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티팔라딘

공식 일러스트
남성여성
신성한 힘으로 어둠을 몰아낸다.

디자인이 어째 토르를 닮았다.

1 설명

양손으로 휘두르는 거대한 망치를 무기로 적을 멀리 날려버리는 로스트사가에서 가장 강력한 공격을 하는 용병이다. 망치의 공격속도는 느리지만 높은 데미지와 무지막지한 넉백을 자랑하기에[1] 보통 콤보의 중간에 섞거나 포로를 드랍존으로 보내거나 아군과의 콤비 플레이에 쓰인다.
100레벨 칭호는 '빛의 수호자'이다.

2 기본기

  • DDD : 망치로 두번 찌르고 막타에 내리찍는 평타. 막타에 무릎 꿇리기 효과가 있다.
  • D꾹 : 해머 차징, 키를 유지하는 것으로 게이지 차징이 가능하다. 로스트사가 최초의 차징 공격. 키를 떼면 차징해둔 게이지에 비례한 데미지ㆍ넉백 효과가 있는 방어파괴 해머를 휘두른다. 차징 중에는 이동 속도가 느려진다. 풀차징을 맞으면 우주 끝까지 날아간다.
  • A D : 점프해서 해머로 땅을 찍는 점프 공격, 넘어진 적도 타격한다.
  • 대시 D : 달리다가 해머로 적을 밀듯이 쳐내는 대시 공격, 상대를 기절시킨다.
  • 대시 D꾹 : 달리다가 해머로 적을 띄우는 대시 확장 공격.

2.1 진화

진화로 인해 날개를 달았다.

8월 31일, 거의 잊혀져서 유저들속에서 살아가던 진화시스템에 마이티팔라딘이 선택됬다.
더 늘어난 넉백과 게이지 충전시간이 줄어들었으며, 아무래도 넉백이 정신나간 디꾹이 땅긁이 되고(!) 플러스로 충격파까지 발산해 디꾹의 리치를 늘려주었다. 심지어 풀차징시 방어가능 공격에 면역를 갖는다! 단지 대공기가 아직도 심하게 부실한걸 뺀다면야 충분히 강하게 굴릴 수 있게 되었다.

  • D꾹(진화) : 진화 전과 다름없는 차징 누르다가 떼면 충파 이펙트[2]와 함께 망치를 크게 휘둘러 피격된 적을 넉백시킨다. 진화됨과 동시에 넉백량이 크게늘었고, 풀차징시 말 그대로 맵의 절반가량 가까이 날아간다. 심지어 땅긁 기능까지 추가(...) 참고로 풀차징시 방어가능 공격에 피격판정 면역을 받는다.[3] 망치를 휘두르기 직전 풀리긴 한다만...
  • 점프꾹 D(진화) : 하이점프 후 망치를 내려찍어 공격한다. 이후 충격파 3갈래가 지면을 타고 퍼져나가는데, 망치 나가신다!!!!!!! 의외로 범위도 넓은데다 역가드 판정이 있다.
  • 대시 D꾹(진화) : 망치를 약간의 선딜레이 후 위로 올려쳐 상대를 쳐올린다. 진화되면서 상단으로 충격파가 발사되게 되었고 이후 추가로 대시디꾹 한번을 더 넣을수 있게 되었다.

3 스킬

3.1 윈드밀

해머 손잡이의 끝을 쥐고 자기 자신을 축으로 빙글빙글 돌리며 주변의 적을 쓸어버린다. 다시 말해 휠윈드. 사용중 이동 가능하며 최대 2회까지 다단히트 판정을 가진다. 스킬 커맨드 재입력으로 캔슬 가능. 무적시간이 상당히 길다. 한 명에게 2타밖에 못 넣는다는 단점이 있지만 무적이 되는데다 넉백이 꽤 크기에 좁은 곳에서 사용하면 다 쓸어버릴 수도 있다.

3.2 립어택

지정 된 위치로 점프하여 몸으로 바닥을 내리 찍는다. 광역기이며, 범위 내의 서있던 적은 기절한 채로 서서히 쓰러지며, 넘어져 있던 적은 데미지를 입고, 공중의 적은...아무 일도 없다.

3.3 집중의 의지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의 공격으로 인한 넉백을 상승시키는 버프를 건다...라고 써있지만 사실 진짜 효과는 거대화. 세비지버서커의 거대화보다는 조금 작지만 넘어져도 풀리지 않는다.

3.4 보호의 축복

일정 시간 동안 자신과 주변 아군이 데미지를 입지 않는 버프를 건다. 넘어지면 풀리며, 데미지를 입지 않는다고 해도 경직, 상태 이상은 고스란히 받는다. 넘어져 있을 때 시전 가능. 그리고 데탐의 대 인피투구 결전병기

4 기타

실제로 등장한 네피림은 망치를 쓴다는 것 외에는 팔라딘과 그다지 공통점이 없고, 둘의 용도도 전혀 다르다. 풀차징 디꾹을 맞으면 네피림이고 뭐고 우주관광이다.

축구모드에서는 사이보그와 함깨 사기캐
  1. 당초에 맵의 1/4까지도 날려버리는 것넉백이라고 부를 수 있는지 부터가 의문. 슈퍼넉백
  2. 이 이펙트도 공격판정을 갖는다.
  3. 쉽게 말해 버프무적이라고 보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