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다쟈리버


Medajaribur.

500px

1 소개

가면라이더 오즈의 등장무장이자 역대 가면라이더 시리즈에 등장한 무기 중 최강의 무기 중 하나.. 국내명은 메달 칼리버. 코우가미 파운데이션에서 만든 가면라이더 오즈의 전용 대형검으로, 2화에서 '생일 선물'이라면서 오즈에게 건네준다. 스트롱지움이라는 미지의 금속으로 만들어진 예리한 검신 '쟈리버 엣지'로 적을 벨 수 있으며, 내부의 '크리스탈 유닛'에 셀메달을 장전하면공격력이 올라간다. 시판되는 완구는 셀메달의 숫자가 많을수록 베는 소리가 더 크다.

'메달 인젝션'(투입구)에다 최대 3개의 셀 메달을 넣고, 날밑에 달린 '메다 레버'를 작동하면 검신의 '크리스탈 유닛'으로 셀 메달이 장전된다. 그리고 셀메달 3개가 장전된 상태에서 벨트의 '오 스캐너'로 검신의 메달을 스캔하고 손잡이의 '파워온 버튼'을 누르면, "TRIPLE! SCANNING CHARGE!!"란 충전음과 함께 셀메달의 파워를 MAX레벨까지 개방시켜 공간마저도 절단할 수 있는 참격 필살기 "오즈 배쉬(OOO Bash)"를 발동할 수 있다. 기술에 베여나간 야미를 제외하고 모든 절단된 공간은 순식간에 바로 재생된다. 셀메달은 필살기 사용 후 사라지니 필살기를 한 번 쓰려면 셀메달이 3개 필요하다. 이 필살기는 콤보나 아종형태를 막론하고, 오즈의 모든 폼에서 항시 사용할 수 있다.


위에서도 보이듯이 오즈가 공개되었을 당시의 영상에선 카마키리야미와의 전투에서 사용했었고[1] 오즈가 첫 등장한 더블 극장판에서도 루나 도펀트를 쓰러트리기도 했으며 2화에서 처음 등장했을때도 위용을 발휘한 무장이며 기술임에도 초반 이후로 필살기 사용은커녕, 이젠 아예 갖고 다니질 않는다. 타쟈도르 콤보의 타쟈스피너처럼 새로 나온 무기를 더 돋보이게 해야 상품 판촉에도 좋긴 하지만...일단 35화에서 오랜만에 다시 등장했다. 그리고 48화에서 메다가브류와의 이도류로 등장.

이름의 유래는 메달+쟈리. 쟈리는 일본에서 액수가 작은 동전을 뜻하는 속어이다. 작은 동전들을 주머니에 넣고 다니면 들리는 오노마토페가 바로 쟈리쟈리(짤랑짤랑)이기 때문에 거기에서 온 것. 메달짤랑검

이 외에도 30화에서 나온 선대 오즈가 그려진 문서에 보면 선대 오즈가 메다쟈리버와 비슷한 형태의 대검을 들고있는 그림이 그려져 있으며 덤으로 S.H 피규어아츠 오즈의 현재 나온 콤보는 전부 메다쟈리버가 동봉.(즉 현재 나온 콤보 피규어를 다 모으면 메다쟈리버만 4자루.)

작중에선 무기의 존재가 묻혔지만 이 메다쟈리버는 공간을 절단하는 무기이다. 말 그대로 공간 그 자체를 절단하는 무기이기에 상대의 크기나 단단함은 무시하고 끝장낼 수 있기에 명실공히 역대 가면라이더 시리즈의 무기 중 최강 클래스에 들어가며, 쇼와 라이더부터 고스트까지 포함해도 공간을 절단하는 무기를 가진 가면라이더는 단 한 명도 없다.[2]

2 각 부위 상세설명

쟈리버 엣지 (푸른 칼날)
코우카미 파운데이션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미지의 금속 스트롱지움으로 만들어진 칼날. 어떠한 단단한 물체도 찢을 수 있다.

메다 드라이브 (검신의 하늘색 선)
셀메달에 의해서 증폭한 파워를 효율적으로 검신에 퍼트리는 유동로.

크리스탈 유닛 (셀 메달이 들어가는 곳)
셀메달을 보관하기 위한 유닛 박스. 장전한 메달의 에너지를 '쟈리버엣지'에 공급한다.

스캔 슬라이더 리브
'크리스탈 유닛'에 투입된 셀 메달을 오 스캐너로 스캔하기 위한 가이드 레일. 또한 칼 몸체를 보강한다. 메달 스캔시, 이 '스캔 슬라이드 리브'와 '골드 터미널'의 사이에 스캐너를 끼워넣고 레일을 따라 스캐너를 쭈욱 슬라이드시키면 된다.

골드 터미널 (푸른 칼날 뒤의 금색 부분)
오 스캐너를 사용해 스캔하기 위한 가이드라인. 셀 메달의 에너지를 저장하는 장치로도 쓰인다.

메달 인젝션 (메달 투입구)
셀 메달을 크리스탈 유닛에 보내기 위한 투입구.

메다레버(트윈 샤프트) (레버 동체)
셀 메달을 크리스탈 유닛에 보내기 위한 레버. 또한 메다쟈리버 본체를 보강하기 위한 부위이기도 하다.

메다레버톱 (레버 손잡이)
그립력이 뛰어난 레버 헤드.

픽싱볼트 (레버 손잡이 하부 연결부)
레버와 칼의 몸체를 연결하는 조인트부. 동시에 손잡이 부분을 보강하는 역할도 담당하고 있다.

힐링 메다라이저 (레버 앞의 하얀 부분)
공격에 의한 충격의 부담을 경감, 완화하기 위한 장치.

파워온 버튼 (손잡이의 버튼)
필살기 오즈 배쉬를 사용할 때 셀메달로부터 얻은 파워를 MAX레벨까지 개방해 발동시키기 위한 스위치.

쟈리버 그립 (손잡이)
사용자가 잡는 손에 맞추고, 검과 팔이 동화한 것처럼 피트하는 특수 손잡이.

시그널 포인트 (손잡이의 붉은 등불)

메다쟈리버가 정상적으로 기동하고 있는 것을 전하기 위한 시그널.
  1. 카마키리 야미는 1화 등장 야미고 메다쟈리버는 2화에서 수령하기 때문에 위 등장 장면은 짤린듯.
  2. 단, 괴인은 한 명 있었다. 하지만 반대로 메즐가면라이더 블랙 RX, 가면라이더 고스트와 같이 물리 공격 자체가 통하지 않는 상대나, 제이피닉스 같이 재생이 가능한 상대, 위자드 같이 공간 절단을 무효화하는 상대 앞에선 무용지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