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구마구/캐시아이템

상위항목 : 마구마구

마구마구에 나오는 캐시아이템들의 내용을 넣었다.

1 개요

마구마구는 게임 내의 심의등급 상승을 우려해, 캐시아이템의 명목하에 거니를 '보너스'의 형식으로 지급했다. 나름의 꼼수.

2 소모형 아이템

가장 현질의 기본이 되는 아이템들이다. 10개, 30개, 50개, 70개 묶음으로 판매되며 지급되는 거니는 10만, 20만, 50만, 75만, 사용되는 캐시는 3천, 5천, 1만, 1만 5천 캐시다.

2.1 체력회복제

자신이 보유한 투수의 체력수치를 최대 5까지 회복시켜준다. 투수들은 경기를 뛰지 않으면 체력이 회복되는데 사용하는 선발투수가 1명이나 2명 정도로 적거나 자주 나오는 노예계투들에게 주로 사용된다. 유저들 사이에서는 박카스같은 애칭으로도 불리는듯.

2.2 스펠체인저

경기 중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스펠카드를 팀정보 내 스펠카드 덱에 장착된 다른 스펠카드로 교체하게 해주는 아이템. 마구마구가 노스펠모드가 주가 된 상황에서 이 아이템은 사실상 쓸모가 없다. 결국 2013년 진화의 시작 업데이트 이후 일반/스펠모드가 삭제되면서 판매 중단. 보유하고 있었던 스펠체인저는 체력회복제와 1:1 비율로 교환해줬다.

3 패키지 전용 아이템

한정판매 아이템. 하나같이 덱을 완성 시키기 위해서는 필수 요소들인 아이템이 있다. 보너스로 지급 되는 아이템은 체력회복제/스펠체인저 150개와 150만 거니이며 사용되는 캐시는 2만 9천 캐시. 가끔씩은 이벤트로 지급하는때도 있다.

3.1 잠재력 초기화권

선수카드가 지니고 있는 잠재력을 해제시킨다. 이 때 잠재력 포인트는 100%로 바로 다시 잠재력 활성화를 시킬 수 있다. 능력치 버프를 받거나 하이점프캐치, 컨디션최상, 퀵스로잉, 철완, 고무팔등 사기급 잠재력을 가진 카드들에게 주로 소모된다. 3레벨 점프권, 5레벨 달성권, 7레벨 도전권이 존재하는 레벨업과는 달리 잠재력과 관련된 아이템은 폭발권을 제외하고 이 아이템 뿐이기 때문에 3슬롯에 존재하는 잠재력을 띄우기란 5레벨 이상을 달성하는 것보다 훨씬 어렵다.

3.1.1 잠재력 폭발권

잠재력 포인트가 부족한 카드에게 적용해 바로 100%로 만들 수 있는 아이템이다. 스페셜 전용과 레어 이상 전용이 있으며, 잠재력 채우기 가장 힘든 계투들에게 많이 사용된다.

3.2 협상 초기화권

마구마구에는 FA와 용병 협상이라는 것이 있는데[1] 협상의 성공률은 보장하지 못하고 3회 이내에 협상을 성공해야한다. 실패하면 그 카드는 그대로 조합행.. 이때 협상 초기화권이 있으면 조합을 하지 않고 한번 더 거니를 날릴 수 있다. 기회를 얻게 된다. 생각보다 협상 성공률이 높지 않아 보이기에 이거 없이 협상을 실패하는 라이트 유저들은 피눈물을... 난 한방에 꽉차던데

3.3 지도력 초기화권

마구마구의 스태프 카드의 잠재력이라 할 수있는 지도력은 기본 적용 지도력에 레벨 업 성공시 적용되는 지도력이 있다. 레벨 업 기회를 전부 소진했을때 사용하면 재도전 할 수 있다. 사실상 초기화권 중에서는 비주류. 이후 상점에서 개당 20만 거니로 판매되도록 변경되었다가 20만 거니로 바로 초기화가 가능해져서 상점에서 삭제되었다. 다만 레어 스태프 카드는 거래/조합불가 사양으로 개당 20만 거니에 상점에서 원하는 카드로 구할 수 있는 데다가 거래불가/조합불가 스태프 카드를 베테랑 성장에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모든 지도력을 띄우지 못한 스태프는 베테랑 성장에 사용하는 것이 더 유리하기에 사실상 존재 가치를 잃게 된 아이템이다.

3.4 레벨업 초기화권

마구마구의 타자나 투수는 주 능력치가 있어[2] 레벨 업을 하게 되면 주 능력치가 상승하는데 7레벨 까지 있고 7번 시도 가능하다. 이 때 7번을 다 시도했는데 레벨이 불만족 스럽다면 초기화권을 사용해 다시 처음부터 시도할 수 있다. 보통 5레벨을 찍지 못한 카드들에게 많이 사용된다.

