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 위저드

유희왕의 몬스터 카드.

한글판 명칭레오 위저드 (미발매, 비공식 번역명)
일어판 명칭レオ・ウィザード
영어판 명칭Leo Wizard (미발매, 게임판 공식명칭)
일반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5마법사족13501200
검은 망토를 두른 마술사. 정체는 말하는 사자.

비슷한 시기에 등장했고 소수 사이에서 컬트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그 모린팬보다도 더 낮은 수치를 자랑하는 환상적인 몬스터. 공격력 자체는 셰이프스내치보다 높은 편이지만, 공수를 합한 수치는 더 낮다.

이 녀석이 등장한 팩 이전에서조차 얘보다 공격력이 높은 하급 몬스터가 존재했으며[1], 일러스트조차 잠자는 사자의 색장난이다. 참고로 제1기 카드는 상급 몬스터의 공수 합계는 2800을 넘어야 한다는 법칙이 있지만, 이 카드는 유일하게 그 법칙에서 벗어나있다.

레벨 5의 일반 몬스터이니 소환사의 스킬이나 고대의 룰등의 서포트를 받을 수 있고, 땅 속성 마법사족이라 거대쥐. 디멘션 매직 등으로 필드 위에 쉽게 튀어나올 수는 있지만, 서포트 수단이 많은 거야 셰이프스내치도 마찬가지이니 별 의미는 없다.

그런데 게임보이용 유희왕 듀얼몬스터즈 4에서는 놀랍게도 이놈이 최강의 하급 몬스터 중 하나다! OCG와 룰이 다른 이 게임에서는 레벨도 OCG와는 다르게 매겨 놨는데, 그 기준에 따라 이 카드의 레벨이 4가 되어버려서 난데없이 이 쓰기 힘든 카드가 제네틱 워울프알렉산드라이트 드래곤 클래스의 강력한 카드가 되었다. 이 게임에서는 하급 몬스터의 능력치 상한선이 1350이고, 이 카드는 거기에 딱 걸려서 자연스럽게 최강의 하급 몬스터가 되어버린 것. 이 카드가 마음에 든다면 실제 OCG에서 끙끙대지 말고 이쪽으로 도피해보자!

여담이지만 더 밸류어블 북 의 설명에서는 "수비력이 높은, 사자 마법사. 성격은 지극히 온후하고, 아이들에게 생활의 잔지식을 가르친다." 라고 서술되어있는데 의외로 험악하게 생기고 한 게임에서는 최강의 하급 몬스터로 나온 주제 어린아이를 좋아하는 상냥한 성격인듯하다. 갭 모에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BOOSTER3없음노멀일본세계 최초수록
절판
Booster R2B2-33노멀일본절판
  1. 대표적으로 무토오 유우기가 사용했던 요새를 지키는 익룡이나 엘프 검사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