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2 작중 행적
2.1 디스아너드
DLC 브리그모어의 마녀들에 등장. 의식을 통해 에밀리의 영혼과 자신의 영혼을 바꿔지치기 해서 제국을 지배하려고 한다. 싸우기 전에 대화를 할 수 있는데 고위층으로 만들어주겠으니 자신을 섬기라고 하지만 다우드는 쿨하게 거절한다. 전투를 벌인다면 딜라일라 본인과 싸우지 않고 그의 분신인 동상과 먼저 싸우게 된다. 분신들을 전부 제거하면 그림 앞에 다시 나타나 애걸복걸한다. 여기서 죽일 경우 다우드가 왼쪽 갈빗대 사이에 칼을 찔러넣자 팔을 붙잡고 더 깊이 찌르게 한 다음, 얼굴을 두번 할퀴고 소리를 지르려고 입을 벌릴때[1] 칼을 입안으로 쑤셔넣어 목을 꿰뚫어 죽인다. 비살상의 경우 전투를 벌이지 않는다면 몰래 그림을 바꿔치기 해서 스스로가 봉인되고, 전투를 벌인 경우[2] 기절한 딜라일라를 다우드가 제단 위에 올려놓고 직접 의식을 치뤄 봉인시킨다.
2.2 디스아너드 2
디스아너드 2의 E3 2016 트레일러에 등장하였다.에밀리의 자리를 뺏는 자가 딜라일라인 것으로 추정드디어 동수저가 다이아수저를 이기고...!
또한 베데스다 스토어의 Dishonored 2 Collector's Edition 상품의 구성품 중 하나로 DELILAH KALDWIN이 쓰인 프로파간다 포스터가 발견되었다.
[1]
코르보 게임플레이 트레일러에도 등장. 코르보에게 "이곳에 네 자리는 없다."라고 일갈하며 제국을 지배한 모습으로 나온다.
브리그모어의 마녀들에서 딜라일라를 죽이는 엔딩을 봤다고 하더라도 스토리의 정설은 비살상이므로 풍경화를 탈출하여 왕위를 뺏은걸로 보인다
그리고 동영상 후반부의 코르보를 죽이겠다는 말에서 코르보를 잡고, 아웃사이더의 표식이 있는 왼손을 뭔가 빨아들이고 풀어버리자 코르보가 쓰러지는 것을 보면 코르보의 아웃사이더의 힘을 뺏는 힘도 있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