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즐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Greeed
카자리우바메즐가멜

프로필
이름メズール/Mezool
현지화명메즈루[1]
성별여성
주요 출연작가면라이더 오즈
인물 유형악역
첫 등장메달과 팬티와 수수께끼의 팔
(가면라이더 오즈 에피소드 1)
배우미키 호노카(인간체)
성우유카나(괴인체)
한국판 성우이미나[2]

1 소개

가면라이더 오즈에 등장하는 괴인 Greeed 중의 한 명이자 홍일점. 이름의 유래는 일본어사랑한다는 뜻을 지니는 愛ずる.

인간체와 괴인체의 연기할 때의 이미지가 상당히 다른데 인간체는 도도한 아가씨의 이미지라면 괴인체는 색기 넘치는 요부의 이미지.[3] 뭐 어느 쪽이든 색기 넘치는 건 다르지 않다. 슈트 액터는 후지타 사토시.[4]

인간체는 위 사진에서 보이듯이 진히로인 소녀의 모습. 복장은 매번 바뀐다.

이름이 '메즈루'라고 하는 사람도 있지만, 공식적인 영어 표기법이 mezool이니 '메줄'이나 '메즐'이라고 하는 게 맞을 것이다. 본 항목에서는 메즐로 기술한다.

2 상세

04Mezuru-01.jpg
불완전체

04Mezurucomplete.jpg
완전체

신장:214cm / 체중:112kg
특색/힘:을 마음대로 조종한다. 수압을 이용한 절단 공격. 전신 액체화(단 이 능력은 완전체 상태에서만 가능하다.)
양산한 야미피라니아야미, 사메야미, 우니아르마딜로야미
신체 겸 메달상황:
에피소드 1 - 상반신 불완전/8개(샤치(범고래) 2개 + 우나기(뱀장어) 3개 + 타코(문어) 3개)
에피소드 9 - 오즈라토라타 콤보 발동으로 뱀장어와 문어 메달을 2개씩 뺏겨 하반신도 불완전/4개
에피소드 12 - 가멜에 의해 문어 메달 2개로 회복(형태 변화 없음)/6개
에피소드 15 - 카자리에 의해 범고래 2개, 뱀장어 1개, 문어 2개 뺏김/1개(중추 문어 확정)
에피소드 36 - 범고래 1개, 뱀장어 1개, 확인불가의 수서계 1개, 문어 1개로 부활한 후 우바가 가지고 있던 문어 1개 흡수. 하반신 회복/5개
에피소드 38 - 오즈에게 뱀장어 메달을 뺏지만 버스의 공격으로 빼앗은 뱀장어와 덤으로 문어 메달까지 뺏김./4개
에피소드 45 - 앙크가 던져버린 오즈가 가지고 있던 걸 뺏아온 3개와 카자리가 가지고 있었던 걸로 추정되는 나머지 2개로 완전체가 되지만 메다가브류 공격이 벨트 부분에 직격, 중추 코어 메달이 파괴되어 소멸./0(6)개

물을 조종하는 힘을 지닌 수서계 그리드. 머리 부분은 범고래, 어깨에는 오징어의 다리와 같은 촉수가 달려있으며 다리에는 문어의 흡반 같은 게 붙어있다. 여성 괴인답게 전체적으로 유선적인 몸매가 눈에 띈다. 야미는 낳을 때에는 인간의 욕망으로부터 야미의 둥지를 만들어 욕망을 먹이로 수많은 야미들을 성장시키는 방식을 사용하며, 다른 그리드를 돌보거나 오즈를 아가(보야)라고 부르는 등, 그리드 내에서도 일종의 보호자격 위치로 보인다.