3.4.1 3레벨 점프권

레벨업을 시도 하지 않은 카드에게 적용 할 수 있으며 3회의 시도를 패스하고 3 레벨로 바로 이끌어 주는 아이템이다.

3.4.2 5레벨 달성권

레벨업을 시도 하지 않은 카드에게 적용 할 수 있으며 7번의 시도를 모두 소모하고 5 레벨로 이끌어 주는 아이템이다.

3.4.3 7레벨 도전권

레벨업 시도를 모두 소모한 5레벨 이상의 카드에게 적용 할 수 있으며 초기에는 레벨 5로 강제 조정해 레벨업 시도 기회를 2번 더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었지만, 이후 5레벨 이상 카드에 사용해 별도의 일정 확률로 6~7레벨 달성이 되도록 바뀌었다. 가끔씩 아주 희박한 확률로 5레벨에서 7레벨로 단번에 올라가는 경우도 있다.

3.4.4 레벨 추출권

말 그대로다. 카드의 레벨을 빼 와서 다른 카드에 이식하는수술 추출 시스템. 단, 조건이 좀 까다로운데 일단 추출 당하는 카드제물와 레벨이 이식되어지는 카드 모두 레어 등급 이상이어야 하며(스페는 얄짤없죠.), 이식되어지는 카드는 레벨업이 되어 있지 않는 상태이어야 한다(7번 시도해서 0렙이면 안 된다!). 그리고 제물도 5레벨 이상의 레벨 카드만 가능하다.

지금은 레벨 추출권을 사용 시 해당 카드의 레벨이 초기화되고 5~7레벨 달성권을 획득해 달성권을 원하는 카드에 사용하는 방식이지만, 과거에는 게임 내에서 사용하는 게 아니라 고객센터에 문의를 넣어야 사용이 가능했다.(...)이것 때문에 고객센터에 앙망문을 써야 할 지 돈 내고 쓰는 거니 그냥 막 휘갈겨 쓸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있다

추출권 사용 시 거래가능 카드는 거래불가로 바뀌고, 제물의 레벨업 정보는 초기화 된다.

3.5 포지션 초기화권

마구마구에 듀얼 포지션 시스템[3] 이 추가되면서 나온 아이템. 듀얼 포지션 훈련 실패시 이를 재시도 할 수 있는 아이템..이지만 주로 퍼펙트 성공을 위해 사용된다. [4]
이후 패키지전용이 아닌 상점에서 거니로 판매되게 변경되었다가 훈련창에서 카드를 오른쪽 마우스 클릭한 후20만거니를 지불해 초기화 하는것으로 변경되었다.

3.6 완벽성장시도권

마구마구:진화의 시작의 핵심 시스템인 '유망주카드'[5]의 성장을 '완벽성장'으로 바꾸어주어 유망주카드의 능력치를 더욱 올려주는 기회를 만들어주는 아이템이다. 유망주카드가 레어급 능력치를 발휘하려면 5번 완벽성장을 해야하는데 이 시도권은 성공을 보장해주는것이 아니기에 수십개의 시도권이 소요될 수도 있다. 특히 완벽성장시도권을 사용하고도 완벽성장으로 변경되지 않으면 와장창 깨져나가는 효과가 비쳐지는데 이 효과에 노이로제를 느끼는 사람들도 있다 카더라.

3.6.1 폭풍성장권

유망주패키지에 1개씩 들어있는 아이템으로 유망주의 육성 포인트를 최대치로 채워준다. 주로 포인트 채우는 데 오래 걸리는 5단계 이상 성장에 사용된다.

3.6.2 구종훈련권

기본 5구질을 가지고 있는 유망주 투수카드에게 6번째 구종을 장착할 수 있게 해 준다. 실패확률은 없으며, 나오는 구종이 랜덤이므로 원하는 구종을 뽑기 위해서는 여러 장 시도가 필요하다.

3.6.3 한계돌파권

홈런더비에서 얻거나 시즌패키지에 들어있으며, 일정 확률로 유망주의 6~7단계 성장을 가능하게 해 주는 아이템. 아이템의 설명과는 달리 100% 한계돌파에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 또 확률이다... 사실상 한계돌파권이라고 쓰고 한계돌파시도권이라고 읽을 수 있으며, 사실상 사용 시 100% 한계돌파가 가능하게끔 도입하려다가 돈냄새를 맡고는 일정 확률로 뚫리는 것으로 수정했을 가능성이 높다.

3.7 보존권

카드 조합[6]시 최소 등급의 등장을 보장시켜주는 아이템. 이 아이템은 패키지 아이템보다 '리워드'[7] 에 주로 나온다.

3.7.1 레어 보존권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보존권이다. 3만원상당의 패키지에 들어있거나, 리워드 금액 3만원 이상이거나 S트레저박스에서 받을 수 있다. 헤비현질러에게는 그저 유흥거리.

