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항목 : 몬스터 걸 백과사전
이 문서는 성(性)적인 요소에 대해 직간접적인 언급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읽는 이에 따라 불쾌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이 문서를 열람하실 때 주의하시기 바라며 원치 않으시면 문서를 닫아주세요.
1 본 항목은
몬스터 걸 백과사전 (이하 마물소녀도감=도감으로 생략)에 있어 마물(=마물소녀/몬무스로도 호칭)에 대한 항목을 분리한 것이다.
2 개요
마왕을 정점으로 한 다양한 모습과 습성을 지닌 종족의 총칭. 과거 구마왕 시절에는 주신이 짜놓았던 세계 질서에 의해 마물, 마족이라 불리며 인간들을 잡아먹고 죽음과 절망을 퍼트리던 무시무시한 괴물들이였으나 현 마왕의 마력, 즉 서큐버스의 마력에 연결되어 그 영향으로 주신이 짜놓았던 설정이 붕괴되어 현재의 마물소녀로 바뀌었다. 이로 인해 과거의 모습과 태도, 성격을 비롯한 많은 요소가 변했다. 물론 과거와 마찬가지로 인간을 덮치지만 그 의미는 아주 달라졌으며 마왕의 마력에 연결돼 있어 종족 전체가 서큐버스의 특징을 가지게 되었다.
3 육체
마물소녀들은 모두 아름다운 미녀 또는 소녀의 미모와 그에 걸맞은 아름다운 육체를 지니고 있으며, 평범한 인간 여성의 형태를 취한 마물도 있지만 보통 동물의 하반신이나 날개, 꼬리, 귀등의 여러 부분에서 인간과는 다른 이형종의 특징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신체적 특징에는 공통점이 존재하는데 인간 여성과 같은 위치에 여성의 생식기가 존재한다는 것이다. 종족 특성에 따라 추가적으로 다른 곳에 비슷한 신체 기관이 존재하는 경우는 있어도 이 생식기가 없는 마물소녀는 없으며 이로 인해 허리 아래의 생식기 부분을 최하단으로 하여 (팔을 제외한) 상반신은 절대다수가 인간 여성과 매우 흡사한 형태를 지니고 있다.
또한 종족의 수컷은 없으며 반드시 인간 남성을 통해 번식, 또는 식사를 한다. 수명은 인간보다 조금 길거나 또는 수천년을 넘기며 일정한 성장 이후, 노화하지 않고 계속 젊은 모습을 유지한다. [1] 또한 풍만한 여성이든 미숙한 유녀의 모습이든 마물의 육체는 남자의 성욕과 여러 욕망을 부추기는 아주 매력적인 형태를 띄고 있으며 남자의 이상적인 여성을 현현한 듯한 모습을 보인다,
괴물의 모습에서 여성의 형상으로 변화했지만 과거의 괴력은 그대로다. 일부 연약한 마물을 제외하면 인간을 능가하는 신체능력을 지니는데 가령 페어리에 경우 성인 남자가 한손으로 잡을 만큼 작지만 그 작은 몸에 거칠게 남성기가 마구 찔려도 몸에 이상이 없을 만큼 튼튼하거나 오우거나 오니 처럼 자기 몸보다 훨씬 무거운 바위나 철몽둥이를 다룬다. 그리고 오히려 인간과 비슷한 외형이 되면서 다들 인간과 의사소통이 가능할 정도의 지능을 지니게 되었고[2] 여기에 서큐버스의 마력의 영향으로 마법을 사용할 수 있게 된 경우도 있다. 원래 마법을 쓸줄 알던 마물은 서큐버스처럼 매료의 술법을 쓸수있게 됐다.
이렇게 강대한 힘을 지니고 있지만 인간을 해치는 일은 절대 없으며, 이런 힘은 동족을 지킬때나 남자를 제압해서 관계를 맺기 위해(...) 쓴다고 한다 인간 남자 : 아악! 마물 소녀! 지금 뭐 하는 거야! 마물 소녀 : 뭐긴 뭐에요! 사랑의 교미에요!
강한 신체를 지닌 만큼 어지간한 질병엔 면역이지만 마력에 관련된 마계질병에 걸려버리는 경우가 있다. 물론 대부분 성적인 증상이 동반된다.
4 생활 / 가치관
과거 구 마왕 시절 마물들은 마계에서 뿐만 아니라 전세계 전역에 널리 퍼져 서식했고 현마왕 체제 이후에도 여러 지역에서 살아가며 서로 다른 생활 방식을 가지고 있다. 크게 3가지로 나눌수 있다.
