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피스 라줄리(던전 디펜스/구판)

늑시가 그린 라피스쏘쏘가 그린 라피스
종족하프 서큐버스
소속쿤쿠스카 상회
속성중립(-10)
레벨23[1]
명성122
직업상인(A-), 마녀(B), 검사(D)
스테이터스통솔: 55 무력: 32 지력: 53 정치: 72 매력: 50 기술: 2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1 개요

판타지 소설던전 디펜스/구판》의 등장 히로인.
마왕 단탈리안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는 사람이자 조력자. 그리고 단탈리안이 자기의 꾸밈없는 모습을 보여준 인물이며, 그녀를 상대로 거짓과 모략을 내 보이길 한사코 거부하는 인물이다.

2 작중 행적

해당 문서 참조.

3 기타

라피스 라줄리는 초반부에 혼혈이라는 이유로 받은 차별로 인한 열등감을 강하게 비추었으며, 이러한 열등감을 처음으로 부정한 것이 단탈리안이고 그것이 플래그를 꼽게 된 계기였다. 라피스의 어린 시절은 극히 생존하기 어려운 삶이었던 모양이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살아남기 위해 포커페이스가 몸에 베였다고 한다. 그렇게 냉정하고 표정 변화 적은 쿨데레의 포지션을 고수하고 있으나, 사실상 가장 처음으로 공략된 히로인이다. 작가는 단탈리안은 라피스의 잔소리를 어머니의 잔소리처럼 받아들이고 있지만 사실 라피스의 잔소리는 마누라의 잔소리에 가깝다고 평했다. 하지만 까다로운 여자라서 완전 공략장면을 만들어내기가 쉽지 않다고(...) 또한 라피스는 《던전 디펜스/구판》의 주역 중에서는 드물게 작중 언급되는 게임 <던전 어택>에 등장했다고 보기 어려운 캐릭터이기도 하다.

단탈리안이 제일 처음 공략한 히로인이자, 단탈리안을 가장 잘 이해하고 있었던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단탈리안과 단 한번도 잠자리를 같이하지 않았다. 오히려 가장 잘 이해하는 사람이었기에 그랬을 지도 모른다.

모티프는 둥지짓는 드래곤. 소설 자체가 둥지짓는 드래곤[2]의 영향을 강하게 받았으며, 쿤쿠스카 상회 또한 둥지짓는 드래곤 내에 존재하는 균규스카 상회에서 따왔다고 작가가 직접 밝혔다. 라피스 빈유설이 힘을 얻는 순간이다[3]

4 능력치

이름라피스 라줄리
종족하프 서큐버스
소속쿤쿠스카 상회
속성중립(-10)
레벨25[4]
명성194
직업상인(A-), 마녀(B), 검사(D)
스테이터스통솔: 59 무력: 32 지력: 57 정치: 76 매력: 50 기술: 2
호감도50
충성도82
칭호1. 자수성가 2. 쿤쿠스카의 상인
능력거래B+, 회계B+, 산술B, 보급C, 검술D
1. 자수성가사회의 밑바닥에서 출발하여 스스로 지위를 손에 넣었다.
정치 +10, 매력 +10, 숙련도 성장 속도 x1.2
2. 쿤쿠스카의 상인마계 최고 상회에 소속된 상인이다.
<거래> 능력 +0.5 <회계> 능력 +0.5, 명성 +50

5 관련 항목

  1. 출판본 첫등장 당시 기준.
  2. 마을을 파괴하고 공물을 뜯어내는 드래곤의 입장이 되어 침입자를 격퇴한다.
  3. 작가 공인 빈유이다. '던전 디펜스 작가는 로리콘이라 거유 히로인들을 험하게 굴린다.'는 주장에 반박하면서 작중 사망한 빈유 히로인들의 이름을 댔는데 그 중 라피스도 포함.(...)
  4. 연재본 128회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