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모나

chara_01.png

1 개요

레이디 쥬얼펫의 주인공. 국내판의 이름은 나나. 성우는 코바야시 케이코/윤미나.

2 상세

멘토 쥬얼펫은 루비. 동경하던 사촌오빠인 알토의 결혼식에 참석했다가 알토의 신부인 레이디 다이아나를 만나게 되면서 갑작스럽게 쥬얼 팰리스로 소환되었고 그렇게 쁘띠 레이디 후보생이 된다. 행동거지가 어설프고 서민적인 분위기에서 자란지라 레이디에 어울리는 교양이나 기품은 다른 후보생들에 비해 부족하지만[1] 주변 사람들의 도움으로 하나씩 극복해 나간다. 핫도그를 아주 좋아하여 한달에 한번 꼴로 쥬얼 팰리스를 찾아오는 핫도그 트럭을 손꼽아 기다리며, 집이 빵가게를 하는지라 요리나 제빵에도 일가견이 있다.[2]

3 작중 행적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26화에서 자신이 멘토 쥬얼펫에게 선택되어 쥬얼팰리스로 오게 된 것이 아니었다[3]는 걸 알게 되자 그것을 여태 감춰온 루비를 원망하며 서로 헤어졌으나 스토리 후반에 화해하고 다시 멘토로 맞아들인다.

36화에서는 리리안, 로미오, 미우라와 함깨 로열 팰리스 전학생으로 선발되어 카이엔과 다시 만나게 된다.

44화에서 조커의 계략에 넘어간 루아에 의해 혼돈의 문이 열리고 비스트가 출현하자 비스트를 퇴치할 무기인 쥬얼 애로우 사용자로 누가 더 어울리는가를 놓고 엘레나와 경합을 벌였으나 모든 면에서 우수한 엄친딸인 엘레나의 상대가 될 수 없었다.

48화에서 비스트가 엘레나에게 빙의되자 비스트를 향해 쥬얼 애로우를 겨누었으나 쏘는 걸 주저했고, 결국 리리안이 대신 쥬얼 애로우로 비스트를 쏘고 소멸되었다. 그러나 이미 비스트의 기운은 쥬얼랜드로 퍼져나갔고 49화에서 비스트와 대면하게 된 모모나는 비스트에게 서로 대화를 나누자고 요청했으나 비스트는 모모나를 멸시하며 대화 요구를 냉정하게 거절한다. 모모나는 비스트를 향해 쥬얼 애로우를 겨누었으나 마음 속으로 비스트를 제거해야 하는가에 대해 의문을 품었고 이러한 마음 속의 갈등으로 말미암아 쥬얼 애로우는 산산조각이 나고 만다. 결국 모모나는 최후의 수단인 파이널 완드를 쓰기로 결심했고 카이엔도 모모나와 운명을 같이 하기로 결심하고 빨간 리본으로 서로의 손목을 묶은 채 혼돈의 문으로 다가간다. 혼돈의 문으로 다가간 모모나는 비스트에게 다시 대화를 요청했으나 비스트는 넌 날 이길 수 없다며 여전히 모모나를 멸시하는 태도를 보인다. 이에 모모나는 슬픔이나 부정적인 감정은 모두에게 있으며 그것은 억압되거나 제거되야 하는 것이 아니라 인정해야 하는 것이라고 비스트에게 말했고, 이에 비스트는 스스로 혼돈의 문을 닫고 물러가 버린다. 마침내 카이엔과 함께 비스트를 봉인하는데 성공한 모모나는 과거 레이디 렉터의 멘토 쥬얼펫이었던 라리마를 만나 자신들의 생명을 바치는 대가로 비스트와 싸우는 과정에서 상처를 입거나 죽어 간 이들을 부활시켜 줄 것을 소원으로 빌었고 그녀의 바람대로 리리안, 레이디 다이아나, 로사가 부활하고 엘레나, 클레아가 깨어나게 된다. 다행히 모모나는 생명을 잃지 않았지만 대신 쥬얼랜드 및 카이엔에 대한 기억을 완전히 잃어버린다. 인간 세계에서 우연히 만난 하얀 토끼를 뒤쫓다가 카이엔과 재회한 모모나는 카이엔과 사귀면서 잃어버린 추억과 사랑의 기억을 하나둘 되살려 갔고 마침내 카이엔으로부터 프로포즈를 받고 연인으로서 서로 입맞춤을 한다. 그러다가 마지막화에서 카이엔과의 결혼식에 찾아온 쥬얼펫들과 친구들에 의해 기억을 되찾고 인형으로 변한 루비를 되살리게 된다. 그리고 레이디 클레아로부터 차기 레이디 쥬얼을 선택할 권한을 부여받아 부케를 던졌고 그 부케를 받은 리리안이 차기 레이디 쥬얼로 결정된다.

4 기타

  • 입고 있는 옷은 사복이 아니라 교복이다.
  • 나이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결혼 적령기임을 감안하면 17~19세 정도로 추정된다.[4]
  • 7기 쥬얼펫 매지컬 체인지 21화 B파트에서 7기의 루비가 6기의 루비와 화상 통화를 할 때 쁘띠 레이디로 변신한 모습으로 잠깐 모습을 비친다.
  • 화려한 디자인 덕분에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캐릭터이기도 하다. 모모나 덕분에 본작을 접하게 된 팬들도 적지 않은 편.
  • 코바야시 케이코가 최초로 맡은 애니메이션 주연 캐릭터다. 한편 국내판의 성우인 윤미나는 전작들에서 주인공을 이나 맡은 적이 있다.
  • 헤어스타일이 미키 마우스를 닮았다는 이야기가 있다. 대교어린이TV의 자체 제작 프로그램인 보라 보라 10화에서도 언급된 적이 있다. #
  • 역대 쥬얼펫 시리즈 주인공들의 공통점이었던 바보털이 없다.[5]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레이디 쥬얼펫/등장인물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사실 루비가 모모나를 선택한 것은 단순히 대충 선택한 것에 불과했다.
  2. 덜렁대고 실수가 많긴 하지만 린코, 미리아, 카논, 미도리 급의 요리치는 아니다. (단, 카논의 경우 만든 결과물의 모양이 괴상해서 그렇지, 앞의 둘처럼 못 먹을 걸 만들어내지는 않는다.)
  3. 모모나를 쁘띠 레이디로 선택한 이는 루비가 아니라 레이디 다이아나였다. 레이디 다이아나가 '톱 오브 레이디즈'였기에 가능했던 것.
  4. 쥬얼펫 위키아에는 13세로 나와 있지만(참고로 13세면 쥬얼펫 시리즈 주인공들 중 두 번째로 어린 오미야 핑크와 동갑이다.) 13세 소녀의 결혼은 법적으로 인정되지 않는다. 일본 민법에 따르면 남성은 18세, 여성은 16세가 넘어야 결혼이 가능하다. 참고로 쥬얼펫 시리즈 주인공들 중 확인된 최연장자는 18세인 미즈시로 카논. 최종화 시점에서는 23세가 되었으나 결혼은 하지 못한 듯.
  5. 차기작 주인공 아이리도 마찬가지로 바보털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