림피드

네이버 웹툰 사이드킥의 등장인물.

Limpid.png

1 개요

본명은 린지. 다크슬러그의 전 사이드킥으로, 최연소 히어로. 사이드킥으로는 피닉스를 두고 있다. 작중 등장하는 히어로 중 두번째 개념캐.

2 성격

생각해봐. 뭔가 거꾸로 된 것 같지 않아? 아무리 말세라지만... 복면을 써야할 은행강도가 당당히 면상을 까고 다니고, 정의를 지키는 히어로는 정체를 숨겨야 한다니 말이야.

다른 히어로들이 그렇듯 고압적인 편이긴 한데(...) 태오가 지신의 사이드킥 테스트를 볼 때 '한 순간이지만 시민을 구하려 하지 않았다. 그래서야 빌런과 전혀 다를 것이 없다'라는 이유로 탈락시키기도 했고, 작중 인명을 구하는 것을 최우선시하는 모습을 보이는 등 히어로로서는 올곧은 정신을 가진 캐릭터. 사실 작중에서 카밀라가 발작하는 림피드를 보면서 다크슬러그 밑에서 사이드킥을 하면 다들 저렇게 된다(...)고 이야기하는 걸 보면...

단점이있다면 모든일을 혼자서 해결하려는것이다

3 전투력

전투장면이 확실하게 묘사가 된 적이 없지만, 작중의 언급들을 종합해 보면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강자 축에 드는 히어로. 히어로 급의 전투력을 가진그리고 작품 공인 전투력 측정기인[1] 빌런 몽크의 시간 정지에도 걸리지 않고, 팬텀에게 조종당한 상태여서 슈퍼 파워의 조절이 불가능했다고는 하지만 중력 조절 + 전격이라는 강력한 능력을 가진 라이트닝에게 이긴 전적도 있다. 그리고 작중에서 거의 유일하게 제대로 맞붙었다고 볼 수 있는 마이비와의 대결에서는 전투 장면이 확실하게 묘사가 되진 않았지만 체력 소모는 좀 있었어도 승기를 잡은 상태에서, 마이비가 무식하게 힘을 폭주시키면서 건물 자체를 무너뜨리면서 무승부. 마이비 역시 시간 정지에 걸리지 않고, 저스티스 칼리지 퇴학 사유가 교사 폭행일 정도의 강자다. 게다가 메테우스 소탕 작전을 위해 같이 소집된 아프로스타가 히어로들 중에서도 상위급의 강자로 묘사된 것을 감안하면 림피드 역시 비슷한 수준이라고 보는 게 옳을 듯.

그러나 2부 들어서는 빌런들의 파워 인플레이션 때문에 상대적으로 많이 너프되었다. 엑스트라인 은행 강도 빌런을 상대로 혼자서는 꽤나 고전하였다. 다크슬러그의 사이드킥 시절이 생각날만큼 강하다는 피닉스가 같이 있었음에도 지크에게 죽을 뻔 하기도 했다. 이렇게 약해져서는 히어로로서 빌런을 퇴치할 수 있을지 의문. 빌런들이 너무 강해져서 혼자서는 무리이기 때문에 안 쓰겠다던 사이드킥을 들인 걸 수도 있다.

다만 그렇다고 해서 경험이 어디 가는것이 아닌지라 시간이 지날수록 그냥저냥 잘 싸워나가고 있다.

3.1 스킬

200px

  • 망토 스킬 - 투명화

후드를 쓰면 투명해지고, 벗으면 풀린다.슈퍼파워를 많이 소모하면 유지 할 수 없다.
200px

  • 고유 스킬 - 물 다루기

1부에서는 고유스킬을 쓰는 모습이 직접적으로 나오지는 않았지만 1부 10화에서 메타로이드의 데이터베이스에 'WATER-RELATED SKILLS TO USE'라고 나오는 것으로 보아 물 관련 고유스킬을 갖고 있을 것으로 추측되었다.그리고 2부 16화에서 물을 다루는 것으로 확정되었다. 또한 홀리 플루이드도 다룰 수 있는 걸 봐선 물 뿐만 아니라 액체라면 다룰 수 있는 모양이다.

4 작중 행적

플루톤 탈옥으로 경보벨이 울리는데, 마침 탈영을 노리고 있던 태오가 탈영한 것으로 착각하고 방에서 음악이나 듣고 있는 병크를 터트렸다(...) 그러다 이상한 낌새를 느끼고 투명한 상태로 밖에 나와있다가 라이트닝이 사이드킥들을 갇힌 채로 냅두겠다는 말을 듣고 그러면 안된다고 화내며 사이드킥들을 구하러 간다. 그리고 빌런 팬텀에게 당했지만, 금새 일어나서 여긴 내게 맡기고 앞으로를 시전하면서 태오올리비아를 먼저 라미아 릴리스와 플루톤에게로 보낸다. 그리고 팬텀에게 조종당하던 라이트닝을 다운시킨 뒤, 플루톤을 쓰러트리는 데 기여를 한다.
다크슬러그 사이드킥 출신이라는 꼬리표를 굉장히 싫어하는데, 본인 말로는 그 시절만 생각하면 아직도 치가 떨린다고. 이걸 보고 카일과 카밀라는 '도대체 얌전했던 애들이 다크슬러그 밑에만 들어가면 왜 저렇게 변하는 거냐'며 한숨을 내쉬었다.(...). 이걸 볼때 이 처자도 다크슬러그 밑에서 볼 꼴 못 볼 꼴 다 본 모양...[2] 그 때문인지 사이드킥을 뽑을 생각이 없는 모양이다. 근데 이건 맨 처음에 태오를 사이드킥으로서 시험해 볼려고 했던 걸 보면 설정 오류다.(...)[3] 그리고 본인의 사이드킥 T.O를 다크 슬러그에게 양도하여, 태오를 다크 슬러그의 사이드킥으로 특별 채용 시킨다. 아프로스타와 림피드를 같이 부른것으로 봤을때 상당히 강한 히어로 일 것이다. 실제로 팬텀에게 조종당하는 라이트닝을 상대로 이기기도 했고 [4]몽크의 타임포즈에도 안 걸리는걸 봤을때 확정적
뭔가 이상함을 느끼고 위원회 본부에서 투명화 상태로 마이비를 기습, 메테우스에게 던져버렸지만 메테우스는 그냥 씹고 가버리고, 마이비를 꼬맹이라 하면서 싸운다.

