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닐 키사카

1 개요

기동전사 건담 SEED, 기동전사 건담 SEED DESTINY의 등장인물.

성우는 치바 잇신[1]/이상헌

2 작중행적

오브 육군 제21특수공수부대의 일등 육좌로 우즈미 나라 아스하로부터 두터운 신뢰를 받고 있어 카가리 유라 아스하가 나라를 뛰쳐나왔을 때는 호위를 겸하여 자신의 고향으로 데려갔다.

오브 붕괴 이후에는 육군 장교이면서도 오브의 우주 전함인 쿠사나기의 함장으로 삼척동맹의 한 부분을 맡는다.

2년 후에 길버트 듀랜달로고스 타도 선언에 호응한 동아시아 공화국군과 동행하여 지브롤터 기지에 잠입하였는데 이때 기지에서 탈주를 도모하다가 격추된 아스란 자라메이린 호크를 구출하여 아크엔젤로 돌아간다.(참 운 좋게도 딱 맞춰서 주웠다)

이후 자프트가 침공한 오브 방위전 때에는 발트펠트가 이터널의 함장 겸 가이아 건담의 파일럿이 되면서 방치되어있던 발트펠트 전용 무라사메에 탑승하여 전장에 참여하였고 그 이후에도 삼척동맹에서 쿠사나기의 함장을 맡아 최종전에 참여한다.

한마디로 말하자면 과묵하지만 유능한 사람이다.
  1. 아크엔젤의 조타수인 아놀드 노이만역할을 겸했다. 치바 잇신을 비롯해 극중 성우들이 다양한 캐릭터를 겸했다. 오죽하면 데스티니 후반부에서는 디아카는 출연하지 않는데 성우인 사사누마 아키라는 네오 제네시스 오퍼레이터 중 한 명을 맡았을 정도. 투잡 뛰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