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계중학교

이 문서는 개별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또는 특수학교 및 유사한 교육 기관 관련 내용을 다룹니다.

다음에 해당되는 서술은 금지되어 있으며 이에 위배되는 내용을 작성할 시 문서 훼손으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 학교간 우열이나 서열을 확정·조장하는 서술
  • 학교 내 특정 임의 단체(급식, 매점 등)에 관한 서술
  • 언론에 보도되지 않은 학교 관련 사건·사고에 관한 서술
  • 학교 내의 교사 및 학생 등 비공인에 관한 서술
  • 기타 편집지침에 어긋나는 불필요한 서술

1 개요

경기도 양주시에 소재하고 있는 중학교이다. 남녀합반이며 2016년 현재 1, 2, 3학년 다섯 반씩 474명의 학생이 재학중이다.

2 역사

2001년에 교육청으로부터 설립 인가를 받아 개교하였으며, 7학급, 286명의 학생이 입학했다.
2004년에 2층 강당(다목적실)과 급식실을 준공하였다.
2013년 2월에 10회 졸업생이 졸업하였다.
2016년에 5학급, 165명이 입학하였다.

3 학교 생활

3.1 1학년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처음으로 중학교에 입학했다. 1학년 1반~4반은 2층에 있는데 5반 교실은 4층에 홀로 떨어져 있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근처에 있는 덕산초등학교, 혹은 덕계초등학교에서 오기 때문에 초등학교 때 알던 친구들과 노느라 정신이 없다. [1] 학기초에는 아직 교복이 없는 학생이 많고 날씨가 춥기 때문에 다들 사복을 입고 다니는 편이다. 초등학교 때보다 5분 더 길어진 수업 시간이 길게 느껴지는 3월이다. 점심은 3학년 - 2학년 - 1학년 순으로 먹기 때문에 기다리는 시간이 역시 길게 느껴지기도 한다. 학급임원선거, 이런 저런 교육 등으로 정신 없이 3월을 보내고 나면 곧 중간고사가 다가온다. 자연스럽게 중간고사를 본 망친 후에 체육대회와 학급의 날을 치르고 나면 어느새 기말고사가 성큼 다가온다. LTE스피드로 흘러가는 1학기를 보내고 나면 학기초에 그렇게도 기다리던 여름 방학이 코앞에 다가옴을 느낀다. 아직 1학기라서... 2학기 생활은 쓰지 못했습니다 2학기에는 시험 안 본다는데...

3.2 2학년

덕계중 2학년 학생들의 많은 의견 추가 바람

3.3 3학년

덕계중 3학년 학생들의 많은 의견 추가 바람

4 트리비아

양주 지역 중학교 문서에서 처음으로 작성된 중학교이다. 크 역시 덕계중

학교 규모가 작아서 학생들도 적고, 선생님들도 적다. 각 반에 30명 내외로 학년마다 5개 반이 있으며, 선생님들도 30분이 채 안 계신다.

등교 시간은 9시까지고, 하교 시간은 6교시인 날은 3시 15분, 7교시가 있는 날은 4시 10분이다. 여기에 종례시간은 덤이다

별관 1층에는 탁구장이 있다. 총 5개의 탁구대가 설치되어 있어서, 쉬는시간이나 점심시간에 가서 탁구를 치는 학생들이 많다. 또한 체육 시간에 탁구로 수행평가를 보기도 하고, 동아리 중에 탁구부 역시 개설되어 있다.

개교 초에는 학생 수가 지금보다 많았다. 학생 수가 많던 시절 급식실을 준공했기 때문에 그때보다 학생 수가 적어진 지금은 비교적 쾌적하게 급식실을 이용할 수 있다. 1, 2, 3학년이 바로바로 밥을 먹어도 아무 문제가 없다!

학교 주변에 학생들을 위한 시설 등이 부족하다. 학교를 나오면 뒤로는 공사장, 앞으로는 아파트 뿐.... 리치마트가 있는 길거리까지 나가야 그나마 뭔가가 있다.

덕계중 학생들이 많은 에피소드 추가 바람.
  1. 소수지만 도둔초등학교에서도 오는 편이며, 이번 신입생 중에서는 유일하게 회천초등학교에서 온 학생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