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도슨

1 미드 로스트의 등장인물

월트 로이드의 아버지로, 사실 월트를 직접 키우기 시작한지는 며칠 되지도 않았다. 친엄마와 살던 월트를 데리고 오세아닉815편에 타서 LA로 돌아가다가 섬에 불시착 한 것.

건축가라고 자신을 소개했으며, 시즌1에서 잭 셰퍼드가 무너진 바윗더미에 깔렸을 때 차근차근 조언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아들 월트가 존 로크와 자주 놀며 정글 속으로 들어가자 정글 속 괴물에 아들 걱정을 하며 로크가 아들을 망쳤다고 생각하곤 로크를 멀리하라고 한다.

사실 여자친구 수잔이 아들 월트를 임신했을 때에 자신의 지망을 포기하면서까지 그녀를 뒷바라지했고 아들의 이름도 자신이 직접 지어주고 어린 아들과 같이 놀아줄 정도로 아들을 사랑했다. 그러나 변호사였던 여자친구가 그와 자신이 법적으로 결혼한 것도 아니라며 그의 경제 사정을 들어 월트를 데려간다.

이후 월트의 2살 생일에 수잔에게 전화를 걸어 월트와 통화하게 해달라고 사정을 할 정도로 아들을 포기하려 하지 않았다. 하지만 수잔이 전화를 걸다가 사고를 당한 마이클의 입원비를 모두 내 주고 자신이 결혼할 예정인 남자[1]가 월트를 입양할 거라는 등의 이유를 들며 다시는 월트와 교류하지 말 것을 요구하여 이에 대응하여 양육원 소송을 걸었으나 결국 물러난다. 마이클이 월트에게 보낸 편지들도 전부 중간에서 가로채어버려서 월트는 친부의 존재를 모르고 있었다. 이후 수잔이 죽어 월트의 새아버지가 나타나 마이클에게 월트를 맡으라고 부탁해서 당황하며 맡게 되었다.[2] 썅년여자 하나의 이기적이고 무책임한 행동이 부자의 인생을 어떻게 만들어버렸는지 생각해보면...

시즌1 초반에 권진수꽈찌쭈와 시계 문제로 대차게 싸웠다. 마이클 권진수의 시계를 차고있는 것을 본 권진수가 빡쳐서 죽빵을 날린 것. 사실 그 전에도 백선화와 함께 있는 모습을 자주 보여 질투심에 분노 게이지가 쌓이고 있던 상황이었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시즌1 마지막 부분에서 다니엘 루소에 의해 아더스의 공격이 예고되고, 마이클은 그동안 제작했던 뗏목을 타고 마침내 섬을 탈출하...

려는 찰나, 그들이 레이더에서 다른 배를 보고 쐈던 신호탄이 그들을 재앙으로 몰아넣었다. 그 다른 배는 아더스의 보트였던 것. 아더스는 다짜고짜 공격해 소이어에게 총상을 입히고 월트를 납치해간다. 같이 남아있던 프랭크 소이어, 권진수와 함께 섬 반대편으로 떠밀려온 마이클은 후미 부분 생존자들과 마주친다. 후미 부분 생존자들과 함께 원래 캠프로 오다가 갑자기 일행을 이탈, 월트를 찾겠다며 온 정글을 헤집고 다닌다.

아나루시아 코르테즈의 설득으로 일단은 복귀, 무사히 캠프로 돌아온 후에는 로크를 협박해 총을 얻어내고 혼자서 월트를 구하겠다고 쳐들어갔다가 아더스에게 사로잡힌다. 아더스는 마이클을 위장 마을로 데려가서 벤자민 라이너스를 구출하고 잭, 케이트, 소이어, 헐리를 데려오는 대가로 월트를 돌려주겠다는 거래를 체결한다.

결국 캠프로 다시 돌아온 마이클은 벤의 탈출을 돕는 와중에 아나루시아와 리비를 죽이게 된다. 죄책감에 사로잡혀있던 마이클은 아더스가 말한 인원들을 데려가는데 성공한다.[3]

이들을 제물로 바쳐 마이클은 결국 월트와 재회하게 되고, 시즌2 말미에 다른 이들을 놔두고 아더스의 보트를 타고 섬을 빠져나간다.

