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온 슈미트

전장의 발큐리아의 등장 캐릭터. 나이는 20세이며 성우는 오노사카 마사야이다.

갈리아 의용군 소속 정비사로 계급은 삼등병으로써 군 연구개발부에서 근무하면서 병기의 연구 및 개발에 종사하고 있다. 본래 공업 고등학교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했으나 자유 분방한 성격 탓에 대학을 자퇴하고 여행하던 도중 전쟁이 터지면서 입대하게 된다.

자기가 개발한 병기는 스스로가 직접 시험해 보지 않으면 성이 안차는 성격. 그러다보니 전차 시승중에 과속하여서 민가를 들이받는 사고도 친 적 있다. 이거 영창감 아닌가.(...)

참고로 말투가 ~슴다 계열 캐릭터. 브룰루에서의 웰킨 균터의 활약을 접하게 되면서 그를 엄청 동경하게 되고 자기 멋대로 "형님"이라고 부르고 다닌다. 물론 악의는 전혀 없다.

정비병으로서 중장비를 다루던 도중 운전에 흥미를 가지게 되면서 연구부내의 다양한 차량의 운전에 도전하게 된다. 후반부에 이사라 균터와 같은 정비팀 일원인 크라이스 체르니와 함께 비행기를 만들기도 한다. 쟈카의 전차인 샴록 호를 개발한 것도 리온.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최종결전 이후 마모트의 폭발 여파로 웰킨과 알리시아가 탈출하지 못할 위험에 처하였을때 크라이스와 같이 만들던 이사라의 비행기를 몰고 극적으로 등장, 두 사람을 구출하는 엄청난 활약을 하면서 엔딩을 장식한다.

종전 이후에는 비행기 조종때 속도의 쾌감을 알았는지 프로 레이서로 전향, 첫출전한 대회에서 우승하는 등 유럽을 전진하면서 대활약 하게 된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출현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