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와일드 암즈 시리즈의 등장인물.
2 와일드 암즈
도시제압용 광역전형 골렘. 이명은 WA에서는 얼음의 여왕(氷の女王), WA : F에서는 무빙대후(霧氷大后).
얼음이나 냉기를 주무기로 사용하며 전자제어에 의한 물체의 분자운동을 저하시켜 동결현상을 일으킨다. 출력의 대부분을 이 기능에 쓰고 있기에 운동성능은 낮다.
아델하이드 근처의 리리티아의 관에서 발견되었으며 로디 일행이 가장 처음 만난 골렘이기도 하다. 기능정지 상태로 발견되어 디아블로, 바르바토스와 함께 고대문명 박람회에 전시되었으나 아델하이드에 처들어온 마족에게 빼앗겨버리고 결국 다시 프로그램돼서 포트 스피어에서 로디 일행과 싸워 파괴된다. 가장 먼저 싸우는 고렘이라서 그런가, 약하다.
3 와일드 암즈 세컨드 이그니션
마리아벨의 포스 어빌리티에서나 나온다. 사실상 비중은 없는셈. 그나마 전체공격이라 쓸만은하다.
4 와일드 암즈 어드밴스드 서드
미밀즈 웰의 단말장치에서 패스워드 emeth를 입력하면 숨겨진 보스로 등장하는 골렘. 절라 약하다. 퍼스널 스킬 얼음 내성과 잠 내성을 달고 박살내자.
5 와일드 암즈 더 핍스 뱅가드
12000년 전의 고대 팔가이아인으로 강경파의 지도자. 고대 팔가이아 왕가의 사람으로 그 절대적인 권력과 냉적한 판단력으로 얼음의 여왕이라 불린다. 12000년 전 TF시스템으로 별을 개조하려 했으나 온건파의 방해를 받고 별이 회복되길 기다리는 방침으로 전환하고 자신은 이주할 별을 찾아 우주로 떠난 강경파가 언젠가 팔가이아로 되돌아 올때를 위해서 콜드슬립에 빠진다.
사실 아브릴 반 플루르의 본래의 인격으로 아브릴의 마음 속에서 아브릴 반 리리티아가 되어 나타나나 결국 딘 일행에게 패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