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슈마론

1 개요

유희왕의 몬스터 카드.

2 마슈마론

Marshmallon-PP02-KR-UR-UE.jpg

한글판 명칭마슈마론
일어판 명칭マシュマロン
영어판 명칭Marshmallon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3천사족300500
①: 이 카드는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②: 뒷면 표시의 이 카드가 공격받은 데미지 계산 후에 발동한다. 이 카드를 공격한 몬스터의 컨트롤러는 1000 데미지를 받는다.

바바파파같이 생긴 몬스터. 귀엽게 생긴것과 다르게 강력한 전투내성을 지니고있다.

사용자는 영혼의 그릇쪽인 무토오 유우기. 애니메이션과 만화책에선 왕의 기억편에서 바쿠라 료와 대결할때 나왔다. 직접공격할땐 숨겨둔 날카로운 이빨로 바쿠라를 물어뜯었다.

전형적인 몸빵계열 카드이며 데미지 효과에 영혼을 깎는 사령과 같은 약점도 없어 이쪽이 상위호환취급 받기 쉬우며, 천공의 성역까지 떠 있으면 마슈마론이 쳐 맞아서 플레이어에게 가는 데미지도 씹어주니 안심.

코믹스에서의 효과는 '이 카드는 마법,특수 능력이외의 공격을 받지 않는다'였는데 어둠의 유우기가 블랙 매지션은 마법사이므로 마법 공격을 한다 → 마법이므로 마슈마론을 파괴할 수 있다라는 이유로 파괴시킨다. 사실 원작에선 특정 몬스터의 공격이 마법 취급 받는다는 내용이 코믹스 중간중간에 녹아들어 있었다.[1] 하지만 실제 OCG와 애니메이션에선 그런 설정이 사라졌기 때문에 애니메이션에선 어떻게 묘사하나 했으나 그냥 사우전드 나이프로 파괴했다. [2]

뒷면 표시로 공격받았을 때 효과가 발동하니 달의 서와 조합될 경우에는…… 다만 남용할 경우 진짜 막아야 할 공격을 못 막는 경우가 온다. 달의 서와 마슈마론 자체가 범용성이 높은 카드라 어차피 덱에는 들어가겠지만 크지도 않은 번 데미지는 웬만해선 덤으로 생각하자.

이런 류의 파괴내성 카드의 투입률이 점점 줄어드는 걸 감안해서인지 2012/03/01자로 준제한, 2012/09/01자로 무제한으로 내려왔다.

만약 상대가 라의 익신룡을 소환했을 경우, 이 카드가 의외의 카운터가 된다. 물론 요즘은 다들 구체형으로 소환하니 라이프 2000 째는 셈 치고 간단히 파괴된다

유희왕 GX에서는 2기와 4기에서 등장. 2기 때는 제넥스 대회에서 고르고 13을 닮은 프로가 사용했지만 만죠메의 몬스터인 화이트 나이츠 랜서[3]에 장착 마법[4]을 껴서 2회 공격을 맞고 관통 데미지에 패배. 4기에선 토메가 사메지마 교장과 페어를 맺어 유우키 쥬다이&텐죠인 아스카 페어 상대로 꺼냈지만 듀얼 초짜인 토메는 하필 마슈마론을 앞면 공격 표시로 내 버리고 쥬다이는 그걸 자비없이 다크 브라이트맨 융합소환 - 공격 - 융합해제 - 스파크맨과 네크로 다크맨으로 공격해서 한 턴에 끝내버린다.

3 마슈마론 안경

MarshmallonGlasses-PP02-KR-UR-UE.jpg

한글판 명칭마슈마론 안경
일어판 명칭マシュマロンのメガネ
영어판 명칭Marshmallon Glasses
지속 마법
이 카드와 "마슈마론"이 자신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상대방은 "마슈마론" 이외의 몬스터를 공격 대상으로 선택할 수 없다.

안경에 마슈마론이 그려져있는 일러스트는 꽤 무섭귀엽지만 그다지 효율이 좋은건 아니다.
마슈마론이 필드 위를 벗어나면 말짱 꽝이기도하고.

한동안 제한이었던 마슈마론이 무제한으로 내려오게 되면서 방어덱에서는 채용할 가치가 생겼으나 요즘은 마슈마론 자체를 잘 안 쓴다.

선봉 대장이나 매지션즈 발키리어의 락과 달리 마슈마론의 이름으로 지정되어 있기에 마슈마론은 2체 이상 있어도 상대는 마슈마론을 공격 할 수 있다. 마슈마론은 어차피 전투 내성이 있으니 별 의미는 없지만.

원작에서는 바쿠라의 사령기사 데스커리버 나이트의 공격에 체인해서 발동했다. 원작에서는 마법/함정 카드에 발동 타이밍 제약이 전혀 없었기 때문. 이 때 데스커리버 나이트에 이 안경이 붙은 모습은 꽤나 코믹하다.[5] 다만 애니메이션에서는 OCG 룰에 따라 다음 자신의 2번째 턴에 이 카드를 발동했다.

4 마슈마카롱

한글판 명칭마슈마카롱
일어판 명칭マシュマカロン
영어판 명칭Marshmacaron (미발매, 비공식 번역명)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1천사족200200
"마슈마카롱"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패 / 덱 / 묘지에서 이 카드 이외의 "마슈마카롱"을 2장까지 고르고 특수 소환한다.

유희왕 THE DARK SIDE OF DIMENSIONS MOVIE PACK에 등장한 마슈마론의 리메이크판. 이름은 마슈마론+마카롱인 듯 하다.

패와 덱, 그리고 묘지에서 특수 소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차원계에 당하거나 한 턴만에 세 마리가 전멸하지 않는 한 계속해서 우려먹을 수 있다! 삼환신용 제물로도 그만이다.

또한 묘지에서 발동하는 것이라 스킬 드레인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거기다 레벨이 1이라 절망신 안티호프의 제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묘하게 캐스터네츠를 닮았다. 반면 이 카드를 안 좋아 하는 사람은 분홍색 응가 같다고도(...)

영화에서의 모습은 보는 사람에 따라 징그러울 수도 있다...#
  1. 유희왕R에서 카이바와 카드 프로페서 윌러 미트의 듀얼에서도 미스트 바디를 백룡의 공격이 마법 공격 취급받는다는 이유로 파괴했지만, 윌러는 오히려 이걸 노렸다며 상대의 마법을 흡수하는 효과를 가진 화이트 혼즈 드래곤을 소환하여 백룡의 우뢰탄을 흡수, 공격력을 3000점 올렸다.
  2. 더 놀라운건 패가 0장일 때, 사우전드 나이프를 드로우 해 단번에 찍어버린 위엄을 보였다.
  3. 적에게 관통 데미지
  4. 헬 건틀릿. 자신 필드 위의 몬스터 하나를 릴리스해서 장착 몬스터는 2회 공격이 가능
  5. 마슈마론의 안경이 장착 될때 벗으려고 몸부림 치는 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