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70년대에서 80년대초에 이르는 시절의 하드 록 사운드를 기반으로 하여 연주하는 것이 특징이다. AC/DC, 밴 헤일런, 퀸. 에어로스미스, 레드 제플린 등에서 영향을 받았다고 평가받고 있다.
보컬인 저스틴 호킨스의 목소리는 퀸의 보컬인 프레디 머큐리를 잇는 미성의 보컬로 평가받고 있으며, 밴드의 사운드는 보통 퀸과 AC/DC를 섞어놓은 사운드라 소개되고 있는데, 중간중간에 밴 헤일런 스타일의 기타솔로가 삽입되곤 한다.
비주얼적으로는 1980년대 팝 메탈 밴드의 모습을 오마쥬하고 있다. 특히 과장된 섹슈얼리티를 표현하는 면에서는 70년대 글램 록과 초기 팝 메탈의 모습이 많이 보인다. 참고로 보컬인 저스틴 호킨스는 노출이 심한 의상을 즐기는 편으로 특히 상의 앞단추를 잠그는 경우가 별로 없다(...). 위 사진에서도 배꼽티를 착용중. 색기담당
2 바이오그라피
보컬겸 기타리스트 저스틴 호킨스와 그 동생이며 기타리스트인 댄 호킨스, 그리고 베이시스트 프랭키 폴레인이 중심으로 결성된 프로그래시브 록 밴드인 "앰파이어"가 밴드의 전신이다. 그들은 북 런던 지역에서 토요일마다 라이브를 하고 있었는데, 어느날 저스틴의 이모가 하던 술집에서 노래방기계로 퀸의 노래 보헤미안 랩소디를 부르는 저스틴의 모습을 보고, 그에게서 스타성을 감지한 에드 그레이엄이 드럼으로 참가하게 되면서 "더 다크니스"가 결성된다.
2003년 메이저 데뷔 앨범 Permission to Land를 발표하는데, 여기서 히트 싱글인 "I Believe in a Thing Called Love", "Growing on Me", "Get Your Hands Off My Woman", "Love is Only a Feeling" 등이 쏟아지며 영국 내에서만 120만장을 팔아 플래티넘을 기록하며 명실상부한 스타 록밴드의 탄생을 알렸다.
2005년 2집 앨범 One Way Ticket to Hell... And Back을 발표하나, 음악적으로 상당한 차이를 보이며 결국 음악적 견해차를 이유로 원년 멤버인 프랭키 폴레인이 밴드를 떠나게 된다. 임시로 댄의 기타 테크니션이었던 리치 에드워즈를 베이시스트로 돌리고 활동을 지속해 나가게 되지만 1집에 비해서는 그렇게 큰 영향을 끌지 못한다.
그러다 2006년, 저스틴 호킨스가 알코올 중독과 코카인 중독으로 인해 요양원에 입원하게 되면서 모든 활동이 중지된다. 이후 댄 호킨스는 저스틴을 해고하고 Stone Gods라는 이름 아래 리치 에드워즈를 새 보컬로 내새우고 활동을 한다. 요양원에서 퇴원한 저스틴 호킨스는 혼자 Hot Legs 등의 프로젝트 밴드를 결성하여 활동한다.
이러한 상황을 지나고 나서, 2011년 밴드는 원년 멤버로 재결성을 협의하게 되고, 2011 Download 록 페스티벌에 출연하며 새로운 시작을 알리게 된다.
3 디스코그라피
3.1 앨범
2003년 Permission to Land - 영국 플래티넘 기록
2005년 One Way Ticket to Hell... And Back - 영국 골드 기
2012년 Hot Cakes
2015년 Last of Our Kind
3.2 싱글
2003 "Get Your Hands Off My Woman"
"Growing on Me"
"I Believe in a Thing Called Love"
"Christmas Time (Don't Let the Bells End)" - Non-album single
2004 "Love Is Only a Feeling"
2005 "One Way Ticket"
2006 "Is It Just Me?"
"Girlfriend"
4 미디어
2003년 싱글 I Believe in a Thing Called Love
2003년 싱글 Love is Only a Feeing
2012년 3월 싱글 Nothing's Gonna Stop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