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개(마비노기)

(마비노기/날개에서 넘어옴)

1 개요

마비노기아이템. 서큐버스 옷, 누아자 로브의 뒤를 잇는 마비노기의 부의 상징.

문자 그대로 날개다. 로브로 분류되며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절대로 구할 수 없고 오로지 한정 판매되는 키트, 다른 유저로부터의 거래를 통해서만 구입, 특정 이벤트나 던전[1]에서 얻을 수 있다. 가격은 사이즈가 아주 작은 벌새 날개나 트윙클 날개같이 싼 것이 300만 골드부터 시작하며, 검은 천사 날개나 수호 천사 날개는 최대 5~7억 골드라는 무시무시한 가격대를 형성하기도 한다.

수리는 로브로 분류되기에 진리의 확률 100% 인 시몬 수리가 가능하며, 날개의 상점가 자체도 그렇게 무식하게 비싸지 않기 때문에, 그 부분에 대해서는 부담이 적은 편이다. 하지만 만약 실수로 상점에 팔거나 정령 밥으로 줘버리면 진심 피눈물 나온다... [2] 이런 건 판매용이 아닐 경우, 아이템 봉인 스크롤으로 꼬박 꼬박 봉인해 두도록 하자

정령의 날개를 제외한 모든 날개는 공통적으로 착용 시 '날개 펼치기' 액션을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하면 공중을 둥둥 뜬 상태로 이동할 수 있다. 하지만 속도는 변화가 없다.[3][4]

종류와 색상은 상당히 다양한 편이지만, 아쉽게도 대다수의 날개는 염색이 되지 않는다. 그리고 모든 날개들은 공통적으로 '반신화' 스킬을 사용했을 경우 보이지 않는다. 진짜 신의 날개에 묻혀서... 하지만 날 수는 있다. 그리고 팔라, 닼나, 야수화 상태에서도 당연히 보이지 않지만, 이때도 '날개 펼치기' 액션은 사용할 수 있다.

2 종류

2.1 한정 판매 아이템

날개가 출시된 순서로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
지속적인 갱신이 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 날개의 가격은 기재하지 않습니다.

2.1.1 큐피드 날개, 천사의 날개

2013년 2월 1일 ~ 2월 20일 까지 한정 판매 했던 키트인 '2013 새해맞이 행운의 복주머니' 에서 처음 풀린 날개들.

큐피드의 날개는 악마의 날개와 비슷한 크기의 비교적 작은 천사 날개다, 아담한 크기와 적당한 가격대라는 장점이 있다. 천사의 날개는 천사의 날개 모양을 본따만든 말그대로 천사 날개다. 큐피드 날개보다 2~3배 가량 크다. 크기처럼 가격도 2~3배... 하지만 큐피드와 천사의 날개에는 사소한 단점이 있는데, 날개 펼치기 모션은 분명히 붙어있고 사용할 수 있으나, 어째서인지 천사의 날개는 다른 날개와 달리 날개를 퍼덕이지 않는다. 그럼에도 크기와 디자인 덕에 인기가 많다.
종류는 검은색, 흰색, 붉은, 터키 블루, 사파이어 블루, 카나리아 옐로우, 아이스트 라임, 투톤 깃털 큐피드 날개.
검은색, 흰색, 붉은색, 노란색, 분홍색, 푸른색, 연분홍색 깃털 천사날개가 있다.

2.1.2 악마 날개, 인큐버스 날개

2013년 3월 21일 ~ 4월 7일까지 한정 판매 했던 키트인 '악마의 수정구슬' 에서 처음 풀린 날개.

악마의 날개는 사이즈가 비교적 작은 편이기에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를 보인다. 이 날개들의 공통점은 전부 펄럭인다는 특징이 있다. 악마 날개의 종류로는 검은색, 흰색, 붉은색, 푸른색, 남색, 인큐버스의 날개가 있다. 인큐버스의 날개의 경우는 염색도 되고, 또 그 특유의 크고 아름다운 사이즈 때문에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2.1.3 벌새 날개

2013년 7월 4일 ~ 7월 28일까지 한정 판매 했던 키트인 '착한 악마의 수정구슬' 에서 처음 풀린 날개.