앞에서 말했듯이 다른 그리드들을 돌봐주는 온화한 일면을 가지고 있다. 야미를 통해 채집한 셀 메달은 독점하지 않고 다른 그리드들에게 나눠주는 등 비교적 메달에 집착하지 않는 모양. 가멜이 '셀 메달이 부족하다'고 하자 자신의 것을 나눠주는 헌신적인 모습도 보인다. 즉 그리드들에게는 엄마격인 존재라 카자리와 우바의 중재를 서며 살살 구슬리는 모습은 경이로울 정도. 하지만 앙크는 그런 그녀를 그딴 거 없고 그냥 싫어하는 편.[5]

다른 그리드를 중재하는 모성애(?)나 인간체 등 이즈미 히나보다 다양한 매력이 존재한다. 또한 성우의 미묘하게 색기가 느껴지는 목소리로 인해 본 작품의 색기담당이라 할 수 있다. 한 마디로 오즈 제작진 공인 미친 존재감. 이 때문인지 가면라이더X슈퍼전대 슈퍼 히어로 대전에서 그리드 대표로 대쇼커 소속으로 등장 예정이라고 한다.

덤: 욕망! 범고래 소녀(유튜브 버전)

2기도 나왔다.(유튜브 버전)

3 극중 활약

  • 에피소드 5 - 본인이 나서서 야미를 만들며 중간에 괴인체로도 나와 오즈와 대적하기도 했다.
  • 에피소드 9 - 에이지가 라토라타 콤보로 변신하려 할 때 "당신은 콤보의 힘을 받아 들일 정도의 그릇일려나?" 하면서 얕보다가, 막상 라토라타의 열광선만으로 오즈에게서 빼앗은 코어 메달 없이 코어 메달(뱀장어 2개, 문어 2개)을 뱉어내면서 우바에 이은 메달셔틀 2호로 강림했다.[6]
앙크가 아이패드를 사용하며 한 추측에 따르면 최저 5개의 코어 메달을 가진 모양이었는데, 상기의 라이온디아스로 한꺼번에 4개 털린 일 때문에 7~8개의 코어를 소유하고 있었음을 유추할 수 있다. 그 때까지의 여유있는 모습은 코어 메달이 거의 완비되었기 때문에 나올 수 있었다는 소리.
  • 에피소드 11, 12 - 라이드벤더 근처를 뒤적이면서 셀 메달을 얻으려는 가멜에 대해 "주운 메달 따위 필요없어. 메달이라면 오즈한테 빼앗아"라는 발언으로 어지간히 입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다.(…) 이후 진짜로 가멜이 문어 메달 2개를 뺏어온 덕에 그를 귀여워해주나, 하반신 회복 자체는 이루어지지 못했다.
  • 에피소드 15, 16 - 우바, 가멜과 셀 메달 우송차량을 습격한 후, 다른 이들이 도주할 때 일부러 그 자리에 남아서 이제까지 가출했던 카자리의 꿍꿍이를 캐려하나 되려 기습당해 범고래 2개와 뱀장어 하나, 문어 2개를 뺏기고 쓰러진다.
그 뒤 메달이 고작 1개인 극한 상황에 처해 셀 메달을 흘리는 고생 끝에, 아지트로 귀환하면서 괴인체를 유지하지 못하게 된 그녀는 "부분만 부활하는 건 불가능해."라며 앙크에 대해 의문을 품는다. 즉 코어 메달 1장으로 부활한 앙크는 원래대로라면 자신처럼 괴인체로 변신할 수 없을 터인데…[7] 이 상황에 우바에게 습격당해 만신창이 상태에서 도망치고, 부스러기야미의 습격도 에이지와 앙크가 지나갔고 인간체의 신상도 안 털렸기 때문에 무사히 도망쳐 가멜과 합류.
그리고 "네가 전부 필요해!"라면서 모든 코어 메달을 흡수해 아종완전체가 된 가멜과 하나가 되어 아종완전체가 되었으나, 대량의 코어 메달의 힘을 제어하지 못해 여기서 마키 박사가 가져온 사슴벌레 + 사마귀 메달과 5000장의 셀 메달을 흡수하여 거대Greeed로 변이했다. 변이 후의 내용은 항목 참고.
