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이말년의 웹툰 이말년씨리즈에서 기인한 게임.
두덕리 온라인 上
두덕리 온라인 下
시발점이 된 웹툰.
이 게임과는 관계가 있을련지 모르겠다.
이 웹툰의 댓글놀이에서 비롯되었다
기존의 판타지풍인 컨셉에서 벗어나 농촌을 컨셉으로 하여 농사/사냥/채집/제작/장사 등등을 행하며 귀농의 즐거움을 느끼도록 하는 데 주안점을 둔 게임인데 원작에서는 리얼리티가 너무 강렬해 말아먹었다. 실제 쇠죽을 쑤는 시간과 동일한 시간동안 마우스질을 해야 하는 등, 미친 술중독 노인네가 있는등, 나쁘게 말하자면 사람을 엿먹이는 수준의 난이도이다. 더군다나 게임 플레이가 불가능에 가까운 환경조성 등 악재가 너무 많았다. 덜도 더도 말고 미소녀, 미소년으로나오고 시간만 줄이면 대박칠 게임이라지만 실제 게임도 그렇게 될지는 미지수.
2 평가
목장이야기 시리즈를 보고 만든 만화같다는 의견도 있다.
현재 제작중인 물건으로 제작 카페가 개설되었다.그러나 지금은 광고 도배... 게임이 제작 완료가 되지않아 카페 및 웹툰 하편엔 입두덕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본래 제작하던 감기라는 사람은 접어버렸고 그 뒤를 김홈런과 다른 이들이 이어 작업하는 중.
그런데 OST가 나왔다... ※브금이 한번에 켜지니 주의
그러더니만 본격 농부게임을 지향한다면서 이말년의 만화를 홍보용으로 사용하는 게임 '파머라마'가 등장했다.(…)근데 이건 위팜이랑 다를바 없다. 이말년 스킨 씌워주세요 정확히 말하면 두덕리 온라인은 농촌 생활 게임이고 파머라마는 농부 게임이긴 하지만.
게임 아키에이지가 오픈하면서 재평가됐다는 말이 있다.
와우가 판다리아의 안개에서 농사 컨텐츠를 만들고, 디아3 이후로 기존 게임에서 죽을 쑤는 상황이 이어지면서 이말년의 예언이었다며 다시 한번 재평가되었다.
그러나 이 게임에 제일 근접하는 건 엉뚱하게도 레알팜인 듯하다. 그리고 레알팜은 만우절날 로딩화면을 두덕리 온라인으로 바꾸었다(...)파밍 시뮬레이터 도 있다.
그리고 이 만화는 결국 SNL의 GTA 패러디 시리즈로 본격 영상화 되었다. 그 동시에 원작자인 이말년도 우정출연하였다.
- 참고: Haven & Hear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