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럿

1 메이플스토리2 화폐단위

메이플스토리2의 화폐 단위 중 하나.

캐시샵에서 캐시로 로터스 무전기를 구입하는 것이 대표적인 획득 방법이며[1],(메럿을 샀더니 무전기가 덤) 디자이너샵에 물건을 올려 수익을 내는 방법이나[2][3] 길드 챔피언십 보상 혹은 각종 이벤트로 뿌리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획득할 수 있어 마치 모바일 게임의 보석같은 것을 연상케 한다.
시즌3 이후 좀 더 다양한 방법으로 매우매우 극소량의 메럿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현재까지 확인된 획득 방법은 보스 몬스터 사냥, 공간의 틈 보상, 오필리아 강화 실패 사과금, 피시방 접속 보상, 슈아브리체에게 오닉스를 450개씩 가져다줬을 때 주는 보상 등이 있다. 추가바람.
파이널 테스트 때에는 특정 트로피를 달성하면 일정 개수의 메럿을 보상으로 주었었지만 돈슨답게 정식 오픈 시에는 없어졌다.

이렇게 얻은 메럿을 주로 사용하는 곳은 역시 캐릭터를 치장[4]하는데 가장 많이 사용되며, 제자리 부활, 월드/채널 채팅, 하우징(일부 고급 메이드, 일부 하우징, 일부 건설 아이템), 각종 헬기, 벽보 등에 다양하게 뜯어간다사용할 수 있다.

…였다만.

나중에 패치로 손상된 장비 복구권 등이 나오는 엘리아나의 시크릿 주머니가 메럿구매라든지 해서 10월 29일 발록사냥꾼 패치 이후로 게임의 중핵이 된 강화시스템에 메럿이 점점 영향을 끼치기 시작했다.점점 1을 닮아가고 있단 뜻이다

그리고 끝내 3월 31일 패치로 블랙마켓에서 메소와 메럿을 거래할 수 있게 되었다.메소마켓

2 메럿 증후군

빈유매니아들이 이 질병을 좋아합니다.

가슴이 작아지는 질병이라는 일종의 카더라 통신이다.
전염성을 띄고 있으며, 박테리아가 에스트로겐에 의해 생성된 지방만 파괴하여 이런 현상이 일어난다고 한다.

물론 실존하는 질병은 아니고 루머이다.

패러디언론에서 다루어지기도 했다.
  1. 대략적인 비율은 1,000캐시 = 100메럿정도이며 물론 한번에 더 많이 살수록 할인된다. 2015년 7월 31일을 기준으로 예를 든 가격은 1,000캐시 = 100메럿, 10,000캐시 = 1100메럿, 30,000캐시 = 3,450메럿
  2. 등록시 수수료가 부과되며 판매되면 가격의 절반을 돌려준다.
  3. 단 디자인을 상점에 올리기 위해서는 디자인 할 옷본이 필요하기 때문에 일단 메럿으로 옷본을 사야한다.
  4. 스킨 장비, 헤어, 성형, 피부, 메이크업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