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일(사이드킥)

(원 아이드 쉐도우에서 넘어옴)

One-Eyed_Shadow.png

기억해라. 빌런으로 살아간다는 건 이것보다 훨씬 더 고통스러운 일이라는 걸.[1]

1 개요

네이버 웹툰 사이드킥의 등장인물. 카밀라의 사이드킥. 한쪽 눈에 안대를 하고 있다. 전투력도 히어로급으로 보인다. 시즌 1에서 메테우스에게 슈퍼파워와 스킬을 받은 이블리스를 펀치 한방으로 리타이어시킨다.

2 스킬

스킬은 그림자 속으로 숨어들기로 그림자 속에서 나올때 그림자가 사람 몸처럼 갈라지고 그림자의 한쪽 눈이 빛나면서 거기서 튀어나오는 방식. 그 때문에 코드네임이 원 아이드 쉐도우다.

3 작중 행적

몇년 전에는 유명한 빌런이었으나, 전향하고 카밀라 총장의 사이드킥으로 들어갔다. 이후 카밀라의 명령을 받아 라미아다크슬러그를 잠재운 틈을 타서 테오를 붙잡고 그림자 속으로 끌고 들어갔다. 첫 등장 시엔 평소에는 카밀라 총장의 그림자 속에서 대기하며 명령을 받는 듯 한 모습을 보였지만, 나중에는 그냥 걸어다닌다(...).

2부에서는 행방이 알려져 있지 않지만, 안경 빌런이 나이트메어를 공격할 때 '그 분께 상을 받겠어'라는 생각을 하는데, 이 때 그려지는 실루엣이 카일처럼 보여서 빌런 쪽으로 다시 전향했냐고 생각하겠지만 실제로는 이블리스랑 헤어스타일과 한 쪽눈만 드러낸게 닮아서 실루엣이 닮았다. 14화에서는 빌런 짓 하지 말라고(...) 자기처럼 이블리스의 한쪽 눈을 빼앗았었다는 것이 드러났다. 빌런으로 다시 전향하지는 않은 듯한데... 지나의 아버지와 맥스 박사가 몰래 계획하고 있었던 인공 슈퍼블릭 양산 계획인 알렉스 프로젝트에 사용된 클론의 DNA[2]를 그가 제공한 것으로 추정된다.[3] 그리고 38화에서 확인사살.

카밀라가 슈퍼파워가 없음에도 아직도 그녀를 따르고 있다. 의리 쩌네 리프시티에서 다른 히어로들의 시신을 보며 너무 늦게 도착했다며 후회한다.

림피드피닉스가 메테우스를 비롯한 빌런들에게 위기를 맞을 때, 둘을 구출한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사이드킥(웹툰)/등장인물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이블리스의 눈을 찌르면서 한 말.
  2. 그냥 슈퍼파워 보유자의 DNA가 아니다, 그 DNA로 만든 클론이 슈퍼블릭의 적응력이 어마어마하게 높을뿐만 아니라 그 외모가 다크슬러그의 외모와 굉장히 흡사하다!
  3. 맥스 박사가 이블리스에게 제공해주신 유전자 때문이라고 말하자 이블리스가 자기는 아니라고 말하던 중 원아이드 섀도우를 떠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