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by Quest
1 개요
2008년 12월 18일 4chan에서 Weaver가 연재하다 2009년 2월 3일에 완결된 웹코믹 장르는 겜판소 어디에서 본거 같은데? [1]
원본에서 모아온 만화들
플래시 버젼으로 정리된 웹페이지
홈스턱과 비슷하게 사람들에게 명령을 받으면 스토리가 이어지는 형식. 하지만 연재한 곳이 4chan
2 줄거리
여자주인공 '루비'가 실험실을 탈출하는 이야기. 초반에 남자주인공인 '톰'도 만나면서 둘이서 협력하며 실험실을 탈출한다는 전개로 이어진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사실 주인공들은 대부분 실험체이다. 루비는 이마에 눈이 또 달려있다던가, 톰은 몸에 팔이 2개가 더 붙어있는 등 비정상적인 실험을 당한 듯 보인다.
3 인기
연재됐을 때의 해외 반응은 대체로 좋았다. 지금도 검색해보면 2차 창작이 간간히 보일 정도. 유튜브에서는 더빙도 하고 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망했어요. 제대로 된 번역도 없고 검색해도 관련된 것은 전무.
한글로 번역해놓은 블로그. 번역 중인 블로그가 있다면 추가바람.
4 등장인물
- 루비 (Ruby)
토끼수인의 여자주인공. 처음에는 어째서인지 좁은 락커에 갇혀있었다. 이마에 눈이 하나 더 붙어있는데, 그것으로 그냥 볼 수 없는 무언가를 볼 수 있지만 피가 나올 정도로 매우 아프다고 한다.
- 톰 (Tom)
고양이수인의 남자주인공. 초반에 철창으로 막혀있는 감옥에 갇혀있었다. 중반에 어떻게 된건지 왼쪽 눈이 하나 빠져있다. 루비가 붕대로 왼쪽 눈을 가려주었다. 몸에는 팔 2개가 더 붙어있다. 주무기는
- 레드 (Red)
여우수인의 실험실의 직원. 루비가 톰과 떨어져있을 때 첫 등장. 그런데 웃는 모습이 소름돋는다. 웃을때 입이 옆으로 찢어지게 웃어진다던지, 소리내어 웃으면 파리지옥처럼 이빨이 벌려진다던지... 중반에는 쇠막대가 머리에 꽂혀있는 채로 발견되었다.
- 스티치 (Stitches)
곰수인의 실험체. 얼굴이 두갈래로 나뉘어져있고, 그 사이로 입이 나있으며, 손은 뾰족하게되어있다. 한마디로 징그러움 후반에 톰에게 배가 찢어져서 죽게된다.
- 필버트 (Filbert)
실험실의 직원.
- 에이스 (Ace)
가면을 쓰고 있는 정체불명의 직원. 레드가 죽었던 방에서 문을 열며 첫 등장한다.
다른 캐릭터 관련 정보가 있다면 추가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