- 야생의 마물: 일반적인 동물 처럼 산과 삼림같은 자연이나 던전같은 곳에서 야생생활을 영위하는 종류. 설원이나 화산지역 같이 극단적인 기온의 공간에도 쉽게 적응하며 야생동물 같은 생활을 영위한다. 하지만 남편이 생기게 되면 남편과 함께 살기위해 인간이 살기 좋도록 보금자리를 새로이 꾸미게 된다. 이런 마물들은 남자를 자주 만나지 못해 성적으로 매우 굶주려 있어 남자들을 만나면 확실히 덮쳐든다.
- 취락의 마물: 역시 숲이나 던전 같은 자연에서 마물들이 여럿 모여 공동체를 형성해 생활하는 종류, 결혼한 마물이 남편을 데려오거나 아님 근처 인간 마을에서 남자를 납치해와 남편으로 삼기도 한다. 당연하겠지만 이런 취락에 남자가 지나가게 되면 미혼 마물들에게 덮쳐질 것이다. 하지만 이런 취락이 있는 던전에는 값나가는 마법 물품이나 보물이 숨겨져 있는 경우가 많기에 많은 모험가들이 이런 마물 취락으로 숨어든다는 모양. 몇몇 취락은 주변 인간 마을과 활발히 교류해서 자기 취락의 에로에로한 생활을 홍보해서 남자를 유치하는 경우도 있다 한다.
- 인간과 함께 사는 마물: 친마물국가는 주변 마물 취락이나 마계와의 교류가 터져 있어서 마물들이 유입되고 정착해서 생활하는 경우가 있다. 이런 마물들은 인간세계의 상식과 가치관을 지닌 경우가 많아 함부로 남자를 덮치는 경우는 없지만 마물은 결국 마물. 마물의 본능으로 인해 결국 몸이 달아올라 마침내 마음에 두고 있던 남자를 찾아가 덮쳐버리게 된다고 한다. 이런 마물들은 야생마물 처럼 역강간을 하기 보단 스스로 먼저 어필해오거나 매료의 마법이나 약을 사용하는 등 더 다양한 수법으로 남자를 공략한다고 한다. 이렇게 마물들이 점차 늘어나는 친마물국가는 어느새 마계로 번해버리게 된다.
- 반마물국가 또한 마물들이 살아가는 경우가 있는데 보통 하수구나 방치된 가옥에 라지 마우스나 데빌버그 같은 마물들이 숨어들어오거나 고위 마물들이 인간으로 변신해 숨어들어 온다고 한다.이렇게 마물들이 천천히 내부침식 해오면 앗 하는 사이 마계가 돼 버린다고 한다.
이들의 영양 섭취는 2가지로 나뉘는데 하나는 평범하게 고기, 식물 같은 음식물을 섭취하는 타입, 또 하나는 인간 남성과 교미해서 남성의 정기를 섭취하는 타입의 두 유형이 있다. 이중 정기를 흡수하는 유형은 성관계를 하다 남자가 정액을 방출하게 되는데 마물소녀의 여성기에는 이런 정액에 있는 정기[3]를 섭취할수 있는 특수한 기관이 있어 이것을 통해 섭취한 정기를 마물의 마력으로 전환하거나 영양으로 삼는것이다. 그리고 평범한 식사를 하는 마물도 이러한 기관이 있어 성교를 통해 정기를 섭취할수 있다. 고로 모든 마물들에게 있어 최고의 성찬은 인간 남자의 정기 그 자체 인 것. 과거 구마왕 시절엔 인육을 주로 섭취했지만 현 마왕체제 에선 인간을 죽이거나 먹는 행위에 대해서 본능적인 혐오감을 나타낸다고 한다.
이 때문에 마물들과 인간들끼리의 전쟁이 일어나도 사상자와 부상자는 찾아보기가 힘들정도로 희박하며, 마물군들의 대부분은 상대방의 육체를 베는것이 아니라 마력을 주입하여 무력화시키고 마물이나 인큐버스로 바뀌는 마계은으로 무장하고 있을 뿐더러 사실 마물과 인간들의 스펙 차이가 워낙 큰지라 대개의 마물군들은 인간들의 군대를 가볍게 제압한다고 한다.
상기한 바와 같이, 종족의 수컷은 없기에 마물들 모두 암컷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번식을 위해서는 인간 남성을 필수적으로 요구한다. 이렇게 남성과 관계를 맺어 자식을 낳는 것은 마왕이 개입하여 새로이 불어넣은 마물들 모두의 공통적인 본능이며 행복이다. 따라서 이들은 남성을 만나서 마음에 들게 되면 가지고 있는 모든 방법으로 남성을 유혹한다. 평범하게 자신의 매력으로 유혹하는것 뿐 아니라 월등한 신체능력으로 남성을 덮치거나 서큐버스의 마력으로 인해 생긴 매료의 마법으로 유혹하기도 하고, 때로는 페로몬이나 마법약, 그리고 마법 아이템을 이용해 스스로 남자들이 덮쳐오게 만드는 등 다양한 방법을 동원한다.[4]
이렇듯 이런 마물소녀들의 가치관은 인간 남성과 교미해서 쾌락을 맛보는것으로 그녀들의 대화의 주제나 사고, 행동의 중심이 된다. 그래서 평범한 여자들이 잡담을 떨듯이 성관계와 관련된 이야기를 아무렇지 않게 말하며 인간 남성에 대해 근본적인 호감을 가지고 있다.[5] 특히 그 중에서도 인연을 맺은 남편은 이 세상에 무엇과도 바꿀수 없는 지고의 보물이 된다. 따라서 스스로나 남편의 목숨이 위협받지 않는한 다른 인간을 죽이는일은 결코 없다.