마비노기에서 가장 작은 날개. 그 때문에 눈에 잘 띄지는 않지만, 정령 날개와는 달리 날개 펼치기 액션이 붙어있고, 가볍게 팔랑거린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나름 귀여운 사이즈, 무난한 색상 덕분에 인기가 좀 있다. (과거 국어교과서에서 보았던 아기장수 우투리를 연상시켜 우투리 날개라고 부르기도 한다)
종류는 하늘의, 벚꽃의, 순백의, 암흑의 벌새 날개가 있다.

2.1.4 트윙클 (큐피드, 악마) 날개

2013년 12월 19일 ~ 2014년 1월 12일까지 한정 판매 했던 키트인 '로맨틱 크리스마스 상자' 에서 처음 풀린 날개.

작은 사이즈의 빛나는 날개. 밤에는 빛나며 자세히 보면 빛들이 반짝거리며 피어나는게 보인다. 크기가 큐피드 날개보다 살짝 작고, 날개 펼치기 액션시 벌새날개처럼 팔랑이기도 한다. 낮에는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가격은 비교적 싼 편이다.
종류는 레드오렌지, 비올라, 스카이블루,슬레이트블루, 핑크, 에메랄드 트윙클 큐피드 날개
터키 블루, 블러드레드, 로열퍼플, 페루, 핑크 트윙클 악마 날개.
네온그린, 소프트옐로, 라이트블루, 애프리컷핑크 트윙클 나비 날개. 의외로 색이 다채롭다.

2.1.5 (귀여운) 나비 날개

2014년 4월 30일 ~ 4월 30일까지 한정 판매 했던 키트인 '나비 날개 상자'에서 처음 풀린 날개.

큰 나비모양과 작은 나비모양의 날개. 모양이 나비 날개 모양것을 뺴고 큐피드, 천사 날개와 비슷해 보이지만, 나비 날개는 날개 펼치기 액션 사용시 팔랑이면서 약간 투명한 막이 있고 빛도 난다. 귀여운과 나비날개의 크기 갭이 심한편.
종류는 검은, 분홍, 하늘, 자주, 에메랄드, 노란, 푸른빛[5] (귀여운) 나비 날개.

2.1.6 소아온 콜라보 날개

2014년 6월 19일 ~ 7월 9일까지 한정 판매 했던 콜라보레이션 기념 키트 '소드 아트 온라인 페어리 박스'에서 처음 풀린 날개.

중간 크기이면서 옆으로 퍼진 독특한 모양을 하고 있다. 하지만 다른 날개와는 달리 이것들은 염색이 된다. 게다가 일부는 요정 날개처럼 생기긴 했다. 그 점 때문에 선호하는 유저들도 있는 듯. 단 날개 펼치기를 사용하지 않으면 날개가 축 쳐져있기 때문에 호불호가 많이 갈린다.
종류는 샐러맨더 날개, 스프리건 날개, 실프 날개, 캐트시 날개가 있다.

2.1.7 (귀여운) 수호천사 날개

mabinogi_2016_07_08_001.jpg

2014년 6월 19일 ~ 7월 9일까지 한정 판매 했던 키트인 '10주년 페스티벌 박스'에서 처음 풀린 날개.

흰색의 날개. 위쪽에는 금빛 테가 달려있는 날개, '귀여운'이 붙는 날개는 사이즈가 악마 날개와 크기가 비슷하며, 날개 펼치기 액션 모션까지 비슷하다. 귀여운이 붙지 않은 수호천사 날개는 천사 날개에 금빛 테만 붙힌 천사날개다. 당연 천사 날개와 날개 펼치기 모션이 같다.

2.1.7.1 (귀여운) 타천사의 날개

mabinogi_2016_07_01_005.jpg

위의 수호천사 날개에 검은색 그라데이션만 넣은것, 나머지는 (귀여운)수호 천사 날개와 같다.

