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 미이

600px
600px

1 개요

조이드 제네시스의 캐릭터. 성우는 코야마 키미코이며 국내판은 김지혜이다.

연령은 12세. 가족으로는 삼촌인 라 칸이 유일한 모양이다.

2 상세

시대의 대세에 맞게 로리 미소녀(…). 첫 등장에서 전라인 상태에서 물고기를 잡는 모습을 보여 당시 시청자들이 경악했다나 뭐라나(…).

의외로 키타 번의 왕녀이지만 매우 어렸을 때부터 삼촌인 라칸과 방랑생활을 해와서 그런지 상당히 제멋대로인 성격에 기도 세고 생활력도 강하다. 그러나 요리는 매우 꽝이라서 통구이말고는 못한다. 심지어 캐릭터의 상징이 통구이(…) 아예 2기엔딩에서부터 "~하면 통구이야!"라고 외치면서 완전히 굳어버렸다. 심지어 슈퍼로봇대전 K에는 정신기 포인트를 회복시키는 아이템인 '레미의 통구이'가 등장했다. 게다가 넨도로이드 제품 발매 라인을 봐도 레미의 소품은 닭으로 보이는 통구이다(...).

파일:Attachment/c0032002 472c4357b572d.jpg
명대사도 "~하면 통구이야!""처녀의 따귀!" 두가지(…).

또한 츤데레 캐릭터로, 루지를 좋아하지면서도 표현못하고 츤츤대기 일쑤지만 루지는 그런 레 미이의 투정을 모두 받아준다. 실로 대인배. 2기, 3기 엔딩을 코토나의 성우와 같이 불러 그야말로 애니메이션 이후에도 앨범을 냈을 정도로 인기였다. 특히 사이모에 토너먼트와 관련해 가장 큰 병림픽의 수혜자이기도 하다. 당시 상황 참조.

탑승 기체는 고인인 아버지가 탑승했던 랜스 택인데, 아무래도 후반부엔 랜스 택의 파워가 딸리고 히로인답게 약간 밀리는 성향이 강하다. 마지막화에는 위기에 빠진 레 미이를 구하기 위해 루지가 일어서는 등 완벽한 히로인화. 일설에 의하면 후계기로 오르디오스를 줄 계획도 있었던 모양이지만 무산되었다. 또 안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