또한 가장 큰 특징으로는, 한명의 마물은 오직 한명의 남성만을 배우자로 삼는다는 것이다. 심지어 배우자를 얻은 마물은 자신의 정기흡수기관을 배우자에 맞춰 바꾸기 때문에 한번 배우자를 정하면 다른 남성의 정기는 체질이 맞지 않게 돼서 흡수할 수 없게 된다. 심지어 배우자 이외에는 어떠한 수단으로든 임신 자체가 불가능해진다. NTR이 뭔가요[6] [7] 이 때문에 살기 위한 영향 섭취로서 정기를 찾는 마물에게 있어 배우자를 구하지 못했다는 것은 사활 문제지만, 그렇다고 아무나 덥치는 것은 자신의 배우자와 행복하게 사는 것을 최고의 가치로 삼는 현재의 마물에게 있어서 결코 하지 말아야 하는 일로 취급되고 있다.
그래서 배우자를 구하지 못한 마물들은 다른 음식물에서 정기를 흡수하거나, 시판되는 정기 '보충제'를 이용한다고 한다. 복용자들 말로는 보충제의 경우에는 맛이 진짜 없다는 모양.(…)
여담으로 지능이 생긴 지금도 유달리 개인주의적인 마물이 많다. 종족 특성상 단체 생활을 하기도 하고 자주 보여서 난교 만나기도 하지만, 자신과 배우자 사이의 쾌락이 최우선인 것이 원인으로 여겨진다. 그래서인지 구마물시대에는 절대적이었던 힘에 의한 상하관계도 느슨해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도 그럴게 최강의 마물이라는 드래곤이나 바포멧트조차 남편 앞에서는 한명의 여자가 되어 버리니, 위엄이라는걸 유지하기가 상당히 힘들 것이다. 그래도 드루엘라 파벌처럼 남편을 제외하고 절대적 충성으로 유지되는 상하관계도 존재한다.
5 마물의 탄생 배경이나 환경
마물은 탄생 배경이나 환경에 따라서 여러 유형으로 나뉘는데 간단히 정리하면
- 구마왕 시절의 마족이 마왕의 마력으로 변형한 것.
- 인간이 마왕의 마력에 범해져 변화한 것.
- 좀비나 스켈레톤 처럼 시체에 마왕의 마력이 깃든 것.
- 가축이나 야생짐승이 마왕의 마력에 의해 변이한 것.
- 엘프나 드워프의 아인족이 마왕의 마력에 침식될 때.
- 가고일이나 골렘처럼 바위같은 무생물에 마력이 깃들은 것.
- 정령이 마왕의 마력과 합쳐져 여성의 형상을 갖춘 [마정령]으로 변하는 것.
더 간단히 말해 마왕의 마력에 노출돼서 생명과 성욕을 가지게 된 것이라 볼 수 있다. 그저 깃들기만 해도 에로에로 미녀괴물로 바뀌는 마력의 힘 마력단물 이거 워해머 카오스잖아. 슬라네쉬의 훌륭한 데몬들
6 마물의 종류
- ↑ 개중에 대개의 마물은 살아서 혹은 죽어서 타락신이 있는 만마전으로 향하여 사랑하는 이들끼리 영원한 쾌락을 누린다고 한다.
- ↑ 물론 마물마다 종족/개인에 따른 차이가 존재한다. 그래도 본능에 따라 날뛰던 동물같은 시절에 비하면 다들 인텔리해졌다.
- ↑ 精. 인간의 고유 마력이다
- ↑ 사바토에서 이러한 아이템 개발을 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기술력의 낭비일부는 대대적으로 유통되기도 한다. - ↑ 이 때문인지 인간 남성이 미남이든 추남이든 신경쓰지 않는다고 한다.
- ↑ 덤으로 정신구조까지도 변하는데, 어떠한 능욕을 당해도 자신의 배우자를 절대 잊지 않을 뿐더러 상대방이 아무리 신과 같은 테크닉을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결코 느끼지 않기에, 덕분에 순애+몬무스 취향의 사람들은 이 작품에 환호를 내지른다
- ↑ 공식설정에 따른 가장 큰 피해자(?)중 하나는 촉수식물. 자세한건 몬스터 걸 백과사전의 세계관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