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 박사

x300pxx300px
일반일때 모습스스로를 개조한 모습

1 개요

네이버 웹툰 사이드킥의 등장인물. 시즌2에서 처음 등장한 신규 캐릭터이다.
슈퍼파워에 관한 연구를 주도해왔으며 이 연구를 통해 본인을 슈퍼블릭화하는데에 성공한다. 따라서 선천적인 슈퍼블릭은 아닌 것으로 추측된다.

2 성격

강력한 슈퍼블릭을 자기 맘대로 움직일 수 있는데 그 힘을 남을 위해 쓰기 싫어서 배신을 하고 토마스 엘리슨의 머리를 아무렇지 않게 계속 내려치는 장면에서 볼 수 있듯이 매우 악독하고 잔인하다.

3 전투력

본인의 연구성과를 총동원해 자신을 개조한 만큼 피닉스와 원아이드 섀도우는 물론이고 림피드까지 쓰러트릴 정도로 매우 강력하다. 일단은 박사인지라 머리도 좋은 편이다.

4 작중 행적

토마스 엘리슨과 알렉스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해왔다. 강력한 슈퍼블릭을 자기 맘대로 움직일 수 있는데 그 힘을 남을 위해 쓰기 싫어서 배신을 하고 토마스 엘리슨을 살해한다. 토마스 엘리슨의 머리를 아무렇지 않게 계속 내려치는 장면이 섬뜩하다.
토마스 엘리슨을 죽인 후에는 이블리스 밑에서 활동하는 걸로 나타났다.[1] 유전자 연구를 통해 인공 슈퍼블릭인 에스크리쳐 SC-7모델을 양산하는 데 성공했으나, 일단은 그리 강하지는 않다. 마이비를 실험체로 써서 마이비를 닮은 SC-8모델을 만들었다. 그러나 이 클론이 성공하는 일은 없었다. 이후 지크를 베이스로 삼아 SC-9모델을 만들어 냈다. 원아아이드 섀도우가 나타나서 잡종이라고 하자 분노하며 깨웠으나 1마리씩으로는 상대가 안되었고 30마리를 꺼내자 원아이드 섀도우가 도망가면서 상황이 종료된다. 이후 연구소 보안을 강화해야겠다고 생각한다. 자신의 크리쳐들이 모조리 다 전멸하자 분노하며 알렉스의 우수한 유전자를 가지고 가기위해 자신의 몸을 슈퍼블릭으로 개조하고 데드마스크에게 추적 스킬의 도움을 받아 원아이드 섀도우의 흔적을 쫓아가 유리관 안에 있는 다크슬러그를 만난다.
다크슬러그를 만난 후 세포단위로 분해해서 자신이 흡수하려고 하지만 지나와 알렉스에게 저지당한다. 그러나 알렉스를 조종하면서 지나를 제압하고 죽이려 했으나 또 다시 피닉스와 원 아이드 쉐도우에게 저지당한다. 그러나 곧바로 피닉스의 사지를 절단냈으나 피닉스가 재생해서 다시 막아서자 목을 날려버리려 한다. 이후 림피드와 피닉스가 자신을 흥분시켜 빈틈을 노린다는 것을 간파하고 바로 제압한 뒤 다크슬러그를 찾아갔지만 다크슬러그와 알렉스는 그 자리에 없고 분노하여 원아이드 섀도우를 베어버리고 지나와 카밀라를 공격한다. 그러나 자신의 뒤로 가 있는 것을 보고 당황했고 부활한 다크슬러그와 마주친다.
그후 자신의 뒤를 공격하는 피닉스를 최대 파워 레벨 개방으로 제압한 후 다크슬러그와 맞서지만 주먹 한 방에 몸이 반토막이 나며 사망한다.
  1. 정황상 토마스 엘리슨을 죽이기 전부터 활동하고 있었으나, 활동하던 게 그 이후에 밝혀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