3.7.2 레전드 보존권

리워드 금액 10만원 이상일 때나 S트레저박스에서 받을 수 있다. 대부분 이걸 얻으면 값싼 레전드를 사서 비싼 레전드가 걸리는 대박을 바라고 돌린다.

3.7.3 엘리트 보존권

이벤트 때마다 다소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리워드 금액 10만원~20만원 이상일 때 받을 수 있다.[8] 근래 들어서는 29,000캐시에 2장을 끼워주는 엘보권 패키지를 판매하는 등 리워드 외에도 많이 풀리는 편. 사실 엘리트는 유흥으로 돌리기에는 너무 엄청난 것이라, 엘리트포인트[9]를 통해 나온 엘리트가 마음에 안 들때 원하는 엘리트를 뽑기 위해 보존권을 이용해서 돌리거나, 다른 사람에게 구입한 엘리트를 되팔기 위해 보존권을 사용해 돌리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레어/레전드 보존권과는 달리 엘리트 조합 시 엘리트 보존권이 있을 경우 엘리트 보존권을 사용해야만 조합이 가능하다.

3.7.4 블랙 카드 보존권

엘리트 보존권과 마찬가지로 리워드 20만원 이상일 때 받을 수 있는 아이템. 말 그대로 조합 시 최고 등급이 블랙 카드일 경우 블랙 등급을 보존해준다.

3.8 FA자격증

초기화의 최종보스급 카드. 로스터에 올라간 적이 있거나 거래로비에서 구입한 카드, 이벤트로 받은 몇몇 카드는 거래 불가 상태인데 그 카드를 거래 가능으로 바꾸어주는 아이템이다. 이 아이템이 사용된 카드는 거래가 가능해지는 대신 공정초기화레벨업, 잠재력, 베테랑 등 상기한 모든것이 초기화 되어버린다. 레벨업과 잠재력 결과가 좋지 않은 고가의 카드를 초기화시키는 데 사용하거나 차라리 레벨업초기화나 잠재력초기화 아이템을 쓰는게 훨씬 나을거 같다, 이벤트로 받은 거래 불가의 고가 레어를 팔기 위해 많이 사용된다. 일명 퐈권이라고도 불린다. 아참 그리고 엘리트포인트로 받은 엘리트에는 사용불가라고 한다. 다를경우 수정바람. 그리고 엘포엘리를 조합하다 보면 엘리트로 보존되기도 하는데 이경우에도 판매은 가능 하지가 않다..
주로 이 아이템은 비싼데 거래불가인 레어나, 레전드, 엘리트, 블랙카드에 사용하는걸 권장한다.
단 레전드 중에서 안습레전인 경우에는 사용을 안하는걸 권장한다.\
S트레져박스 트레져박스 다 출현하다지만 의외로 진짜 안나온다. 이거 나오면 거의 한해 운 다 썼다고 해도 될듯. 망했어요

3.9 슈퍼 스카우터

리워드 상자에서 일정 확률로 나오는 아이템. 협상을 한 번도 시도하지 않은 레어 이상의 카드에 사용 시 5만 거니를 소모하여 용병/FA/국가대표 등 선수 영입을 1차 시도에 100% 성공시켜준다. 보통 영입 협상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블랙 카드에 주로 사용된다. 솔직히 헤비현질러라면 레어, 레전드 하나에 이 아이템을 쓰기는 아깝다

4 치어리더

마구마구에는 특정 선수에게 능력치를 올려주는 치어리더 카드가 있는데 여기의 치어리더는 더 많은 능력치 상승과 더 넓은 적용 범위가 있어 능력치를 올리고 싶은 자에게는 필수 카드이다. 마구마구 유저들에게는 타자카드가 압도적으로 많이 쓰이지만.. 2015년 7월 기준으로 진달래 아나운서가 모델로 참여하고 있는 중이고, 이전에는 배지현, 황보미 아나운서와 아이돌 그룹 카라, 소녀시대가 모델로 참여 한 적이 있다. 이제는 치어리더카드도 상점에서 판매한다. 물론 구매시 거래불가/조합불가.

5 기타 아이템

5.1 트레져열쇠

기타아이템중에는 많이 팔리는 아이템. '트레져박스'와 'S트레져박스'로 나뉘는데 이를 개봉하는 아이템이다. 트레져박스는 미션수행이나 금토일 접속시 지급,[10] S트레져박스는 레어 이상 조합시 레어 미만의 카드가 나왔을때 지급된다.[11] 박스와 열쇠의 색 덕분에 대체로 은열쇠, 금열쇠로 불리며 금열쇠가 자주 수요된다. 가끔 9이닝 경기 완료후 보상 선택할때 나오기도 한다고...

