대전 시티즌 마이너 갤러리

해당 문서는 근초고왕 갤러리로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1 개요

#주소
대한민국의 프로 축구 리그인 K리그[1] 소속 구단 대전 시티즌의 팬들이 모인공간으로 2016년 1월 13일에 Dcinside에 개설된 마이너 갤러리이다.

2 근초고왕 갤러리 시절

2012년 8월 12일 국내축구 갤러리의 막장성에 진저리난 일부 대전 시티즌 팬들이 빠져나와 거의 망해가던 근초고왕[2] 갤러리를 점령한 디시의 대표적인 점령갤이였다 전설의 첫 개시글 그 이후 별다른 저항(?)없이 아주 순탄하게 갤러리를 점령한다. 애초에 갤러리가 망한 상태였으니 이후 대전 시티즌 서포터즈 사이트 붕괴 등 온라인 모임이 줄어들었고, 현재 대전 시티즌 팬들의 거의 유일한 커뮤니티가 되어 버렸다. 대표적인 네임드는 갤러리 개척자인 코르코, 국곡리88년생, 휑인, sm등. SM?
갤러리 성향이 갤러리 개설부터 지금까지 그대로인 갤러리이다. 전체적으로 투명하고 깨끗한 분위기고 뉴비를 잘 대해주나 팀이 워낙 막장이다 보니(...) 자학성 드립들이 넘쳐난다. 팀을 진심으로 걱정하고 개선점을 토론하곤 하지만 결국 성적 앞에서 모두가 울곤 한다. 자체적으로 과도한 표현은 성적과 팀 욕할때만 사용하고, 팀과 관련되지 않은 개시글은 자중하는 모양새다. 내부엔 디시는 디시인만큼 관종도 존재하나, 병먹금을 잘 시전한다. 평균 조회수는 70~250 정도. 시즌중과 비시즌중이냐에 따라 조회수가 들쭉날쭉한다.

3 마이너 갤러리 개설

그렇게 갤러리가 흘러가다가 2016년 1월 13일에 자주전사(현재는 대저니로 닉네임 변경)[3]라는 유저가 마이너 갤러리를 개설한다. 정식 갤러리 승격을 목표로 하고 갤러리를 개설했고, 별 잡음 없이 바로 대전 시티즌 마이너 갤러리로 옮겨진다. 그 이후 네임드였던 휑인이 부매니저로 임명되었다. 2016시즌을 그럭저럭 보낸 후 갤러리에 상주 인원이 있는 등 성공적으로 이전했다. 다만 대전 시티즌과 마찬가지로 승격의 꿈은 내년을 기약하게 생겼다...

  1. 1부인 클래식과 2부인 챌린지가 있다.
  2. KBS에서 2010년 후반부부터 방영한 사극드라마다.
  3. 2015년 5월쯤에 갤러리에 들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