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우주해적 미토의 대모험
1 개요
우주해적 미토의 대모험의 등장인물. 성우는 카사하라 루미(본 모습), 호리 히데유키(가면 쓴 모습) / 윤미나, 원호섭. 단 1기 12화에서는 음성 변조가 있다.
국내판 명칭은 그대로.
1.1 1기
1기의 최종 보스. 은하 패트롤의 국장으로 따르는 부하도 많다. 미츠쿠니 미토의 라이벌이자 친구로 그녀와 같은 왕족이다. 메일 슈트의 색은 파랑. 기본 복장은 흰색/남색/노랑이다. 성격은 열혈 캐릭터인 미츠쿠니 미토와 정반대로 냉정한 성격, 검술의 달인이다. 나이가 찼음에도 성별이 정해지지 않아 저주받은자로 낙인 찍혀 추방 당하고, 이에 앙심을 품어 반란을 일으킨다. 사실 본인은 남자가 되고 싶었던 모양으로 성 분화가 이루어졌는지 확인하기 위해 끌려갈 때 자신은 남자라고 주장하며 저항한다.
과거 회상에서 미토는 여성으로, 란반은 남성으로서 우주에서 군림하자는 대화를 나눈 것으로보면 형제처럼 자란 사이 이상의 무언가가 있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반란을 일으킨 것도 단순히 추방당한 앙갚음보다는 미토와 이어질 수 없는 절망감이 큰 요인이 된 것 같다. 아오이를 싫어했던 이유도 미토가 다른 남자를 사랑해서 생긴 아이이기 때문이다.
1기 최종화인 13화에서 넨가 무츠키의 키스를 받은 미츠쿠니 아오이의 전가보도[1]에 의해 패배하면서 미토 일행에게 항복한다. 이후 은하 패트롤의 대원들과 함께 목장을 치러 조용히 지내게 된다.
1.2 2기
2기에서는 미토 일행이 위기에 빠진 순간마다 구해주는 조력자이자 동료(아군)로 등장한다. 이런 보정을 받아서 약해지는 게 아닌가 우려가 높았지만 예상과는 달리 엄청난 활약을 해 호평을 받았다. 아오이가 납치된 무츠키를 구하러 홀로 히카리와 대치할 때 나타나 히카리의 공격을 모조리 튕겨내는(...) 포스를 보였다. 이후 우주여왕이 된 아오이의 스승이 되어 그녀를 엄격하게 훈련시키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탁구채(?)를 들고 빛나는 공을 스매시한다 역시 대인배.
2기에서 밝혀진 바로 성별이 결정되지 않은 왕족은 초대 여왕 히카리와 같은 힘을 가지게 된다고 한다.[2] 이를 알고 경계한 히카리에 의해 성별이 확정되지 않은 자들은 저주를 받은 거라 왜곡되어 박해받게 되었던 것.
그리고 1기에서 보인 미토에 대한 집착으로 미루어 볼 때 미토 빠돌이인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