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 크로우

1 포켓몬스터기술

메탈크로우 문서 참고.

2 메탈슬러그 4에 등장하는 슬러그

Metalcrow.gif

Metal Claw

등장미션
메탈슬러그4 : M2(2P 조건, 도중 강제하차), M5(도중 강제하차)

슬러그 점수
300000점(디버그)

본래 외래어 표기법대로라면 "메탈 클로" 정도가 되겠으나 널리 퍼진 명칭이 메탈 크로우이므로 이쪽으로 표기한다.

메탈슬러그4에 등장하는 또 다른 탈취형 슬러그이다. 하지만 흑역사 급인 브래들리와 다르게 개성있고 훌륭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슬러그 발컨만 부착하고 색만 파랗게 칠한 성의없는 우려먹기 슬러그라는 것은 어쩔 수 없는 한계.

메탈 크로우의 기반인 반란군의 주력 방어차량 멜티 허니가 가지고 있던 스파이크가 달린 정면 장갑을 보유하고 있으며[1], 점프는 차체 하부에 별도로 마련된 추진체를 사용해서 브래들리보다 훨씬 높게 점프가 가능하다. 게다가 전면장갑을 기울여서 높이를 낮출 수 있는데, 디-쿠카의 공격도 회피가 가능하다.

기본 무장은 슬러그 발컨과 에너미 체이서와 유사한 모양의 유도미사일 10발을 보유하고 있다. 전면 장갑의 스파이크로 적을 도륙할 수도 있다. 이 전면 장갑 덕분에 무적판정이 없는 이 슬러그가 오래 갈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이 장갑은 3의 내구력을 지녔으니 사실상 총 6의 내구력을 지닌 셈.

그래도 여러모로 브래들리보다는 성의있고 재미있는 슬러그라는 평이 많다.

포크리프트나 브래들리와 마찬가지로[2] 화물선 내부에서 사루비아를 부수고 넘어가는 부분에서 자동으로 강제 하차되므로, 클리어 점수가 존재하지 않는다. (디버그 기능을 이용해서 억지춘향으로 타고 클리어할 수 있다. 클리어 점수는 30만점이며 클리어 아이콘까지 존재한다.)
  1. 당연히 이 스파이크로 적을 밀어버리는것도 가능하다.
  2. 브래들리는 미션2에서만 등장. 물론 플레이어가 두 명이면 뒤따라서 메탈 크로우도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