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 베일

유희왕의 마법 카드.

400px
내수판해외판
한글판 명칭레인보우 베일
일어판 명칭レインボー・ヴェール
영어판 명칭Rainbow Veil
장착 마법
장착 몬스터가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할 경우, 배틀 페이즈 동안에만 그 상대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장착한 몬스터와 전투한 상대 몬스터의 효과를 배틀 페이즈 동안 씹는 카드.

이 효과는 유발/유발 즉시 효과 및 지속 효과에 모두 적용되기 때문에 리버스 효과 몬스터는 기본에 파괴내성을 가진 마슈마론, 영혼을 깎는 사령, 시계신 메타이온도 힘없이 박살나며, 이차원의 여전사, 네오 스페이시언 그랜드 몰, A.O.J 카타스톨도 효과를 쓰지 못하고 죽는다. 거기다가 어니스트사신 아바타, SNO.39 유토피아 더 라이트닝 등 카드의 효과로 능력치를 올릴 수 있는 몬스터도 공수를 올릴 수 없기 때문에 허무하게 박살이 나버린다. 초중무사 또한 능력치를 뒤집는 주체가 공격당하면[1] 효과가 무효화되기 때문에 보다 안전하게 전투 파괴가 가능하다. 단 마법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 경우나 독사신 베노미너거는 이중 내성으로 인해 효과가 통하지 않는다.

기본적으로 마법/함정 카드를 봉쇄하는 효과를 가진 앤틱 기어 골렘이나 호루스의 흑염룡 LV8, 다크 시무르그와의 조합은 극상. 마법효과까지 씹어먹는 애들인데, 이거까지 붙으면….

지속 효과로 취급되기 때문에 이 카드의 효과 무효화에 대해 체인을 걸 수 없다.

일러스트에 등장한 것은 듀나미스 발키리어.

원작에서는 쥬다이유벨과의 듀얼에서 레인보우 네오스에게 장착시켜서 사용했다.
  1. 예를 들어서 빅벤-K가 상대 필드 위에 나와 있다면 빅벤-K를 직접 공격하면 효과가 무효화되어서 빅벤-K를 썰 수 있지만, 다른 몬스터를 공격할 경우에는 효과가 무효화되지 않아서 공수를 원래대로 뒤집지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