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트론(천사금렵구)

メタトロン
천사금렵구의 등장하는 천사. 드라마CD 성우는 코오로기 사토미, 카와타 타에코(드라마CD 물질계편)/OVA판은 시라토리 유리 [1]

알렉시엘로시엘이 부재중인 지금 천사중 최고위에 군림하는 '천사들의 왕자'. 하지만 5~6세 정도로 보이는 어린아이의 모습에 실제 정신연령도 그 정도 수준이라 후견을 맡고 있는 세보프탈타가 실권을 장악하고 있다. 메타트론은 늘 낮잠이나 자고 인형놀이나 하는 형편. 세보프탈타는 정치하느라 바빠 메타트론과 잘 놀아주지 않았기 때문에 다정하게 대해준 지브릴을 아주 좋아해서 늘상 그녀가 유페되어 있는 곳에 드나들며 혼자서 말을 걸곤 한다. 응석받이에 자주 떼를 쓰지만 사랑스러운 겉모습 때문에 다른 천사들은 항상 그에게 휘둘린다. 철의 재상으로 불리며 독재자 행세를 하는 세보프탈타도 그에게만은 그나마 상냥하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사실 진짜 정체는 지나치게 강대한 힘을 가진 두 쌍둥이들(루시퍼미카엘, 알렉시엘로시엘)이 신의 말을 듣지 않고 제멋대로 굴자 언제든지 자신이 통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들어낸 일종의 '제어장치'. 쌍둥이 동생이자 힘을 가지고 있는 산달폰이 폭주했을 경우 메타트론에게 타격을 주면 산달폰도 충격을 받도록 설계 되어있다. 높은 지위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힘도 없는 것은 그 때문.
  1. 여담이지만 시라토리 유리코오로기 사토미이 작품에서 남매로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