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린(수호지)

1 수호전의 등장인물

馬麟marine
067.jpg

수호지의 등장인물.

별호는 쇠피리를 잘 불어 철적선(鐵笛仙). 지살성의 지명성. 황문산 패거리 출신으로 본래는 장안을 떠돌던 건달이었다. 사용하는 무기는 대곤도라는 이름의 큰칼이나 쌍검이나. 대부분은 거의 쌍검을 쓴다 특히 호삼랑과 겨루는데. 주변사람들이 아름다운 풍경이라고 말했다.

송강이 황문병을 척살하고 양산박으로 가던 중 황화산에서 구붕, 장경, 도종왕과 함께 송강의 일행에 받아줄 것을 청하고 따르게 된다.

양산박에선 연청, 악화의 노래에 맞춰 피리를 부는 백그라운드뮤직 담당. 연순과 엮이는 경우가 많다. 연순의 부족한 무력을 마린이 채워주고, 연순은 마린의 부족한 지휘력을 채워준다.

방랍토벌중 후군에 머물고 있었다. 송강이 이끄는 본대가 목주를 치는 사이 적장 석보백흠이 오룡령으로 몰래 빠져나와 본대를 공격하려 하자 이를 저지하기 위해 연순과 함게 달려나가 맞선다.

잘 싸웠으나 백흠이 던진 표창에 맞아 낙마한 뒤 석보의 칼에 베여 전사.

수호전 천도 108성에서는 능력치는 그저 안좋다. 직업이 연예인, 미남이라서 인재등용이거나 흥행장의 돈셔틀에 불과하다.

2 호접몽전의 등장인물

위원회의 진한성 토벌 작전에서 첫 등장. 시은, 주통, 이운과 함께 성혼단 정예병 백 명을 이끌고 진한성이 머무는 곳으로 쳐들어갔다. 준수한 용모에 쌍검의 명수라고 한다.

진한성이 마을에 쳐들어가기 앞서 마린은 자신의 천기로 마을 주변에 소리가 드나들지 못하는 파동의 벽을 친다. 그리고 50명의 병사들을 마을 주변을 감시하게 하고 나머지 인원과 함께 마을로 쳐들어갔다. 그러나 마을에는 함정이 가득했고, 이 때문에 투시 천기를 가진 이운이 함정을 찾으며 가느라 느리게 가게 된다.

그런데 그때, 주유가 나타나 돌아가라고 권하자 성혼단 정예병들에게 담을 넘어 주유를 쫓아가 잡으라고 명령을 내린다. 하지만 마을 사람들이 화살을 쏴서 쫓아간 병사들을 죽여 버린다.

그렇게 싸움이 벌어지고 동료들과 함께 함정과 복병을 돌파하며 겨우 진한성이 있는 초옥 앞으로 도착한다. 그 뒤로는 언급이 없다가 숨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운과 주통이 죽은 뒤 숨어서 자신의 천기, 방음파동벽의 소리 에너지를 폭발시켜 진한성, 주유, 손책, 이랑을 쓰러뜨린다. 이 가운데 이랑과 손책은 절명했고, 주유와 진한성은 쓰러진다. 동료인 시은은 천기, 견율안으로 미리 마린의 천기 발동을 감지하고 MP3 플레이어를 켜서 음악을 듣는 것으로 에너지 폭발의 데미지를 줄여 기절하는 선에서 끝난다.

천기 사용 후 마린은 마당으로 걸어 나온다. 싸움터에서 서 있는 것이 자신뿐이라는 것에 안심한 마린은 드디어 진한성을 잡았다며 크게 웃음을 터뜨리지만 갑자기 진한성이 코앞에 나타난다. 거기에 손책도 멀쩡히 시은과 대치, 주유도 툇마루에 서 있었다.

마린은 갑작스런 상황 변화를 받아들이지 못하고 멍하니 있다가 진한성에게 멱살을 잡힌다. 발버둥을 쳐보지만 꼼짝도 하지 못하고, 그 직후에 진한성이 천기의 이름을 알려주며 마린의 목을 한 바퀴 돌리는 바람에 사망.

2.1 능력

방음파동벽 防音波動壁

천기는 방음파동벽. 원전에서 쇠피리를 부는 설정이 반영된 천기로 보인다. 일정 범위 내의 소리가 밖으로 새어나가지 않게 하고, 바깥의 소리도 들어오지 못하게 하는 장벽을 생성하는 천기다. 음파로 만들어진 벽으로 투명하다.

이 벽에는 생성되어 있는 동안 내부에서 발생한 모든 소리 에너지를 축적, 일시에 터뜨리는 힘을 있다. 발동 과정은 소리 에너지를 폭발시켜 음파를 마이크로파로 바꾸는 것. 이걸로 벽 내부를 전자레인지처럼 만들어 버릴 수 있다. 위력이 엄청난데 위력만 따지면 천강급이라고 언급되며 실제로 그만한 위력을 보여준다. 작중 연출은 엄청난 열풍이 일어나는 것으로 손책과 이랑을 단숨에 절명시키고 주유, 심지어 천강급인 진한성까지 쓰러질 정도.

단점은 소리 에너지를 축적하는 것이라 시간이 좀 걸린다는 것. 소리 에너지의 양과 위력이 비례하기 때문에 상당한 위력을 내려면 벽 내부에서 많은 소리가 나야 하는 만큼 시간을 많이 잡아 먹는다. 엄청난 위력을 낼 수 있지만 '마구잡이로' 폭탄급 위력을 낼 수 있는 천기는 아니다. 또한, MP3 같은 기계로 음악을 키고 들으면 받는 데미지가 떨어지는 모양이다. 아무래도 MP3의 소리 에너지가 위력을 떨어뜨리는 것으로 추정된다.

그런데 마린의 기술은 아군과 적군을 가리지 못하는데 시은의 계획으로는 진한성과 만나자 마자 동료들의 천기를 모조리 진한성에게 쏟아부을 것이라고 한다. MP3를 가지고 있는 시은은 몰라도 다른 동료들 또한 무사하지 못할 텐데? 일단은 사용자인 마린이 무사한 것으로 보아 아무래도 마린에게 자신의 천기를 막는 기술이 있는 것인지도 모른다. 그냥 일회용 캐릭터라 작가가 대충 설정을 짠 게 아닐까.

사용하는 무기가 원전대로 쌍검이라는 데 작중에서는 쓰지도 못하고 죽고 말았다(...). 쌍검의 명수라는데 쓰지도 못 하고... 안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