2.1.8 다이아몬드 날개

2014년 10월 7일 ~ 2014년 12월 17일까지 한정 판매 했던 키트인 '가배 상자'에서 처음 풀린 날개.

자이언트를 위한 날개
기르가쉬의 날개를 축소해 놓은 듯한 날개. 날때 날개 주위에 광물이 조금 떠다닌다. 밤에는 색상에 따라서 빛나는 것과 여러 방향에서 반사광이 남다르게 비친다는게 나름 볼만 하지만, 디자인 때문에 그렇게 인기가 많진 않다. 테두리만 염색이 가능하다.
종류는 블랙, 옐로우, 핑크, 블루, 흰색 다이아몬드 날개.

2.1.9 투안의 날개

2015년 4월 30일 ~ 5월 21일까지 한정 판매 했던 키트인 '럭키 빙고 박스'에서 처음 풀린 날개.

투안의 혼의 날개를 축소해 놓은 듯한 날개. 날개 테두리에 투안의 혼 날개처럼 깃털이 촘촘히 있으며 벚꽃이 자라있고 살짝 빛나는게 포인트. 그리고 다이렉트 염색 앰플(투안의 날개)[6] 아이템으로 별도로 염색 가능하다. 단 투안의 혼 날개처럼 정말 크진 않고 큐피드 날개보다 약간 큰 수준.
게다가 날개 펼치기를 하면 그냥 떠있기만 하기 때문에 그다지 인기가 많진 않다,

2.1.10 순백의, 모노크롬 날개

2015년 9월 10일 ~ 10월 7일까지 한정 판매 했던 키트인 '스윗 드림 박스'에서 처음 풀린 날개.

날개 모양들이 굉장히 들쑥 날쑥 하다. 대체로 솟아있는 천사모양의 날개거나 넓은 날개의 모양을 하고있다. 특히 모노크롬 듀나메스 날개는 한짝은 검은색, 한짝은 흰색인 특이한 날개. 하지만 너무 과하게 솟아있거나(...) 부자연스럽게 크다고 인기가 적다. 한술 더떠서 날개 펼치기 액션을 사용하면 그냥 떠있기만 한다...
종류는 순백의 엑시아, 아르크, 듀나메스 날개. 모노크롬 듀나메스 날개.

2.1.11 본 블레이드 날개

2015년 10월 15일 ~ 11월 4일까지 한정 판매 했던 키트인 '디나시 박스'에서 처음 풀린 날개.

이름 그대로 뼈로 이루어진 검같은 느낌의 날개. 대체로 날카로운 인상이다. 하데스 펫의 날개랑은 달리 구리색 가시나 포면이 덧칠해져 있어서 더욱더 신경써져 있는 모양의 날개다. 하지만 너무 징그럽다는(...)평가가 많고 날개 펼치기 액션을 사용하면 그냥 떠있기만 하기 때문에 아쉬움을 많이 남겼다. 그래서 지금은 인기가 없다(...).

2.1.12 브릴루엔 날개

2015년 10월 15일 ~ 11월 4일까지 한정 판매 했던 키트인 '디나시 박스'에서 처음 풀린 날개.

이름 그대로 브릴루엔의 날개다. 많이 디테일하고 날카로운듯한 날개지만 은근히 솟아있고. 애매한 색상인데다 염색 불가. 덤으로 날개 펼치기 액션을 사용해도 날개는 굳은채로 날 뿐이다... 그래서 인기가 없다.

2.1.13 디나시 날개

2015년 10월 15일 ~ 11월 4일까지 한정 판매 했던 키트인 '디나시 박스'에서 처음 풀린 날개.

이름 그대로 디나시의 날개다. 굉장히 단순하고 악마 날개와는 좀 다른 크기여서 악마적인 느낌은 드는 날개지만, 이것 마저도 염색불가에 날개 펼치기 액션을 사용하면 날개가 굳은채로 날뿐이다. 그래서 인기가...

