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 메르/등장인물
1 소개
메르의 등장인물. 스노우-코유키와 함께 메르의 또 다른 히로인이라 볼 수 있다. 성우는 나카지마 사키 / 윤미나.
악명 높은 마녀이자 ARM 수집가. 카르데아 출신으로 작가가 약 17세 정도라고 언급한 적이 있다. 수집한 ARM은 고향에 돌려주기 위해서다. 참고로 모든 ARM들은 카르데아에서 제작되었다.
기본적으로 밝고 짓궂은 성격이지만, 마녀라는 이름답게 인정사정없는 냉혹한 구석도 있다.
실력은 대단히 뛰어나 초중반부터 이미 체스의 최상위 클래스인 나이트급 실력자였다. 그런 만큼 워게임에선 긴타와 함께 대전 모두 승리를 거뒀다.
2 행적
문지기 삐에로를 통해서 메르에 소환된 토라미즈 긴타가 처음 만난 인물이다. 처음에는 밥보를 얻으러려 밥보가 봉인된 장소로 향하던 중, 하급 가디언 ARM을 쓰러트리는 긴타를 보고 쓸모있다고 판단. 그를 꾀어내어 밥보가 잠들어있는 장소로 데려간다. 하지만 밥보 본인이 도로시를 거부했으며 도로시 입장에서는 밥보 자체가 너무 무거워서 긴타에게 양보하고 헤어지지만 아란이 긴타와 만난 후부터는 정식 레귤러 멤버가된다.
누군가를 찾고 있는데, 죽이기 위해서라고 한다. 그 인물은 그녀의 언니이자 체스의 퀸에 해당하는 디아나.[1] 사실 어린 시절에는 언니인 디아나를 마음 속 깊히 존경하고 따랐으나, 그런 언니가 변모하자 그만큼 더욱 증오스러웠던 듯. 그러나 원작과 애니 모두 결국 그런 디아나를 직접 쓰러뜨리면서 눈물을 보이며 슬퍼한다. 애니판에서는 그 직후 기습을 한 킹-리더에 의해 긴타의 품 속에서 소멸하지만 나중에 되살아난다.
긴타를 좋아한다. 여담으로 스노우 첫 등장 에피소드에서 스노우와 긴타가 본의 아니게 키스하니 여자의 감으로 긴타에게 무엇을 느끼고 분노했다. 만난지 얼마 안 된 긴타를 걱정해주며 스노우를 본 직후 걸림돌이 될것이라는 것을 직감으로 느겼다. 그리고 긴타의 볼에 키스한 적도 몇 번 있으니 긴타를 좋아한다는 사실에 부정할 수 없다.
어쨌든 원작에서도 애니판에서도 결국 긴타에 대한 사랑은 이루지 못하고 이별하게 된다.[2] 애니판에서 차마 떠나는 긴타와 마주하지 못하고 멀리서 바라보다가 긴타의 이름을 외치는 모습은 애절한 편.
3 사용 ARM
주로 바람 계열의 ARM을 사용한다. 하지만 필요할 경우 디맨션 ARM '지퍼'에서 다양한 암을 꺼내 사용한다. 최강의 ARM은 가디언 암 레인 도그 토토. 말할줄아는 거대한 늑대이며 다른 가디언 ARM을 먹는 것이 가능한 ARM이다.[3]
4 기타
애니에서 한 번 요리치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체스를 이기고 긴타에게 축하의 의미로 케이크을 만들어 주었는데, 재료를 이상한 것을 써서 긴타가 먹고 기절했다(...)
키메라전에서 가슴이 노출되었다. 이놈의 작가! 정작 본인은 노출 자체엔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았다. '오늘은 왜 이리 에로틱하냐'며 따지는 가디언 암 크레이지 킬드에게 짜증을 내긴 했지만…. 물론 시합이 끝나고 옷은 멀쩡한 걸로 갈아입었다. 원작에서는 유두가 대범하게 그려졌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심의 때문에 옷이 찢어지긴 했지만 유두는 가렸다.
애니 제작진은 도로시가 마음에 들었는지, 노출이 종종 등장하며 잠시 인간계 관련 에피소드에서는 다들 본래 복장을 입고있는 가온데서 혼자서만 멋진 옷을 입고 다녔다. 그리고 메이드복에 백합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