결국 마이비는 제압했지만 메테우스와의 전투에서 가슴에 관통상을 입었다. 죽었다고 단정 할 수는 없으나 심장이 꿰뚫렸으며 출혈이 크며 입을 벌리고 누워있는것으로 봤을때 사망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베댓 왈 : 헐 림피드 죽으면 안돼 ㅠㅠ 히어로들 중에서도 어리지만 강하고, 정의로운 모습을 보여준 인기 캐릭터라 만일 정말로 사망 판정이 나면 여러모로 충공깽.

다행히도 죽기직전 때마침 나타난 다크슬러그가 치유시켜줬다. 하지만 기절상태.

1부 마지막화에서 다크슬러그의 비밀아지트에서 최고위원 해키와 대화한다.

2부 16화에서 재등장, 원래 짧았던 머리가 더 짧아졌다. 해키의 의뢰를 받아 나인스터프중 한개인 델타크롬과 그 소유주인 지크의 행방을 쫒고있었다. 히어로의 암흑기라고 할 수 있는 지금의 상황에서도 히어로에 대한 긍지를 잃지않은것인지 복면을 써야할 강도는 얼굴을 훤히 들어내고 정의를 지켜야할 히어로는 얼굴을 가려야한다는 지금의 상황을 비꼬며 은행 강도와 일전을 벌인다. 사이드킥을 두는 건 싫다더니 웬일인지 피닉스라는 사이드킥을 데리고 있다. 고유스킬이 물을 다루는 스킬로 드러났다.

피닉스와 함께 지크를 상대했으나 상당히 고전한다. 나이트메어가 나타나서 지크를 에어바이크로 박아버리지 않았으면 죽었을 수도......

이후 맥스박사의 에스크리쳐와 대치한다.이 후 피닉스가 폭주 상태에 돌입하면서 에스크리쳐를 없애는데 에스크리쳐 손에서 떨어진 경호팀장을 다이어가 낚아챘다. 다이어에게서 경호팀장을 낚아챈 피닉스를 말린 덕분에 피닉스는 반역죄를 면할 수 있었다. 다이어는 사무총장의 명령을 수행하는 중이었기에 다이어에게 적대적인 태도를 보이는 것은 곧 위원회에 대한 반역인 것이다.

2부 29화에서 아지트에 온 지나를 맞이하려 나갔다가 지크의 기습 공격을 받았으나, 피닉스가 막아준 덕분에 피해를 입지 않았다. 투명스킬을 썼지만 슈퍼 파워의 차이 때문에 지크에게는 보여서 소용없었다. 지크를 맡으려고 지나와 알렉스를 아지트로 들여보냈으나 지크가 아지트 문을 부수고 들어갔고, 피닉스와 같이 지크를 들고 날아서 다른 사람으로부터 떨어뜨려 놓으려는 작전도 통하지 않았다.

34화에선 홀리 플루이드를 마시려는 지크를 피닉스와 함께 스킬을 써서 엿먹이고, 그걸 다시 회수한다.

52화에서는 애니마 스톤을 가져가려는 라이트닝과 밴시를 자신의 투명화 스킬로 유령화 스킬을 역이용해 잠입 한 뒤 맞서 싸우지만 밴시의 스킬과 전투력이 사이드킥 수준이 아니라서 두 명을 상대하기에는 무리였기에 결국 라이트닝의 전격 공격을 받고 리타이어.

60화에서는 다크술러그를 가져가려는 맥스 박사와 맞서 싸우지만 맥스 박사의 빔에서 맞아 한쪽 팔을 못쓰게 된다.

69화에서는 시민들을 구하기 위해 메테우스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15번가 지하 가든으로 간다. 70화에서는 이블리스가 광역으로 정신지배를 걸어 시민들을 지하 구덩이로 빠틀이려 하자 물을 퍼올려서 수압으로 구덩이에게 못 가게 막는다. 그러나 그 때 등장한 메테우스의 공격에 의해 사망한다.
  1. 몽크의 스킬인 시간 정지는 몽크 본인보다 강한 슈퍼블릭에게는 통하지 않는다.
  2. 다만 진지하게 다크슬러그를 싫어하는 건 아니다. 오히려 메타로이드 전 때까지는 여전히 다크 슬러그를 마스터라고 부르려고 했고, 플루톤 전 뒤에 다크슬러그와 나눈 대화를 보면 서로 티격태격 대는 사제관계에 가까운 모습.
  3. 굳이 쉴드를 쳐보자면 원래 안 뽑으려고 했는데 카밀라 얼굴 보고 특별히 채용하려 한 것일 수도..?
  4. 다만 라이트닝이 제정신이 아니라 슈퍼파워를 남발해긴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