시즌4에서 벤의 첩자로 찰스 위드모어의 배에 잠입하여 무전실과 기관실을 파괴하는 공작활동을 벌이다 배에 탑승한 사이드 자라에게 들켰다. 섬에서 나오고 나서 마이클은 아나루시아와 리비를 죽였다는 자책감에 아들에게 이 사실을 말하고, 아들 월트는 아버지를 보기 거부하고 할머니와 함께 살기로 한다. 몇번이나 자살을 시도하던 마이클은 아더스의 일원인 을 만나게 되고, 톰은 마이클에게 "섬이 너의 자살을 막고 있다"라는 의미심장한 말을 남기며 아더스의 첩자가 될 것을 종용한다.

첩자가 된 마이클은 위드모어의 용병대장인 키미가 자신의 심박기와 연결해 배에 설치해 둔 폭탄을 기폭장치 배터리에 액체질소를 뿌려대는 식으로 기폭을 늦추다가, 끝까지 액체질소를 뿌리던 와중 액체질소가 바닥나버리고 결국 폭탄과 함께 폭사한다.

그런데, 폭사하기 직전 '크리스찬 셰퍼드'를 보게 되고, 크리스챤은 "이제 너를 놔주겠다"는 말을 한다.


그리고 시즌6에서 등장한다. 유령으로. 마이클은 자신이 저지른 죄 때문에 섬에 갇혔다는 듯. 그리고 유령인 채로 헐리에게 여러가지 조언을 해준다.

2 헐 시티 축구 선수

michael-dawson-changing-room-4-3116-1877100_478x359.jpg

헐 시티 AFC No.21
마이클 리처드 도슨 (Michael Richard Dawson)
국적잉글랜드
생년월일1983년 11월 18일
출생노스 요크셔 주 노샐러턴
신장191cm
포지션센터백
유스팀노팅엄 포레스트 (1997~2001)
소속팀노팅엄 포레스트 (2001~2005)
토트넘 핫스퍼 FC (2005~2014)
헐 시티 AFC (2014~ )
국가대표4경기

2.1 클럽

14세에 노팅엄 포레스트와 계약하였다. 2002년 4월 1일 의 월솔 FC 전에서 1군팀 선수로 데뷔하였다. 이듬해 2002-03 시즌부터 주전으로 정착하였다.
2005년 1월 31일 이적료 800만 파운드에 토트넘 핫스퍼 FC로 이적하였다. 4월 16일 리버풀 FC 전에서 프리미어 리그에 데뷔하였다. 2006년부터는 주전으로 정착하였고 2006년 3월에는 2011년까지 계약을 연장하였다. 2006-07 시즌은 부상으로 이탈한 주장 레들리 킹의 몫까지 합계 58경기에 출전하였다. 시즌 종료 후에는 계약을 2012년까지 연장하였다. 2009-10 시즌에는 조나단 우드게이트가 영입되며 출전 여부가 불투명했지만, 킹, 우드게이트 모두 부상으로 이탈해 주전으로서 활약하였다. 토트넘의 챔피언스 리그 출전권 획득에 기여하고 토트넘 올해의 선수상을 수상하였고 주장에 취임하였다. 2010-11 시즌 UEFA 챔피언스 리그에 첫 출전하였다. 디펜딩 챔피언 인테르나치오날레 밀라노와 같은 조가 되었다. 힘든 조에서 선두 통과하였고, 16강에서 AC 밀란를 꺾고, 주장으로서 팀을 8강으로 이끌었다. 2014년 8월 26일 헐 시티 AFC로 이적하였다. 계약기간은 3년간으로 알려졌다.

2.2 국가대표

U-21 잉글랜드 국가 대표 경력이 있다. 2006년 독일 월드컵은 예비 명단에 선정되었다. 2010년 남아공 월드컵에도 예비 명단에 선정됐지만 대회 직전에 부상한 리오 퍼디난드 대신 대표팀에 포함되었다. 본선에서는 출전 기회는 없었지만, 월드컵 후 첫 경기가 된 8월 11일 헝가리와의 친선 경기에서 A 대표로 데뷔하였다.

  1. 시간을 갖자고 하고선 다른 남자랑 놀아났다.
  2. 생각해보면 정말 나쁜 놈이다. 수잔이 살아있을 당시에도 년놈이 월트를 없는 사람이나 짐짝처럼 취급했다는 묘사도 있다.
  3. wiki:"사이드 자라" 에게 들켰고, 잭도 사이드에게 이것을 들어서 중간에 눈치채긴 했지만 정글 안에서 아더스의 전투력에는 얄짤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