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란스 시리즈또는 그와 세계관을 공유한 작품에 나오는 여자 몬스터중에서도 전 세계에 하나 밖에 존재하지 않는 레어도가 높은 여자 몬스터.
물론 다른 여자 몬스터처럼 남자 몬스터와 생식하는게 가능하다. 하지만 만약 레어 여자 몬스터가 자식을 가지게 되면 태어난 자식이 레어 여자 몬스터와 다른 개체라면 상관없지만, 만약에 어머니와 같은 종일 경우 자식이 태어나는 순간 어머니는 죽게 된다.
또한 레어 여자 몬스터가 사망했을 경우, 다른 곳에서 같은 개체가 하나 태어나서 개체를 이어간다. 이외에도 돌연변이로 또 다른 레어 여자 몬스터가 태어나는 경우도 있어서 찾아보면 레어라는게 참 많이 있다는걸 알 수 있다.
지금까지 알려진 레어 여자 몬스터는 이하와 같다.
2 레어 여자 몬스터 일람
- 하즈레 온나
- 강함 랭크 1
- 달리는 여자2라는 소프트에 나왔던 몬스터, GALZOO 아일랜드에서도 나온다. 거기에 나오는 몬스터는 사치시리즈처럼 여자 몬스터를 참고
- 크레용
- 강함 랭크 1
- 투신도시1에 등장하여, 맨몸으로 야한 춤을 추면서 여행객을 유혹했다.
- 세이라, 브레자, 쟌스카
- 강함 랭크 2
- 란스 4.2에 나왔던 3자매 몬스터로, 여자의 적인 란스를 공격하지만 거꾸로 붕가붕가 당한다.
- 원피기, 투피기, 스리피기
- 강함 랭크 2
- 아기돼지3형제가 모티브인 자매 여자 몬스터. 위에 있는 세이라들처럼 3자매니까 3체인데 왜 레어냐고 할지 모르겠지만, 몬스터에게 있어 이름=개체=종이라는 공식이 존재한다. (보통 개체명외에 이름은 마물사와 계약하거나 할때 지어지는게 보통이다) 즉 이름이 다르면 다른 개체다. 투신도시 2에 등장.
- 쇼칸쨩 (소환짱)
- 강함 랭크 2
- 새롭게 출현한 미궁에 몬스터를 소환해서 생식시키는 몬스터. 란스 4.1에 등장
- 후쿠슈쨩 (복수쨩)
- 강함 랭크 4
- 복수쨩 항목 참고.
- 라르가
- 강함 랭크 4
- 서큐버스로 란스조차도 약을 복용안하면 단번에 지는 위험한 몬스터. 페리스와 사이가 나빴지만 분명히 화해했을텐데 란스5D에서 그녀가 싫어하는 사람중에 있었다. 란스 퀘스트에선 란스가 금욕 모루룬에 걸린줄 모르고 펠라치오를 걸었지만 라르가의 레벨이 35 이하라서 당연히 무반응. 서큐버스의 아이덴티티를 부정당했다며 울면서 도망간다.(…)
- 킨류(金龍)
- 강함 랭크 4
- 레어, 그러면서 최강중 하나인 여자몬스터. 라멘이라는 여자 몬스터의 개체에서 돌연변이로 태어났다. 이차원에 존재하는 갈스타워의 주인. 란스5D에서 만날 수 있다. 금발 머리카락에 하얀 드레스. 이름이 용인것처럼 드레스 뒤로는 꼬리도 있으며, 빛의 브레스도 쓴다.
- M이인쵸
- 강함 랭크 4
- 설정상의 강함은 킨류급인 몬스터. 설정으로 이름정도만 나와서 실체는 아무도 모른다. M에 대해서는 속설이 많다.
- 라무
- 강함 랭크 4
- 에너지드레인의 정령. 투신도시2에 나오며, 1/12이라는 확률로 폭탄암에서 나온다고 한다. 상당히 강력해서 포획로프가 자동발동으로 잡아주는걸 바랄 수 밖에 없다
- 유니콘
- 강함 랭크 ?
- 방황의 숲에 사는 성수. 순결한 처녀외의 사람이 접근하면 도망친다. 하지만 여자 몬스터일텐데...란스Ⅲ에서 마인 아이젤의 요술에 걸린 레이라 글레크니를 치료하기 위하여, 꿀(애액)을 채취당했다.
- 쿠츠도리온나 (구두 훔치는 여자)
- 강함 랭크 1
- 란스Ⅰ부터 란스4.2까지의 원화를 담당하던 초대 원화가 YUKIMI씨의 별명이 모티브가 된 여자 몬스터(…), 작고 빠르다고 한다. 이 별명이 붙은 이유는 사원 여행중 볼링을 하다가, 실수로 빌렸던 신발을 신고서 밖으로 나간적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 ↑ 흔히 에로게에서 마에바리라고 하면 팬티대신에 중요한 부분에만 붙이는 ▽형의 밴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