2.1.14 미니 옵터러스 날개

2015년 10월 15일 ~ 11월 4일까지 한정 판매 했던 키트인 '디나시 박스'에서 처음 풀린 날개.

작은 박쥐의 날개를 본따만든듯한 날개다. 크기는 벌새 날개 정도. 이것도 염색은 안되지만 날때 굳진 않는다. 하지만 엄청 작아서 인기가 없다. 존재하는지도 모르는 사람이 대다수...

2.1.15 유리 날개

2016년 4월 28일 ~ 5월 18일까지 한정 판매 했던 키트인 '섬세한 유리 공예 상자'에서 처음 풀린 날개.

스테인드 글라스를 연상케 하는 유리와 금속테 재질이 어우러진 날개. 크기도 굉장히 크다! 이름별로 색깔이 다른데 대부분 조화롭게 배치된 색들의 날개다. 이중에서 황금 유리 날개만은 다이렉트 염색 앰플(황금 유리 날개)[7]로 염색이 가능하다. 날개 펼치기 액션을 사용하면 나비 날개처럼 팔랑인다. 하지만 부담스럽게 큰 디자인과 코디가 힘든 관계로 호불호가 많이 갈리고있다.

2.1.16 (미니) 문라이트/선라이트 (의전) 날개

2016년 7월 28일 ~ 8월 3일까지 한정 판매했던 샤이닝 문라이트/선라이트 박스에서 처음 풀린 날개.

문라이트 날개는 푸른 밤의 / 깊은 밤의 / 달빛이 가득한 의 세종류,
선라이트 날개는 새벽을 가르는 / 석양을 비추는 / 구름을 가르는 의 세종류가 있다. 거기에 일반/미니/의전 의 세 분류로 나뉘어 종류가 많다.

미니 가 붙은 날개도 꽤나 크며, 일반과 의전 날개는 인간이 착용해도 자이언트의 덩치만큼 크다. 하지만 그 큰 점이 호불호가 갈린다.

문라이트 박스를 묶음구매해야 선라이트 박스를 추가 증정하는 강매식 판매로 좋은 평을 듣지 못한 날개.

2.1.17 아스트로 날개

2016년 9월 28일 ~ 10월 12일까지 한정 판매하는 키트인 '브리아나의 오페라 선물 상자' 에서 처음 풀린 날개.

천사날개와 비슷하지만 아래쪽으로 날개가 더 있으며, 그라데이션이 특징. 신비한, 시크한, 강렬한, 우아한 의 4종류가 있으며, 각각 색상이 정해져 있다.

또한 이 날개만의 문제인지, 날개 펼치기 액션 사용 시 대기 자세는 날개를 펄럭이나, 이동 중 에는 날개가 움직이지 않는다.

2.1.18 불꽃 날개

자이언트를 위한 날개2
불타는 날개. 크기도 천사 날개만큼 크고, 불꽃이라는 이름답게 이글이글 불타는 모습이 상당히 간지나는 날개다. 그러나 불꽃인 만큼, 대낮에는 잘 보이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다. 특히 보라색 불꽃 날개의 경우는 잘 보이지 않는다. 가끔 버그인지 보는시점에 따라 날개가 아에 안보이는 경우도 있다. 안스럽다...
종류는 붉은빛, 황금빛, 푸른빛, 보랏빛, 초록빛 불꽃 날개.

2.1.19 정령의 날개

우리가 알고 있는 그 정령들의 날개다. 남, 여 모든 정령의 날개가 있지만 성별 제한은 없다. 밤에 테두리가 야광처럼 빛나는것도 특징. 하지만 다른 날개들과는 달리, 날개 펼치기 액션이 불가능 하고 사이즈가 종류별로 천차만별이다.

