メカ亀田(めかかめだ)
파워프로군 포켓6 히든 석세스 행복섬 편 등장인물.
BB단의 단장이자 행복섬의 총 책임자. 헬가, 마콘데의 상사에 해당한다. 단장으로써 행복섬에서 만들어낸 무기와 마약들을 판매할 수 있는 루트를 확보하는 일을 하면서 건다로보를 구입하는 등 매니아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정체는 프로페라 단에서 탈주한 카메다 미츠오에 의해 만들어진 로봇. 이 때문에 자신의 원본인 카메다 미츠오와 비슷한 행동패턴을 보여준다.
자신을 만들어낸 인간과 자신의 원본인 카메다 미츠오에 대해 복수심을 품고 자신을 개조하는 한편 세계 곳곳에 악을 뿌리기 위해 BB단을 결성하여 생산한 무기를 전 세계에 뿌리고 있다. 구체적으로 어떻게 BB단을 결성했는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행복패턴은 자신이 이미 가지고 있는 기존 데이터에 근거하지만 성격까지는 복사되지 않은듯, 메카 카메다는 카메다 미츠오의 자아가 아닌 메카 카메다 자신만의 자아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기존에 있던 카메다의 복제품"이라는 사실은 변함없는 사실.
평소에는 카메다나 다른 안경 일족과 마찬가지로 자신을 지칭할때는 "이 몸"이라고 지칭하지만 이것은 자신의 진짜 말투가 아니다. 실제로 주인공(6)과 대화할때 자신을 "와타시"라고 지칭한다.
매니아 상품을 구입하고 있긴 하지만 원본인 카메다 미츠오의 "매니아"라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신의 원본인 카메다를 앞서나가기 위해 그것을 집착하고 있는 것에 불과하다. 정말 매니아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있는 것이 아니므로 매니아 상품들이 아무렇게나 보관되어있는 것을 보고 오치다 타이지는 "애정이 없다"고 평가하였다.
매니아 활동으로 인해 BB단의 활동을 무시하기도 하였지만 사실 BB단 쪽 일을 소홀히하지 않고 여러가지 거래루트를 획책하고 냉철한 판단을 내리는 것으로 볼때 단장으로써는 유능한 모습을 보여준다.
하지만 정사에서는 주인공(6)의 반란으로 행복섬을 빼앗기게 된 뒤 도망쳐버리고 반란에 대해 책임을 져야했던 총 책임자인 메카 카메다가 도망침으로 인해 헬가가 대신 처형당하게 되는 원인을 제공한다. 이후 BB단을 다시 설립하고 어딘가에서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