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자의 협곡

1 설명

던전 앤 파이터에 나오는 던전 지역. 레벨 40부터 들어갈 수 있다.

사망의 탑, 미망의 탑, 절망의 탑, 무한의 제단, 극한의 제단이 있다. 관리하는건 사신 드레이퓨스(사망의 탑, 미망의 탑, 절망의 탑)와 사신 혼돈의 아가레스(무한의 제단) 그리고 광휘의 아가멤논(극한의 제단)이다. 무한의 제단, 극한의 제단은 관리하는 사신이 다른 만큼 사망의 탑, 미망의 탑, 절망의 탑과 다른 여러 특징이 있는데, 이는 아래에 따로 설명하도록 한다.

이하 설명은 전부 사망의 탑, 미망의 탑, 절망의 탑에만 적용
이곳에 있는 탑들은 기본적으로 피로도를 소비하지 않으며, 고난이도라는 것이 특징으로 이곳에서도 경험치를 받을 수 있으며, 컨티뉴가 불가능하다. 클리어 혹은 게임오버시 층수에 따라 보상 카드가 제공되며 여기에서는 돈과 자신의 캐릭터의 레벨에 맞는 장비 아이템이 랜덤으로 등장한다.

참고로 무기의 경우 강화를 했든 하지 않았든 망자의 협곡 내에서는 강화수치가 10으로 고정된다.

저승에서 불렀다는 이유로, 과거에 죽었다는 네임드 캐릭터나 각 던전의 보스들도 나온다.

들어갈때 마다 '사신의 초대장'이라고 하는 일종의 자격증을 1장씩 소비하며, 없으면 못 들어간다. 이 초대장은 매일 3장을 주며, 최대 3장까지 가질 수 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모든 플레이어들에게는 하루에 3번의 도전 기회가 있다. (두 탑 모두 같은 초대장을 사용해 입장한다.)

스태미너 저하 상태라도 탑을 돌면서 스태미너가 회복되기 때문에 스태미너 회복용으로도 추천.

사망의 탑과 절망의 탑은 특정 층에서는 방에 들어가기전에 특별한 텍스트가 뜬다. 예를 들어 사탑 29층의 도둑 3인방의 신세한탄이나 절탑 100층의 왔나? 한수 부탁하네! 같은 문구들. 창모드로 플레이 할 경우 이 문구가 출력되지 않는다.(전체모드로 해야 뜬다)

2 구성

파일:Attachment/canyonofdeceased.jpg
지도에 제단도 탑이라고 나온다

2.1 사망의 탑

45층 던전. 아이템 사용에 제한이 많다. 자세한건 사망의 탑 문서 참조

2.2 미망의 탑

15층 짜리이며, 일반 아이템도 사용이 가능하고 각성기를 제외한 무큐기 선 쿨타임 제한도 없어서 각종 기술을 난무하며 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난이도가 낮은 탑. 게다가 층마다 체력과 마나를 거의 풀로 회복시켜준다. 몬스터들의 기본 레벨은 사망의 탑과 같은 50이지만, 기본체력이 사망의 탑의 반정도로 약한 편. 그런만큼 클리어 보상도 낮다.

2.3 절망의 탑

위에서 서술한 탑들과는 차원이 다른 높이의 100층짜리 건물로, 각층마다 보통 한 명의 APC가 등장하는데, 일부 층은 방이 여러개거나 한 방에 여러 APC가 나오기도 한다. APC 전원이 마개조 버젼으로, 쓰는 스킬 자체가 고유 스킬이거나 기존 스킬인데 쿨타임이 극히 짧다든지 하는 황당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 물론 일부 APC의 경우 무시무시한 스펙을 가지고 있어서 정면 대결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다. 소문만 무성하던 전설의 웨펀마스터 솔도로스가 등장하며, 그외에도 APC들을 보면 오덕력이 충만하거나 폐인끼가 있어야지 알아 볼 수 있는 패러디도 제법 있다.

2.4 무한의 제단

무한의 제단은 +10강 보정이 없으며, 사신의 초대장 대신 골드를 소모한다. 그리고 하루 입장제한이 3번이다.[1] 다른 탑의 '층' 개념 대신 '라운드' 개념을 사용하는데, 1~5라운드, 6~10라운드, 11~15라운드끼리 한 방으로 묶여 있으며, 5,10라운드는 네임드 몬스터가, 15라운드는 사신 아가레스가 등장한다. 무기 내구도 소모는 없고, 진행 도중 BP를 모아서 캐릭터의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다. 자세한건 무한의 제단 문서 참조.

2.5 극한의 제단

2010년 7월 22일 Act6외전. 극한의 시험에서 추가되었다.
보스는 왠지 아가레스와 닮은 '광휘의 아가멤논'

65레벨 이상부터 입장이 가능하며, 하루 최대 3번 입장 가능하다.[2]

3 평가

피로도를 사용하지 않고 경험치 보상도 비교적 좋은편이지만 각종 대기시간들[3] 때문에 지겹게 느끼는 사람이 많은듯하다. 그런 이유로 충분히 클리어가 가능함에도 귀찮다는 이유로 돈내고 쩔을 받는 유저들도 많은편이다. 사탑+무한의 제단을 모두 도는 패키지쩔(...)도 유행하고 있을정도니... 그리고 덤으로 늘어나는 쩔사기

4 기타

일본, 중국, 미국 버전의 경우, 망자의 협곡 지역에 한국에는 없는 던전이 추가적으로 존재한다.

무리지어 등장하는 일반 던전의 보스들을 상대하는 형식의 보스 러시 던전.
코레조를 조종하여 몰려오는 적을 상대하는 팔라독과 비슷한 느낌의 던전. 한국에서는 2013년 3월 28일부터 4월 25일까지 한정으로 '코레조디펜스'라는 이름의 이벤트 던전으로 나왔다.
심연의 투기장의 중국 버전.
던전 플레이형식이 제한시간안에 거대한 오브젝트(얼어붙은 나무,거대한 바위,키리의 강화기)를 박살내는 것이다. 담당NPC는 시모나. 한국에서는 차원의 공간이라는 이름의 이벤트 던전으로 2013년 5월 23일 ~ 6월 20일까지 한정 공개.
소설 소드 아트 온라인에 나오는 부유성으로 1층부터 100층까지 존재한다. 일본 콜라보 당시에는 패키지와 함께 망자의 협곡에 이벤트 던전으로 나왔다. 한국은 소아온 패키지와 동시에 나오지않고 패키지 판매가 끝나고 1달뒤인 3월 12일 등장하였다.기간은 3월 12일부 ~ 3월 31일까지
  1. 이 입장제한은 극한의 제단과 마찬가지로 레벨업을 하면 초기화된다. 다만 경험치 누적역시 초기화되니 이점은 알아두어야 한다.
  2. 레벨업을 할 경우 이 입장횟수가 초기화된다.
  3. 무한의 제단 몬스터 등장하는 시간 / 사망의 탑 층 클리어 이후 대기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