5.2 악세사리아이템

프리미엄 장비 정도지만, 사실 크게 쓰이지는 않는다. 미션으로 받는 레이저 악세사리의 효과만 해도 충분하기 때문.

5.3 로스터확장권

기타 아이템중에 주류. 특히 올스타덱등 백업이 많이 필요할 때 사용된다. 30일에 4900캐쉬.

5.4 부스터

거니부스터, 승점부스터, 더블부스터로 나뉜다. 각각에게 약간의 버프를 수여한다. 이때 부스터는 다른 이벤트를 할때도 중복 적용된다.

5.5 기본 팀 변경권

자신의 베이직팀을 바꾸어주는 아이템으로 어느 때부터 상점에서 판매중단되어 이벤트 쿠폰 등으로 얻을 수 있다. 4스페셜 21노멀로 구성된 베이직세트덱 카드를 전부 교환하는 쓸모없는 아이템이었지만, 2014년 6월 25일 업데이트를 통해 베이직세트덱의 구성이 기본적으로 1레전드 4레어 20스페셜로, 현재는 2레전드 6레어로 사양이 변경되면서 기존에 가입해 있었던 유저들이 새 덱을 맞추고자 이 아이템을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 보였다.

5.6 팀명변경권

자신의 닉네임을 바꾼다.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5.7 기록지우개

자신의 기록을 삭제한다. 역시 생략.

5.8 클럽개설권

마구마구의 클랜시스템인 클럽을 만들 수 있다.

5.9 조합행운권

사실 이걸로는 별 차이를 못느끼겠다. 조합시 좋은카드의 확률을 높혀준다고는 하지만 사실상 쓸모는 없다.

5.10 대회개최권

말 그대로 자기들끼리의 대회를 만들게 해주고 상금도 최대 100만거니까지 지정할 수 있었다. 물론 상금은 개최자 부담.
하지만 이게 부캐들이 대박을 떴을시에 본캐로 거니를 옮기는 역할을 하는 본질과 안맞는 행동이 성행하다보니 지금은 삭제된 상태.

5.10.1 보석 패키지
2016시즌 개막을 앞두고 도도새가 새롭게 만든 패키지이다. 제2의 잠재작감독훈련을 하다가 보석이 부족해질때 주로 지르는 패키지이다. 은근히 지르는 경우가 꽤 되며 패키지는 3종류가 있고 체력회복제는 덤으로 준다.
  1. 용병은 다른 리그, FA는 같은 리그의 다른 팀 레어 이상의 카드를 영입 하여 올스타 및 세트덱에 사용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포지션에 구멍이 난 부분에 주로 이용된다.
  2. 타자는 파워/컨택트, 스피드/스로잉/수비력의 2개가 주 능력치이고 투수는 능력치 유형과 직구의 2개가 주 능력치이다.
  3. 기본 포지션 이외에 훈련을 해서 카드에게 제 2의 포지션이 만들어 지는 시스템. 이때 듀얼포지션을 이용하면 능력치에 약간의 디버프가 가해진다.
  4. 퍼펙트 성공시, 카드가 듀얼 포지션에 배치되면 전능력치 +1이라는 미친 버프가 적용된다. 기존 포지션에는 버프가 적용 안되는 것을 유의.
  5. 자세한건 방금전의 링크를 참고하시라.
  6. 마구마구의 심의 등급을 높힌 주범. 3장 이상의 카드를 조합시켜 1장의 카드가 나오는데 이때 레어 이상의 카드를 사용하거나 운 좋게 스페셜 이하의 카드 조합으로 나오는 '룰렛'이 보는 이들을 미치게 만든다. 자주 겪은 사람은 이쯤에서 멈추겠구나 예상한다 카더라
  7. 웹사이트에 한정된 기간동안 마구마구에 결제한 캐시에 따라 보너스 아이템을 지급 해준다.
  8. 엘리트 리워드와 기존 리워드는 분리되어있다. 10만원 이상 현질했다면 기존 리워드도 엘리트 리워드도 전부 수령가능.
  9. 150점을 채우면 거래가 불가능한 엘리트 한장을 무료로 지급해준다. 게임당 1점. 하루 최대 3점. 가끔씩 포인트 2배~5배 획득 이벤트를 하기도 한다.
  10. 내용물은 랜덤 레어/엘리트 카드, 30장 선수카드 구매권 1매, 10만 거니, 스페셜카드 전용 잠재력 초기화/폭발 권, FA자격증, 선수카드 20장, 체력회복제 1만 5천원권 50% 할인권.
  11. 내용물은 랜덤 레어/엘리트 카드, 30장 선수카드구매권 2/5매, 20만/50만 거니, 레어/레전드 보존권, FA자격증, 레전드팩(랜덤한 팀의 지정된 레전드 1장과 레어 3장을 준다. 거래는 불가능.), 체력회복제 1만 5천원권 50% 할인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