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a0033932 4c42bcef1cff8.png
오쟈마녀 도레미의 등장인물.
말 그대로 마녀계의 여왕님으로 본명은 작중 끝까지 등장하지 않으며, 스탭롤까지 마녀계의 여왕님으로 표기된다. '님'까지...
항상 얼굴을 베일로 가리고 있으며 스탭롤의 성우 역시 ?? 로 표기되는 기이한 인물. 성 밖에서 등장할때에는 항상 마차를 타고 등장한다. '예의 그것을'[1] 이라는 대사가 왠지 트레이드 마크.
수정구슬의 크기부터 차원이 다르며 먼 곳을 구슬로 비추어 보는 것도 가능하다. 1기 40화에서 1999년 현 여왕의 재위 100주년을 기념하여 견습시험에 합격한 전원에게 마법구슬이 열리는 나무의 씨앗을 증정한 적이 있다는 말을 보아서는 확실히 100살은 넘었다.
하루카제 도레미 일행에게 몇 번이고 견습 마녀로 돌아가는 기회를 주거나, 배드카드 수집을 맡기거나 하나를 도레미 일행이 키우게 한 것도 이 인물.
모종의 이유로 도레미일행에 대해 알게 되어 마녀계와 인간계의 교류가 중단된 일을 도레미 일행이라면 좋은 방향으로 바꾸어줄 것이라 믿고 이런 저런 일을 맡기며 뒤에서 지켜봐준다.
베일에 싸인 그 정체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파일:Attachment/e0095400 4f23abb36a44f.jpg
그 정체는 바로 유키 선생님. 원래는 안경을 쓰지 않았으며, 정체를 쉽게 밝히기 위해 안경을 썼다.
파일:Attachment/a0033932 4c42bdc66c1e4.png
인간에서 마녀가 된 어머니로부터 자라서 마녀 개구리의 저주를 풀고 마녀계와 인간계가 다시 교류하는 것을 원했기 때문에, 마녀계와 인간계의 다리 역할로서 온세계의 양호교사로 인간계를 돌아다니고 있었다.
그러던 중 우연히 미소라 마을의 한 유치원에서 친구를 지키기 위해 남자아이에게 용기있게 맞서는 아이를 보고 미소라 초등학교로 부임해 그 아이를 지켜보게 된다.
더구나 그 아이가 우연히도 견습마녀가 되어 그 아이들을 서포트 하며 이런저런 일을 맡기며 마녀계와 인간계의 회복을 위해 힘쓴다. 은근 일많이 하시는듯.
그녀의 정체는 마지막 시리즈인 4기 도쾅~ 의 그것도 마지막화에서 밝혀지며, 그 때까지 성우가 '?'로 표시되던 유키 선생님의 성우 역시 이마이 유카로 표기된다.[2] 참고로 한국판에서도 유키 선생님과 성우가 같다.[3]
무려 200화 이상.. 기간으로만 따져도 4년에 가까운 복선이 작품 중간중간에 아주 조금씩 있기는 하다.[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