2.2 이벤트 획득 날개

2.2.1 흰색 대천사의 깃털 날개

큰 사이즈에, 6장의 날개로 이루어져 있으나, 사이즈가 약간 작고 날개 모양 탓에 취향을 좀 탄다.엔젤몬 날개 다른 날개들은 키트에서 확률로 나오는것에 반해, 이 녀석은 카라젝의 보물상자 키트[8]를 깔 때마다 항상 주는 코인을 30만원 어치 모아서 들고 가면 확정적으로 받을 수 있던 날개다. 실질적으로는 개당 30만원 어치인 만큼 퍼덕이지도 않는 천사 날개 보다는 모델링에 신경을 썼다는 느낌이 드는데, 당연히 날개 펼치기를 사용했을 경우 가볍게 여러장의 날개가 따로따로 퍼덕이는 것은 물론이고, 자세히 보면 지속적으로 날개에서 깃털이 떨어져 나온다. 물론 이펙트이므로 실제로 날개에서 깃털이 사라지거나 하진 않는다.

2.2.2 핫핑크 하트 날개

큐피드 날개만한 분홍색 나비날개. 4장의 날개로 이루어져있다. 흰색 대천사의 깃털 날개처럼 카라젝의 보물상자를 깔 때마다 주는 코인으로 교환 가능하던 날개다. 날개 펼치기를 하면 벌새 날개처럼 날아다닌다. 평상시엔 하트 날개에서 분홍색 하트가 뚝뚝 떨어진다.

2.2.3 연분홍 깃털 천사 날개

파일:연분홍 깃털 천사 날개.jpg

10주년 마비랜드 이벤트의 M코인 박스에서 획득 가능했던 인게임에서 최초로 구할수 있던 날개였다.
밝은 계열 천사 날개처럼 밤에 빛나며 분홍 깃털 천사날개보다 확실히 연하다.
잘 안나오던 날개여서 서버 전체를 뒤져도 보기 힘든날개.
현재 마비노기에서 첫번째로 비싼 날개이기도 하다.

2.2.4 퍼거스의 놀라운 날개

만우절 이벤트 때 퍼거스[9] 주던 3시간짜리 만우절 날개. 종이 100개를 가져다주면 야심차게 만든 날개라면서 너덜너덜한 넝마 조각이나 고양이발(...)도 매달려있는 처참한 날개. 당연히 더 이상의 수요도 없고 공급도 없다. 아예 퀘스트상에서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퍼거스에게 잘못한게 있나?라고 당황해 할 정도다.

2.2.5 투톤 깃털 큐피드의 날개

2016년 6월 30일에 넥슨별 상자에서 처음 풀린 날개.

그라데이션이 추가된 투톤의 큐피드 날개. 두 파트의 큐피드 날개에 염색이 가능한 조금 특별한 날개다. 단 큐피드 날개 기존의 단점도 아주 그대로라 색 빼면 시체다(...). 이 날개는 넥슨플레이 넥슨별에서 5000 넥슨별로 구매할 수 있다.[10] 참고로 거래 불가다. 판매용으로 사지 말자.

2.2.6 삼바 축제 날개

12주년 페스티아 이벤트의 12주년 특별한 선물 상자에서 획득 가능했던 날개다.
좀 정신사나운 깃털장식과 형광 재질의 깃털이 엮여져있다.
잘 안나오는것도 모자라서 인지도도 바닥을 기던 날개라 존재하는지도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실제로 써봐도 그렇게 썩 예쁘진 않아서 더더욱 인기가 없다.

종류는 삼바 축제 깃털 날개, 삼바 축제 불꽃 날개

2.3 상시 획득 가능한 날개

2.3.1 베이비 서큐버스의 날개

몽환의 라비 던전에서 등장하는 베이비 서큐버스가 드랍하는 날개. 마비노기 최초로 던전 몹이 드랍하는 날개이다. 사이즈는 베이비 서큐버스의 사이즈에 맞게 아담한편. 대충 귀여운 나비 날개 크기. 염색이 가능하다. 천파트.

