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리

[1]

니코동 유명 일렉트릭 기타 연주 영상 업로더이다. 영상 오른쪽, 나가토 유키 코스프레를 한 사람이 마우리다.당연히 남자

티슈히메 이후 우후죽순처럼 생겨난 여장남자중 하나로 볼 수 있으나, 꾸준한 활동과 실력으로 니코동 유명 업로더중 한 명이 되었다. 동시에 성별 문제로 동영상이 싸움판이 되는 경우가 잦았다. 이후 팬들이 '성별 = 마우리' 라는 태그를 달아주곤 했는데, 이후 남자라는 것을 블로그에서 간접적으로 밝혔다.

악기는 독특하게도 펜더사의 재즈마스터.[2] 자연스러운 핑거링과 깔끔한 컷팅[3]을 기반으로한 경쾌한 어레인지가 인상적이다. 컷팅을 기반으로한 연주를 선보이는 점에서, 특히 퍼포먼스나 테크닉의 폭에서 연주를 오래한 나카니시와 자주 비교당하곤 했다. 그러나 나카니시마우리 의 합동 연주 이후 분위기가 많이 교체되어, 양측 팬들도 비교하는 것을 자제하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여장을 컨셉으로 하기 때문에, 움직임에 제한이 있어서 퍼포먼스 부분에서는 좀 한정적인 움직임을 갖고 있다는 평을 갖고 있었다. 특히나 니코동 데뷔 초에 그러한 경향이 두드러졌는데, 나카니시 와의 합동 연주부터는 점차 마음껏 움직이는 편. 나카니시와의 합동 연주는 총 3 곡이고, 14년도 이후 추가로 업로드된 영상이 없다. 나카니시와 함께 생방송을 한 경우를 제외하면, 14년도 이후 실질적으로 활동은 없는 상태.
  1. 겉과 속의 러버즈를 나카니시와 합주한 영상. 14년 4월, 밀리언을 달성했다.
  2. 물론 일렉기타를 치는 사람 중에서 재즈마스터를 모르는 사람은 없지만, 재즈마스터의 사용률이 높아서라기보다 펜더의 네임밸류 값이 더 크다. 펜더가 워낙 스트렛/텔레캐스터로 유명한데다가 비교적 마이너한 재즈라는 장르에 맞춰서 제작된 기타기 때문에 유저가 흔치 않다. 사실 재즈와는 동떨어진 사운드를 낸다는게 함정
  3. 정확히는 스캥크 주법을 주로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