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저트 겔구그

1 기체 스펙

Ms-14d.jpg

MSV 디자인

5705GD453.png

UC 디자인

형식 번호 : MS-14D
첫 배치 : U.C. 0079년
제조 : 지오닉
운용 : 지온 공국 / 지온 잔당군
본체 중량 : 43.7t
전고 : 19.8m
타입 : 사막 전투용 모빌 슈트
제네레이터 출력 : 불명
슬러스터 총추력 : 불명
센서 유효반경 : 불명
장갑 재질 : 초경스틸합금

2 기체 소개

일년 전쟁 당시, 지온의 마지막 생산기였던, MS-14A 겔구그를 사막형 타입으로 바리에이션 한 모빌 슈트. 사막형 타입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도장이 사막을 연상케하는 살구색과 흑색으로 도장이 되어 있으며, 지구의 험난한 지형과 고열대에 대비하여 냉각 시스템은 원형이 된 겔구그보다 발달 되어 있다. 최초 배치 년도가 U.C.0079년으로, 일년 전쟁 시기로 데저트 자쿠와는 다르게 조금 빨리 실전에 배치 된 편이라고 볼수 있다. U.C. 0096년인 라플라스 사변 시기에도 지구의 잔존해 있던 지온 세력, 즉, 지온 잔당군이 토링턴을 습격 할 때, 본기를 사용하기도 한다.

3 무장 해설

  • 암드 버스터

왼 팔에 장착 된 중거리 형태의 무장으로 180도로 포구를 전개하여 사용한다.

지온 공국군 측에서 MS-14A 겔구그에 처음 장착 된 무장으로 메가 입자를 빔의 형태로 압축하여 발사한다. 빔 라이플을 처음 사용 한 RX-78-2와 다르게 소총의 형태를 취하고 있으며, 건담의 것보다는 위력이 떨어 지는 듯하다.

  • 트윈 빔 소드

겔구그가 사용하는 나기나타 형태의 접근형 무장으로 I-필드로 플라즈마의 빔을 방출하여 사용한다. 나기나타 형태라 빔 사벨이 위, 아래로 발산 되어 독특한 형태를 취하고 있으며, 하나의 빔 세이버로 전투하는 일반기보다 더욱 독특한 전투 수법을 펼칠 수가 있다.

4 작중 활약

4.1 토링턴 기지 공방전

지온 잔당군이 운용하며, 잔당군의 기체와 함께 토링턴을 습격한다. 하지만, 연방 측에서 신형기인 바이아란 커스텀을 내보내 잔당군은 바이아란 커스텀 1기에 분투한다. 본기는 갈루스 K와 함께 바이아란 커스텀에게 협공을 시도하지만, 바이아란의 빔 사벨 공격에 의해 다리가 잘려 나가고 무방비 상태에서 연사형 메가 입자포를 맞고 파괴 당해버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