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크 스미스

luked.jpg

사라제인 어드벤쳐의 등장인물, 닥터후 에서도 몇번 등장한다.

사라제인 어드벤쳐 2007 신년 스페셜 : Invasion of the Bane에 등장하였으며 이후 사라 제인 스미스에게 입양된 아들이다.

'베인'이라는 외계인들이 지구침략을 위하여 인간스테레오타입으로 제조된 인간으로, 작중 첫 등장 시 제조된 지 360분이 지났다고 나온다. 베인들은 이 루크 스미스를 만들기 위해 1억명이나 되는 인간들을 스캔했다고 한다. 아무튼 그래서인지 배꼽이 없다.

제작 이유는 자신들이 지구를 지배하기 위해 판매하는 음료수를 마시지 않는 세계 2% 인류가 왜 마시지 않는가를 연구하기 위해서. 의외로 쪼잔한 이유이다.(...)

아무튼 1억명이나 되는 인간의 를 스캔했기 때문에 그 지능은 천재적이다. 닥터후에서 닥터가 가진 지능과 지혜를 사라 제인 스미스와 루크가 양분한 느낌.[1]

시즌 4에서 옥스퍼드 대학에 합격하여 집을 떠난다. 하지만 화상통신 등으로 엄마와 친구들과 계속 연락하며 지내는 중.

아무튼 태어난 날 세상을 구한 남자. 활성화된 이후로 친구들(특히 클라이드)에게 영향을 많이 받아서 갈수록 그 나이에 맞는 성격으로 바뀐다. 시즌 1과 시즌 4를 비교해보면 차이가 확연히 드러날 정도.

사라 제인이 닥터에 대해 얘기해 줘서 닥터를 알고 있으며 처음으로 닥터와 만난 건 닥터후 뉴 시즌 4 에피소드 12에서 서브웨이브 네트워크로 닥터와 처음 화면으로만 만났으며 사라 제인 스미스가 화면을 통해서 루크를 소개해 줬고 지구를 원래 위치로 되돌려 놓을때 닥터랑 잠깐 얘기한다.

그리고 사라제인 어드벤쳐 시즌 3 에피소드 5~6에서 트릭스터의 계략에 의한 사라 제인의 결혼 소동 때 10대 닥터와 만난 적이 있으며 사건이 해결되고 타디스 안을 잠깐 구경한 적 있다.

또 시간의 종말 2부 에서 10대 닥터가 재생성하기 전에 찾아와서 차에 치일 뻔한 걸 구해준다.
  1. 풍부한 기본 지식은 사라 제인, 그것을 활용할 수 있는 뛰어난 지능은 루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