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전생 시리즈의 스킬
만능속성(다른말로는 무속성)의 마법 타격을 적 전체에서 랜덤으로 2~5회 날리는 스킬. 운 좋으면 한명에게 5회 타격이 몰려서 순살시키고, 운 없으면 2회만 터지는 일종의 로또식 전체공격이나 사실 1대1 즉 보스전에 적절하다.
여신이문록 데빌 서바이버에서는 전투 시스템이 바뀌면서, 난무 계열이 그야말로 광명을 찾았는데, 그중에서도 내성을 가볍게 무시하는 이 만마의 난무가 킹왕짱이 되었다. (…)
마력 몰빵으로 키운 주인공이 이신의 잔영(25%확률로 스킬 2회 발동)을 달고서 마신계열의 종족특유스킬인 "마력각성"의 도움을 받아서 보스에게 만마의 난무만 날리면 1회 전투에 데미지 1000 정도를 뽑아낸다. 참고로 숨겨진 보스인 그분을 빼면, 보스들의 HP는 아무리 많아봐야 5000 정도라서 5번만 전투하면 끝이다.(…)
데빌 서바이버 2에서는 중후반부터 고레벨의 악마들이 무속성 마법전용의 내성을 달고 나오며, 무엇보다 난무 계열 마법이 단일 대상 기준으로 최대 3타만 때리도록 너프를 먹으면서 약화되었다. 덕분에 메기도라온이 그나마 제값을 하게 되었으나, 여전히 1대1 보스전때는 사용MP대 성능비가 좋은 편이다.
브레이크 레코드에서는 만마의 난무가 더 약화. 여전히 마력 몰빵 찍고 쓰면 강하긴 하나 무조건 지르긴 좀 애매해지게 되었다. 속성격화 + 속성 난무를 서브웨폰으로 달아서 쓰는게 더 좋을듯.
참고항목 - 여신전생/스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