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가(파워프로군 포켓)

파일:Attachment/87.gif

ヘルガ

파워프로군 포켓6 행복섬편의 등장인물. 연인(?)후보.

저지먼트 그룹의 하부조직인 블러드 버터플라이단(BB단)[1]여간부로, 행복섬의 소장을 맡고있다. 일단 상관으로 메카 카메다가 있긴 하지만......덕질이 바빠서 별 도움은 안되는 모양.

노르웨이 국적의 인물[2]로, 과거에는 UN 치안유지군 소속으로 콩고쪽에서 근무했던 적이 있다고 한다, 그 당시 영 좋지못한걸 많이 봤던건지, 꽤 비관적인 가치관을 드러낸다.

표면적으로는 냉혹한 인물이지만 처형등의 행위 자체를 좋게 생각치는 않는건지, 표정에 어느정도 드러난다고 한다. 그 외에 캠프파이어나 포크댄스등을 즐기는 모습이나 책을 즐겨읽는 일면도 보여준다. 어느정도 주인공에 대한 평가[3]가 상승할 경우, BB단의 성립목적을 알려주는데...

헬가 : 뭐, 너라면 말을 해줘도 되겠지. BB단의 목적은, 인류를 구하는 것이다.

주인공 : 하아?
헬가 : 너는 눈치채지 못했을지 모르겠지만, 지금, 인류는 위기에 직면해있다. 문명과학의 진보로 인한 결과지.
주인공 : 구체적으로 어떤 위기라는거지. 핵탄두인가? 오염? 전자파 같은것?
헬가 : 그건, 멸망에 이르는 방법에 지나지 않는다. 우리가 문제시 하는것은, 동기쪽이다.
주인공 : 동기라고?
헬가 : 역병, 기아, 전쟁... 이런 것은, 예전부터 존재했고 지금도 큰 문제이긴 하지. 하지만, 10년 전과 비교해보아도 점점 더 나아지고 있다. 언젠가는, 인류를 두렵게 하는 외적인 요인은 약해지고, 무시할 수 있게 되겠지.
주인공 : 좋은 일 아닌가.
헬가 : 그리고, 인류는 자기 자신의 어둠에 직면하게 되겠지.
주인공 : 무슨 소리를...
헬가 : 살아가는 것이 곤란할 정도로 바쁠때는 상관없다. 그다지, 생각할 필요가 없어지니까. 극복해야 할 장애, 싸워야 할 적을 잃었을때 누구나가 냉혹한 진실을 깨닫게 되는거다.
주인공 : ……
헬가 : 그래, 이제 이 세계에는 미래를 걸만한 희망도, 도 신비도 남겨져있지 않다. 만약, 이 세계에서 해결해야 할 문제가 사라져버린다면 절망밖에 남지 않게되는거다!
주인공 : 무슨 짓을...... 설마, 너희들은?
헬가 : 그렇다! 인류에게는 적이 필요한거다. 증오하고, 싸워서 쓰러트릴, 자신들이 불행해야 할 이유가 되어줄 상대가!
주인공 : 바보같은 소릴! 그 때문에 세계의 범죄자들과 테러를 지원하고 있다는건가? 그건 단순히 불행한 인간을 늘릴 뿐이라구!
헬가 : 그 고통이 하나 사라졌을때, 더 많은 인간이 희망을 얻는거다. 이제는 행복해질 수 있겠지, 라고. 비극과 절망없이는 희망의 싹은 자라지 않는다!


......주인공의 정체를 생각한다면 개그라고 밖에 생각할수 없는 내용.
이후 주인공의 선택에 따라서 반란이 일어나고, 그 결과, 헬가도 범죄자로 수용당하게 된다. 그리고 도망친 메카 카메다를 대신해서, 관리자로서의 책임을 물어 처형된다.

헬가 : 처음에 빌려준 책을 기억하나?

주인공 : 판타지 모험소설이었지.
헬가 : 나는 그 얘기를 싫어하지. 죽었어야할 히로인이, 결말에서 간단히 되살아나니까 말이야.
주인공: ……
헬가 : 죽음은 절대적인 것. 간단히 없앨수 있는 것 이어서는 안된다.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주인공 : ...재판에서, 살아날 가능성은 없는건가?
헬가 : 누군가가 이 사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면 안되니까. 이해는, 되니까. 하지만...죽는건 두렵다. 아무것도 느낄수 없고, 기억해낼 수 없고, 아무것도 생각할 수 없는, 암흑. 정말로, 두려운...
주인공 : ...너는..
헬가 : 하하, 실은 이 공포를 즐기고 있는걸지도. ...그럼, 잘 가라, 주인공.
(이후 처형장면)
헬가 : 아니, 눈을 가릴 필요는 없다. 마지막까지 풍경을 눈에 담아두고 싶군.
헬가 : (신기하군. 생각해보면 이렇게 무언가를 생각하며, 주변을 볼수있는 라는 존재야말로, 신비 그 자체였을지도 모르겠군. …그러고보니 그 남자의 이름은 뭐였을까. ...후훗, 약한 소린가.)
병사 : 쳐 먹어라, 이 마녀! (총성)


이런 캐릭터성이 인기를 끌어서인지, 어나더 석세스에서는 악역 요소는 제거되고, 대체적으로 무인 기질이 투철하고 동료를 잘 챙겨주지만, 목적을 위해서라면 수단을 가리지 않는 확고한 가치관을 가진 여장부로 등장한다.

  1. 주인공들이 만들어낸 무기의 유통, 그리고 행복초의 임상실험이 목적인 단체.
  2. 설정상 부친이 독일인이라서 독일인이라고 주장하고 있다고.
  3. 그러니까 본편에서의 호감도.(…) 이래서 헬가가 6편의 정히로인 취급을 받는걸지도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