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스 게이트

게이트 키퍼즈의 설정/용어.

게이트의 사용자가 극도로 어두운 부負의 감정에 휩싸였을때 발현되는 게이트로서 본래의 게이트의 역위상으로 발현된다. 즉 게이트의 속성이 반전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 게이트는 마이너스적 존재인 인베이더들에게는 그야말로 천적이라 할 수 있는 게이트이다. 마이너스 게이트를 열어도 본래의 게이트를 사용할 수 있는듯하다.
여담이지만 마이너스 게이트 발동시 본래의 색과는 다르게 검은색 고리가 발생한다. 마이너스는 부정적으로 보이기 쉽지만 현재 사용하는 게이트의 정반대이기 때문에 오히려 본래 게이트가 파괴적이라면 마이너스 게이트는 보호적이 될수도 있다. 소실의 게이트가 그 사례.


칠흑의 게이트 - 안광의 게이트의 역위상으로서 그림자를 매개로 이차원 간섭및 소멸을 일으키는 게이트로서 속성의 변질조차 가능한 그야말로 무시무시한 게이트이다. 사용자는 카게야마 레이지. 이 게이트는 근거리에 인베이더의 흡수조차 가능하며 이때문에 인베이더에게 있어선 절대적인 천적이라 할수 있다. 오죽하면 불사의 존재인 오리지널 인베이더조차 피하고 있다.

살육의 게이트 - 생명의 게이트의 역위상, 제대로 발현된적은 없지만 생명을지닌 존재라면 단숨에 죽음으로 몰아넣는것이 가능한 게이트이다. 사용자는 이쿠사와 루리코

침입의 게이트 - 철벽의 게이트의 역위상으로 상대의 마음에 침입하거나 하는 능력을 지니고있다. 사용자는 쿠로가네 메구미로 이쿠사와 루리코의 마음속 어둠을 끌어내는데 사용되었다.

재생의 게이트 - 소실의 게이트의 역위상으로 소실과는 반대로 모든걸 원상복구 시키는 능력을 지닌 게이트이다. 사용자는 오리지널 인베이더인 유령소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