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로로사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Homestuck의 얼터니아 트롤의 선조들

시녀

소환자

사이오닉
32px
고통받는 자

제자

돌로로사

개종자
레드글레어

스피너렛
마인드팽 후작

처형자
다크리어

그랜드
하이블러드
<:>
고아를 만드는 자 듀얼스카

겸손한 여제


돌로로사
The Dolorosa

Dolorosa.gif


카나야 마리암선조포림 마리암의 긁힘 후의 모습. 돌연변이인 피색 탓에 돌봐줄 기형물이 없던 상징 없는 자를 대신 키워주었다. 비취색 혈통이었기에 본래는 부화 동굴에서 어머니 유충을 돌보는 임무를 맡았어야했지만 돌로로사는 상징없는 자를 돌보길 택했고 상징없는 자가 커감에 따라 자연히 상징없는 자의 추종자가 되었다.

고통받는 자가 처형당한 뒤, 돌로로사는 남은 인생을 바다 거주자들의 노예로 지냈는데 이 중 스피너렛 마인드팽 후작이 돌로로사에게 관심을 보였을 가능성이 농후하다. 실제로 듀얼스카는 마인드팽의 환심을 산 여자 노예를 죽였고 이로 인해 마인드팽과 듀얼스카의 키스메시스 관계는 끝을 고하게 된다 만약 그 여자 노예가 돌로로사인 게 사실이라면 돌로로사는 듀얼스카에게 살해당한게 된다. 꿈도 희망도 없다

돌로로사의 모티브는 99% 성모 마리아. 참고로 명칭인 돌로로사는 스페인어예수의 죽음에 비통해하는 성모 마리아상을 가리킨다.

패러독스 스페이스의 에피소드 중 하나인 MOTHER & GRUB에서 그녀의 육아 분투기(...)를 볼 수 있다. 그리고 카나야처럼 돌로로사의 전투력이 굉장하다는 걸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