하지만 우바, 가멜과 같이 앙크가 가지고 있는 코어 메달을 노리다가 프트티라 콤보에 완전히 털려버리고 도주하던 중, 로스트 앙크와 카자리에게 습격 당하고 상황이 불리해지자 기껏 부활시켜준 우바를 배신, 가멜과 같이 카자리 측에 붙어서 우바를 끝장내버렸다. 그리고 우바가 가지고 있던 문어 메달 한 개를 흡수, 다리가 다시 정상이 되었다. 그리고 인간체로 변신하여 하의실종절대영역을 뽐내시었다.
일단 표면적으로는 "카자리가 널 한번 끝장냈는데 왜냐"고 묻는 우바에게 "이런 너덜너덜한 상태로 있는 건 싫다"고 대답했는데, 이게 본심인지 아니면 나름 생각이 있는 건지...하여튼 이 때를 계기로 약간의 안티가 생긴 듯.(...)
  • 에피소드 38 - 카자리, 가멜과 같이 오즈를 협공해서 변신까지 풀어버릴 정도로 몰아 붙이지만, 고토 신타로가 변신한 버스의 공격에 다른 둘과 같이 몰리다가 마지막엔 버스데이의 셀 버스트로 뱀장어 메달과 문어 메달을 털려버렸다.
  • 에피소드 45 - 앙크와 대화하며 인간만이 가진 것, 특히 '모성애'에 욕망을 느끼고, 코어 메달을 9매 모아 드디어 완전부활에 성공한다. 완전체가 된 메즐은 물로 변하여 공중에서 빠르게 이동하는 것도 가능하다. 흠좀무. 그 뒤 인간의 모자(母子)를 공격해 알에 가두는데, 결국 오즈의 토라이드 밴더 + 메다가브류 공격에 코어 메달이 파괴되어 소멸해 그리드 중 3번째 탈락자가 되었다. 소멸 직전 가멜이 메즐에게 달려가 우는 장면을 보면 참 안쓰럽다.(마키 키요토의 대머리 인형도 울고 있다? 이후 가멜의 분노 폭발 땐 만세.) 마지막까지도 가멜을 대하는 태도나 가멜이 메즐에게 보이는 태도를 보면 사실상 '가족'의 감정을 서로 가진 듯 했기에 어찌보면 앙크의 경우와 달리 자신이 그리드라는 사실에 연연해 욕망이 이루어짐을 자각하지 못한 채 소멸한 듯하다.
소멸하기 전 "안 돼, 한참 부족해"라고 하고, 그 말에 가멜이 '어째서냐'고 울부짖자 "그리드니까..."라고 대답한다. 눈물...
  1. 가타가나를 그대로 번역했다.
  2. 한국판은 인간체와 괴인체 모두 담당. 시라이시 치요코와 중복이다. 인간체일 때는 캐릭터에 맞지 않게 색기 넘치는 아가씨가 아닌 청순한 아가씨 느낌으로 연기하여 평이 좋지 않았다. 인간체 한정으로 이미나의 몇 안 되는 소녀배역인데 아쉽다. 반면 중복으로 맡은 시라이시 치요코는 평이 나은 편.
  3. 로스트 앙크와 더불어 배우가 괴인체의 목소리를 담당하지 않고 전문 성우를 기용한 이유로 추정된다. 인간체인 미키 호노카의 목소리가 메즐의 괴인 때 이미지와는 괴리감이 좀 있는게 사실이니. 아예 소년을 기용한 로스트 앙크는 말할 필요도 없다.
  4. 이름만 보면 알겠지만 남자다. 사실 남자 액터가 여캐릭터를 맡는 일은 자주 있지만.
  5. 작중 앙크가 왜 그녀를 그렇게 싫어하는지는 묘사되지 않으며, 애초 앙크가 메즐을 싫어하는 모습을 보이는 묘사도 적은 편이다. 굳이 추측을 하자면 메즐의 속성이 불 속성인 앙크와는 상극인 물 속성이라서가 아닐까 싶다.
  6. 고양이과 VS 생선과라는 것도 그렇고 광빨 + 열로 오즈 라토라타 주변의 물이 증발하는 것도 그렇고 라토라타 콤보의 힘이 상성인 듯한 묘사가 있다.
  7. 이에 대해 우바는 부활 당시 먹튀한 다른 코어 메달까지 사용했기 때문이라고 판단하고 있다. 실제 앙크는 코어 메달 4개가 모였음에도 다른 그리드 같은 셀맨 형상이 되지 못했다. 그리고 그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