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가

파일:Attachment/c0098102 4ae3ec425cac5.jpg
와가 테키오 쿠라우

마호로매틱의 등장인물. 성우는 코야스 타케히토/성수경

세인트의 최강 안드로이드이며 안도우 마호로와는 영원한 맞수이자 적수. 만들어진지는 4년 남짓이라 음주는 하지않는다. 주변 사람들이 술을 권할 때마다 자신은 3살이라고 주장, 이 말을 들은 다른 사람들은 당연히 황당해한다.(...)

필살기는 레이 블레이드. 우주선에서 전송받은 에너지를 칼날에 집속시켜 초고출력 에너지 칼날로 상대를 베어버리는 기술이다. 최소한도로 위력을 줄인 '대인' 공격으로는 마호로의 빛나는 어둠과 비슷할 정도의 위력인 듯하다.

학교에 선생으로 위장잠입해 있다. 학교에서 사용하는 이름은 '류가 토우'이며 담당과목은 이과부분.

세인트 중에선 유래없이 개인적인 승부욕으로 마호로와 접촉했다. 완전 상태의 마호로와 유일하게 1:1로 대등하게 싸울 수 있는 존재.[1] 하지만 코믹스 3권에서 (애니 기준으론 1기 12화 후반부) 마호로와 대결 중 마호로가 수명이 얼마 남지 않아 은퇴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승부를 포기하여 패배를 인정했다.

이후 학교에 남아 마호로 일행과 함께 하게 되었다.

그러다 진심으로 지구를 좋아하게 되어 마지막에는 지구와 최후를 함께 할 생각까지 했을 정도.

4권에서 불량배들에게 당할 뻔한 1학년 5반 출석번호 33번 다나카 요시미를 구해주고, 모든 일이 끝난 후에는 그녀와 결혼해 부활한 안도우 마호로의 부모가 되었다.

여담이지만 갑빠가 튼실해서 소형 포지트론 라이플에 직격으로 맞고도 버텨냈다.
  1. 마호로와 처음 만났을 때는 류가가 일방적으로 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