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트란디


CspnGl7VUAAqb3Y.jpg

Meltlandi
※ 멜트라디가 아니다.. 멜트디다.

극장판 초시공요새 마크로스 사랑 기억하고 있습니까에 추가된 설정.

TV판인 초시공요새 마크로스에선 젠트라디는 한번도 등장하지 않은 감찰군(..)과 싸운다는 설정이었지만, 극장판에선 남자(젠트란)vs여자(멜트란)로 갈라져서 싸운다는 설정이 되었다. 하지만 남자인 맥시밀리언 지너스도 거대화해서 밀리아 파리나 지너스와 함께 팀웍을 이룬 걸 보면 적대관계가 맞는지 미묘.

사실 극중 설정으론 젠트라디 여성들은 그냥 젠트라디다. 그러니까 제대로 부르려면 젠트라디라고 불러야 한다. 사실 마크로스7, 마크로스F의 사람들은 대부분 여성 젠트라디도 젠트라디라고 부른다.
영어에서 Man이 남자라는 뜻 이외로 인간, 사람의 의미로 쓰이는 경우와 비슷하게 보면서 받아들이면 될 듯 하다. 우리말에서는 비슷한 느낌이 그 혹은 그대 라는 표현도 있다.

멜트란디란 표현은 '사랑 기억하고 있습니까'라는 극중극에서 만들어진 단어라는 설정. 마크로스 세계관의 사람들이 사랑 기억하십니까를 보고 젠트라디 여성을 멜트란디라고 부르는 사회 현상이 일어났다고 한다. 그래서 가끔... 아주 가끔 이후 작품에서도 멜트란디란 단어가 나온다.

마크로스7 앙코르 3화에서 엑세돌 폴모 참모가 "멜트란디의 잔류함대로군요"라고 말한 대사 정도를 꼽을 수 있겠다. 정작 같은 화에서 엑세돌이 멜트란디라고 칭한 크로레 함대는 자신들이나 여성을 향해서 젠트라디란 단어를 사용하는데 이건 이 함대가 '사랑 기억하고 있습니까'를 본 적이 없어서 그런 것이라고 해석할 수도 있겠다.

마크로스2에서는 실비 지나의 할머니가 멜트란디라고 작중 언급된다.

작중 등장하는 멜트란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