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메르)

thumb.jpg

1 소개

메르의 등장인물이자 히로인.

성우: 시미즈 아이 / 한신정

대국 '레스타바'의 공주. 14살로 토라미즈 긴타와 동갑. 체스 군단의 추적을 피해서 애드워드와 도망치던 중 스스로 ARM을 이용해서 얼음 속에 봉인되었다. 긴타들의 노력으로 체스 군단의 위험으로 벗어나고 봉인이 해제되었다. 이 때, 의도치 않게 긴타와 키스했다. 참고로 둘 다 첫 키스였다(...) 그리고 플래그를 꼿았다.

평상시에는 공주답게 온화하고 청순한 행동을 하지만 긴타가 도로시와 사이가 좋아보이면 바로 질투해버리는 면도 있다. 도로시와는 평소에는 친하게 지내지만 그녀가 긴타에게 얼쩡거리면 분노한다. 한 마디로 사랑의 라이벌. 하지만 긴타가 둔감이다.

긴타의 친구인 코유키와 완벽하게 닮아서 처음에 긴타가 코유키라고 착각했었다. 하지만 이것이 그냥 우연은 아니었는데 고유키가 꿈에서 스노우의 행적을 볼 수 있었다. 둘은 꿈을 매개로 서로 연결되어 있었던 것.

애니판에서는 양어머니이자 도로시의 언니인 디아나가 이세계의 코유키의 유전자를 바탕으로 만들어낸 일종의 복제인간이란 설정이 되었다.

2 행적

체스 군단의 추적을 피해서 애드워드와 도망치던 중 스스로 ARM을 이용해서 얼음 속에 봉인되었다. 긴타들의 노력으로 체스 군단의 위험으로 벗어나고 봉인이 해제되었다.

이후 메르를 구하기 위해서 긴타 일행과 행동하며 워게임에 참가한다.

워게임 도중 양어머니가 손을 써둬서 매지컬 로우에게 납치, 레비스타 성으로 끌려가 구속된다. 이는 스노우와 코유키가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걸 이용해 현실 세계에도 개입하기 위해서였던 것. 그러나 다행히 구출되면서 이는 무산된다.

애니메이션 후반부부터 오리지널 스토리로 진행됨에 따라 디아나의 조종을 받아 밥보를 파괴하려 들기도 하고, 자신의 존재의 비밀로 인해 고뇌하나 긴타의 설득으로 인해 마음을 다잡게 된다. 그러나 팀 메르에서 긴타와 잭 외의 나머지 멤버들이 체스의 킹-리더의 손에 차례차례로 사망하면서 스노우도 이 때 사망한다.

이후 긴타가 오브와 현실 세계로 넘어와 결전을 벌이고 있을 때 영혼의 형태로 코유키 앞에 나타나 긴타에게 자신의 영혼을 전해달라 부탁한다. 그렇게 스스로의 영혼을 새로운 매직 스톤으로 만들어 긴타에게 힘을 주었고, 이어 메르의 다른 이들의 힘까지 받은 긴타가 사악의 오브를 제거하면서 오브에게 죽었던 이들이 되살아났지만 힘의 원천이 된 스노우는 되살아나지 못했다. 그리고 긴타와 코유키가 재회하여 길을 걷는 가운데 스노우가 그를 축복해주듯 여름에 눈이 내린다. 원작에서는 살아남아 이대로 헤어져도 저 쪽 세계에 자신의 분신인 코유키가 있으니까 괜찮다고 말하고 헤어졌던 것과 달리 슬픈 여운이 남는 결말.

3 사용 ARM

사용하는 ARM은 얼음 계열이며 초반부에 이안에게 홀리 ARM을 얻어서 팀의 힐링 담당이 되었다.

●스노우맨
스노우가 사용하는 눈사람 모양의 가디언 ARM. 만화 3권, 애니 9화에 첫등장한다. 스노우 본인은 유키짱[1]이라 부른다. 보통 가디언은 가디언이 부숴지면 암도 같이 부숴지는 반면 가디언이 부숴져도 암이 부숴지지 않는다.[2] 또한 한 번에 다수의 소환과 크기 조절도 가능하다. 행동범위가 다소 애매해 튀어 나와 적을 깔아뭉개거나 막아 주는 식이나 일단 나오면 팔 버둥거리는 것 빼고는 움직이질 않는다. 평소에는 스노우 목에 눈사람 모양의 목걸이 형태로 존재한다. 잘 보면 스노우의 표정에 따라 스노우맨의 표정도 달라진다.
●치유의 천사
홀리 ARM. 이야기 초반부 이안에게서 받는다. 금색에 붉은 보석이 박힌 목걸이로 새를 형상화한 것 같기도 하다. 홀리ARM인 만큼 능력은 당연히 치유.
●아이스드 어스
●운디네

4 기타

애니에서는 요리치 설정이 추가되었다. 참고로 메르에서 요리치는 스노우, 잭, 도로시 총 3명이다.

예전부터 아란과는 잘 알고 지내는 사이로 그의 ARM인 '시련의 문'에 몇 번 와본적이 있고 그 안에 존재하는 안내 ARM인 메리로와 친한 사이.

  1. 한국판에선 눈사람.
  2. 서드배틀에서 Mr.후크와 싸울 때 스노우맨이 한 번 부숴지나 다음에도 멀쩡히 잘 사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