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만화 / 목록 | 일본 애니메이션 / 목록 |
ㄱ · ㄴ · ㄷ · ㄹ · ㅁ · ㅂ · ㅅ · ㅇ · ㅈ · ㅊ · ㅋ · ㅌ · ㅍ · ㅎ 숫자 · 라틴 문자 | ㄱ · ㄴ · ㄷ · ㄹ · ㅁ · ㅂ · ㅅ · ㅇ · ㅈ · ㅊ · ㅋ · ㅌ · ㅍ · ㅎ 숫자 · 라틴 문자 |
학원폭력물. 단, 중반 이후부터는 학원폭력물의 스케일을 넘었다.
1 키쿠치 히데유키 원작, 호소마 신이치의 만화
1990~1993년작. 전21권. 호소마 신이치의 홈페이지 괴악성에도 불구하고 소년 챔피언에서 연재되었다고 한다. 돌격 남자훈련소 마계버전.
2 설명
관동과 관서(작중에는 서쪽)으로 나뉘어진(참고로 신칸센이 있기는 한데,타고 갔다가 돌아온 사람은 없다...) 일본, 한 학교에서 전학생, 단 하야토를 호출하면서 무서운 일들이 연이어 일어난다. 레알 충격과 공포다
열혈 스포츠적인 면모도 많은데,주로 권투가 나온다. 권투가 비중이 있긴한데 아무리 봐도 권투가 아니다. 한명은 권투로 마네킹을 두동강내고, 한명이 때린건 아예 좀 있다 가루가 되며, 남은 한명이 때린건 갑자기 무게가 늘어난다(...) 그리고... 나머지는 직접 감상하는게 좋다. 권투를 가장한 초능력 배틀
게다가 고등학교 주제에 호위단이라는 무슨 깡패조직이 있는데, 학교 내 조직 주제에 중화기나 전차, 헬기도 등장한다. 게다가 학교 학생회 주제에 사회를 대놓고 움직일 정도... 이쯤되면 정말 무섭다. 그래도 권한은 초,중,고등학생에게만 적용되고, 일반 시민에게는 적용되지 않는다.
아니, 쭉 보고 있자면 초, 중, 고등학생과 일반시민은 애초에 다른 교육과정을 거친듯 하다.[1] (역시 대학생은 사회인) 6권에 나온 대사(지창진, 공창진)는 맹호류에서 패러디된다.
하여튼 뭔가 답이 없는 세계관이지만 순간마다 진화하는 생명체나 기이한 온갖 아이템이 등장하는 걸 보면 그냥 현실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것이 편하다. 최소한 현실 세계가 모델은 아닐 것이다.
2.1 등장인물
워낙 등장인물들이 많고, 나온지 몇 컷 안되어서 끔살되는 사람들이 많으므로 레귤러만 적습니다.
- 단 하야토
이른바 마계에서 왔다. 이른바 전학생. 정신체는 학교로 전학오고,육체는 5개로 분할되어 소포로 왔다(...) 신기한 기술을 많이 쓰며 마의 계율이 어쩌구 한다. 불가능이란게 없다. 등장인물들은 아무리 이상한 일이라도 전학생이라면 납득한다(...)
- 오사나이
미스 버진의 계략에 넘어가 악의 권투를 하고,단 하야토와 권투시합을 하다 죽는다. 그런데도 단 하야토는 어느새 미스 버진과 동료가 된걸 보면, 역시 이 만화는 비범한 만화다.
- 코론(콜럼버스 제독)
미국에서 흑선을 타고 왔는데 모델은 일본을 강제 개항했던 페리 제독같다. 관서 지방을 중심으로 일본을 정복하려는 야심을 품고있다. 이 세계관에서 일본은 대만, 유럽과 교류했지 미국의 존재는 모르고 있었다.
사실 미국인들은 에일리언이라는 기생생물(숙주가 없으면 1시간을 못 버틴다고 한다.)에게 지배당하고 있으며 코론이 미 해병대의 비술이라면서 기생 생물을 꺼내는 쇼를 보여준다. 하지만 전학생과 관서 학생연합 키멘에게 모두 끔살된다.
- 학생연합
일개 학생주제에 전차, 헬기, 핵병기까지 가지고 있는 깡패조직이다. 단순깡패는 아니고 군벌급인데 이 세계에서는 경찰도 존재하긴 한다. 50년전 관동최종결전이 벌어진 이후로 각 학교간의 전쟁은 금지되었다고 한다.
이때 묘사가 가관인데 서양식 갑옷과 대검으로 사투를 벌인다. 더 어처구니없는건 그 위에 교복을 입고 싸우는 것이다.
탱크를 몰때나 백병전을 할때도 교복을 입고하는게 특징.
- 열귀
미카도 고교의 호위단. 굇수급이며 각종 직업으로 위장하여 히카와 메구미를 보호하고 있는데 꿈으로 모든 걸 해결하고 환각을 보여주는 야코우나 거울에서만 살고있는 마보로시 쿄우지나 빛으로 사람을 소멸시키는 쿠로가네같은 굇수급만 있어서 그렇지, 일단 평단원도 땅을 가르는 능력은 있다.
- 사카자키
열귀의 평단원이었으나 코쿠우인 유우키과 검열삭제하고 그녀의 스파이가 되었다. 유우키가 입막음을 위해 끔살한다. 졸업(졸업도 있었나?)할때까지 평단원이라서 결국 열귀를 배신했다.
- 토바 코쿠바
학생연합의 최강 지도자. 인간이 아니다. 3미터 정도 되며 몸에는 재생효소가 있어서 두동강 나도 죽지 않는다. 나중에 전학생이 폭탄으로 산산조각낸다. 외모는 얼굴에 커다란 눈만 있는 사이클롭스다. 웃긴건 얘도 교복을 입고 있다.
- 미스 버진
서쪽에서 온 마녀. 여고생 교복을 입은 노파(...) 여러가지 비술을 쓰며 절대로 죽지않는다. 초기의 절대악역 포지션이었으나 참고로 중간에 해설역이 되고, 하야토 일행과 합류하는 신세로 전락한다. 쌍둥이 동생으로 세인트가 있다.
- 히카와 메구미
미카도 고교에서 톱으로 꼽히는 여학생. 나중에는 복싱대회의 상품이 되는등 막장 전개를 겪지만, 그래도 꿋꿋이 이겨낸다... 알고보니 모든건 되살리는 능력이 있었다고...
- 히비키
- ↑ 이런 말도 안되는 법칙이 통용되는 사회상에 대해서는 단 한마디의 설명도 등장하지 않지만 만화니까 신경쓰면 지는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