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던트 이블에서 등장하는 인물. 배우는 미드 어글리 베티에서 다니엘 미드 역을 맡았던 에릭 마비우스.
환경운동가로 동생인 리사 앤더슨과 함께 엄브렐러에 대해 조사를 한다. 그러나 엄브렐러에 위장취업하여 하이브에 잠입했던 동생과의 연락이 끊기게 되고, 급히 라쿤시 경찰로 위장하여 양관에 도착한다. 하지만 곧 들이닥친 엄브렐러 특수부대에게 체포, 이후 같이 하이브에 들어가게 된다. 하이브 안에서 좀비로 변이한 동생에게 물릴 뻔 하고, 감염자들에게 습격을 당하는 등 갖은 고생을 다 한 끝에 앨리스와 함께 살아남게 된다.
상심에 빠진 앨리스를 바이러스 샘플들로 진상을 알릴 수 있다며 위로하면서 연애 플래그를 꽂기도 했다. 그러나 탈출할 때 변이된 리커에게 공격당한 왼쪽 어께부위가 변이를 일으키기 시작하고, 곧 들이닥친 엄브렐러 연구진들에게 끌려가 네메세스로 개조된다.
2편에서는 네메시스로 개조되어 S.T.A.R.S.요원들을 학살하고 주인공 일행을 추격한다. 막바지에 케인의 지시로 앨리스와 맨몸격투를 벌이지만, 결전 도중 앨리스를 기억해내고 앨리스와 그 동료들을 구하기 위해 엄브렐러의 경호원들을 사살하고 로켓런처로 엄브렐러 헬기를 요격하여 앨리스를 돕는다. 하지만 폭발한 헬기 잔해에 깔려 압사하면서 리타이어.
네메시스 변이 이후와 최후는 여기서 보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