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리야 테이지


2014y01m07d_151001969.jpg

森谷帝二

소개

명탐정 코난 극장판 시한장치의 마천루의 등장인물. 로컬명은 정형균. 성우는 故 이시다 타로[1]/강구한.

직업은 토토 대학 건축학과 교수로 어렸을때 영국에서 유학하고 성장한 이후 건축학을 전공을 하고 졸업 이후 귀국을 해 자신이 설계한 건축물이 디자인 분야에서 줄줄이 상을 받는 등 건축가로서 뛰어난 실력을 갖추고 있다. 영국의 좌우대칭(Symmetry) 건축 양식을 굉장히 선호한다. 이름은 제임스 모리어티 교수에서 따왔다. 좌우대칭에 지나치게 집착해서 자신의 이름도 전부 좌우대칭이 되도록 바꿀 정도.[2] 사교성이 있는지 고등학생 탐정인 쿠도 신이치에게 자신의 대저택에서 열리는 가든 파티 초대장을 보내지만 신이치 자신은 사정상 못 오고 대신 코난, , 모리 탐정이 온다.

자신의 저택에 온 코난 일행들과 자신이 초대한 사람들에게 간편 퀴즈를 열고 자신이 설계한 건축물들을 소개시켜주는 등 사람 좋고 온화한 실력있는 건축가로 보이지만...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명탐정 코난 극장판의 최종보스
1기 시한장치의 마천루2기 14번째 표적
모리야 테이지(정형균)사와키 코헤이(여덕준)

명탐정 코난 극장판의 최초의 범인이자 최종 보스

이 지나친 완벽주의로 인해 자신이 과거에 만든 좌우대칭이 아닌 건축물들을 전부 폭파시키는 범행을 저지른다. 범행동기는 전에 구상했던 좌우대칭 건축 양식으로 이루어진 신도시 프로젝트를 구상해 진행하지만 시장이 교통사고를 일으켜 사퇴하는 바람에 물거품이 된다. 나중에 이 사건을 해결한 탐정인 쿠도 신이치임을 안 그는 자신의 계획을 망친 신이치에게 복수를 결심하고 시내 창고에 있던 폭탄을 훔쳐 자신이 과거에 만든 건축물을 전부 폭파시킨다. 하지만 이 때문에 모리 란을 포함한 아무 관련도 없는 시민들이 폭발에 휘말리게 만들었다.
  1. 1944년생 원로 배우 겸 성우. 드라마 트릭 시즌 3 스페셜 방송이 생애 마지막 작품으로, 2013년 9월 21일에 사망하였다.
  2. 더빙판에서는 '형균'이라는 이름도 '균형'을 뒤집은 것이라는 추측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