2.3.2 서큐버스 퀸의 날개

몽환의 라비 던전의 보상으로 나오는 날개. 서큐버스 퀸이 착용한 그 날개가 맞으며 서큐버스 퀸의 옷을 1번만이라도 벗겨야[11] 획득하는 날개이기에 몽환의 라비 던전이 나온지 한참이 되었음에도 물량이 적은 날개이다.파티원이 타수를 안넣어서 얻기 힘들다. 역시 염색이 가능하다. 날개가 옆으로 커다랗게 늘어져 있으며 날개 안의 그라데이션들 때문에 징그럽다는 평이다.

2.3.3 그랜드 마스터, 마스터, 챔피언 플레이어의 날개

페스티아의 미니게임, 어트랙션 1~3위 달성시 목요일날 지급되는 날개이며 지급 시점에서 3주후 자동 삭제 된다. 천사의 깃털 날개에 두쌍의 작은날개가 더 추가된 모습이며, 순위를 달성한 종목마다 색상이 다르다. 미니게임 1~3순위 달성 날개 효과는 이동 속도 증가 + 공격 딜레이 감소. 어트랙션 1~3순위 달성 날개 효과는 이동 속도 증가 + 공격 딜레이 감소 + 최대 공격력 증가 + 마법 공격력 증가. 일부 날개는 다양한 색상으로 그라데이션도 있고. 천사날개와 비스무레해서 디자인은 이쁘지만. 이 날개의 진정 존재 의의는 이동 속도 증가 + 공격 딜레이 감소 라는 비상식적인 옵션이 붙어있기 때문이다. 이동속도 증가는 효과가 미미하다. 공격딜레이 감소는 공격 속도 증가와 비슷한 효과이며 보통 속도 이상에서도 적용되나 스매시같은 스킬에는 적용되지않는다. 또한 이 효과를 받아도 느린속도 무기로 2타 배쉬를 하는것은 불가능하다. 그렇기에 이 효과는 프렌지나 파이널히트에 좋으며 그 외에 스킬은 크게 효과보기가 힘들다.

참고로 모든 옵션은 그랜드 마스터, 마스터, 챔피언마다 효과가 다르다. 이동속도나 공격딜레이감소는 정확한 수치가 나오면 추가바람.
  • 그랜드 마스터 : 마법 공격력 30, 최대 대미지 15
  • 마스터 : 마법 공격력 25, 최대 대미지 10
  • 챔피언 : 마법 공격력 20, 최대 대미지 5
  • 10주년 M코인 박스에서 나오는 연분홍 깃털 천사 날개, 페스티아의 챔피언, 그랜드 마스터, 마스터 플레이어의 날개, 몽환의 라비던전에서 서큐버스 퀸이나 베이비 서큐버스에게 드랍되는 날개 등등.
  • 날개는 정령밥으로 줄 수 없다. 처음부터 정령밥 리스트에 뜨지 않는다.
  • 여담으로 악마, 트윙클, 소아온 콜라보레이션 날개는 이동속도에 따라 펄럭이는 속도도 달라진다.
  • 페스티아의 날개들은 이속 속도 증가 세트옵션이 있다. 페스티아 날개는 종류, 순위에 무관하게 어떤 날개든 효과가 있다.
  • 그냥 나비 날개는 푸른빛이 없다.
  • 럭키 빙고 박스에서만 나오는 염색 앰플.
  • 섬세한 유리 공예 상자에서만 나오는 염색 앰플.
  • 한정 기간에만 해당. 상시 이벤트가 아니니 주의.
  • 이 때 퍼거스의 얼굴이 압권이다.만우절/예시 참고.
  • 넥슨 캐시를 충전했을 때 넥슨별을 준다. 100원당 1넥슨별이며, 넥슨 캐시 충전을 50만원 하면 5000별이다.
  • 서큐버스 퀸의 영혼 흡수 패턴때 영혼이 서큐버스 퀸에게 흡수되기 전에 30타를 넣으면 서큐버스 퀸이 뒤로 넘어져 쓰러진다. 그 상태로 공격을 하면 달려와서 회전 발차기를 하는데 그걸 카운터로 막아야 서큐버스 퀸을 벗길 수 있다. 단 크리티컬이 떠야만 벗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