럼레이즌

rum-and-raisin-icecream-6.jpg

1 음식

건포도에 절여 만든 것이다.

2 아이스크림

파일:XI59Ryt.jpg
하겐다즈의 럼레이즌 맛 아이스크림이 유명하며, 롤케익 형태 인것도 있다. 여기서는 하겐다즈의 럼레이즌을 서술한다. 다른 형태에 대해 아는 분은 추가바람

2.1 특징

아무래도 술에 절였으니 약간 술향이 나며, 약간 술맛도 있다고한다. 맛은 바닐라 + 술(발효주) 약간 이라고 하며 먹어본 사람들은 대체로 맛있다고 한다. 다만 살수 있는 곳이 하겐다즈 매장 뿐인데, 하겐다즈 매장이 전국에 몇개 없다...[1] 게다가 작은 컵이 4,200원으로 가격도 비싸다. 처음 매장에 가면 진열대에는 없고 주문하면 직원이 냉장고에서 꺼내온다.[2] 아무래도 그리 유명하진 않아서 그런것 같다.하긴 밑에 설문조사를 보면 그럴만 하다 일본에서는 대형마트나 편의점 등에서 가을, 겨울 시즌에 구매 가능하다. 가격은 250~300엔대 선에서 판매된다.

2.2 이야깃거리

이 문서가 생긴 이유
여기 들어온 위키러면 알겠지만 유루유리진주인공 터시너 켜커 토시노 쿄코로 인해 널리 알려졌다. 거의 2~3화에 한번 이상은 나오는 듯하다.

width=100%width=100%
width=100%

고만해 미친놈들아
보다시피 덕후 층에서 럼레이즌을 알게되었거나 사먹는 상당수는 토시노 쿄코를 통해서다(...). 구글에 검색하든 네이버에 검색하든 꼭 토시노 쿄코의 이미지가 상단에 뜬다.

2.3 관련 문서

관련 문서가 왜이래
  1. 서울에 다섯군데.
  2. 2016년 2월 여의도 매장 / 3월 타워팰리스 매장 / 4월 신천역 매장에 진열대 판매중인 것 확인. 우연히 구매하는 척을 하려면 여의도 매장으로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