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단물

경고! 이 물질은 위험 물질입니다.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물질을 섭취 및 복용하거나 함부로 취급할 경우 인체에 심각한 피해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570px
[1]
창조의 근본된 권능의 단물이라고 선전하지만, 실상은 식용 부적합 판정을 받은 위험물이다.

1 개요

마시면 권능의 효과가 나타나게 되는 신비의 액체. 바닷물을 권능으로 담수로 만들었다지만 실제로는 바다 지하에서 솟아오르는 담수가 바닷물과 섞이지 않고 일종의 작은 담수호를 형성한 것.[2]

2 설명

과거 MBC 습격 사건의 원인이 되었던 만민중앙교회 이재록 목사가 자신의 고향인 전라남도 무안군에서 나오는 물에 권능을 줬다고 해서 교인들이 이 물을 마시고 병이 나았다느니, 세탁기가 고쳐졌다느니 쌍꺼풀이 생겼다느니 압권으로 TV 추첨방송 도중 무안단물을 TV에뿌렸더니 세탁기가 당첨(...)됐다는 등 기타 여러 주작글을 올린 것이 인터넷에서 패러디가 되어서 돌기도 했다.

MBC 뉴스후 보도진의 취재 결과 식용부적합판정을 받은 것으로 확인되었다. 수은 같은 걸 끼얹나? 실제로 수은을 먹으면 인체에서 중금속 반응 때문에 사람이 반쯤 미쳐서 기운이 넘친다는 것이다. 이 현상 때문에 진시황도 수은이 장수식품인 줄 알고 먹었다가… 천년 수명은 커녕 50세에 요단강 익스프레스를 탄 것. 먹을지는 알아서 생각하자. 뭐 요단강 익스프레스를 건너진 않을 것이다. 최소한 지금은. 재미있는 것은 이재록의 자서전에는 식수여부확인서를 사진으로 찍고 '합격판정서'라는 주석을 달아 놓았다는 것이다. 물론 TV 방영분에서 보았던 '식수부적합' 글씨는 너무 작아서 보이지 않는다. 합격판정'서'는 맞다. 다만 판정결과가 불합격일 뿐...

프로그램의 폭로에 따르면 많은 사람들을 만나서 효능을 검증받지는 못했지만, 3명을 만나 조사한 결과 2명은 예전과 같은 상태로 복귀했고, 기름에 얼굴이 덴 아기의 경우 빨리 병원에 가서 치료받았다면 완치에 가깝게 회복될 수 있었을 텐데 단물을 발라서 흉터가 영구적으로 남게 되었다고 한다.

무안단물 소개 페이지

참고로 여기 사진에 있는 돌돔과 붕어가 같이 사는 건 염도 조절을 이용한 것으로, 이미 1993 대전 엑스포에서 전시되었던 것이다.

교회에서 말하는 것처럼 막 시도 때도 없이 먹으면 고혈압이 일어나고 신장이 맛 가기 딱 좋다. 이 때문에 어떻게 보면 맨 밑의 백괴사전에서 설명하는 무안단물의 효능에 더 가까운 듯하다. 성분 분석 결과에 의하면 지하수에 바닷물이 섞인 것이라 한다. 이것들이 진짜 절대 먹지 마세요, 세탁기에 양보하세요 다르게 본다면 이걸 먹으면 정말 모든 문제가 해결되긴 한다

여기서 '단물'이라는 말은 '맛이 달콤한 물'이 아니라 마실 수 있는 물, 즉 민물이란 뜻이다. 성경출애굽기 15장에서 언급되는 사막의 쓴물(먹을 수 없는 물)이 단물(먹을 수 있는 물)로 된 기적에서 따온 것으로, 마실 수 있으면 단물이지 꼭 달콤해야 단물은 아닌 것이다. 국어사전에서도 단물을 민물의 다른 말로 정의한다. 그런데 무안단물은 식수로는 부적합하다. 무안쓴물 단물은 광물질이 적어 비누 등의 다른 물질이 잘 녹는 물이라는 뜻도 있다. 다만 이것과는 다른 의미. 참고로 이 경우의 반대말은 센물인데, 소위 말하는 물맛은 미네랄이 많이 함유된 센물 쪽이 더 좋다고 한다.무안센물

참고로 이딴 걸 자랑스럽게 파는 만민중앙교회 이재록 목사는 신학교 4학년 때 이단으로 정죄받아 제적될 상황까지 몰린 적도 있었다. 위기를 넘기고 무사히 졸업하여 목사가 된 후에도 하나님이 자신의 교회에만 임재하신다 등 이상한 주장으로 파문을 일으켜서 한국기독교총연합회에서 공식적으로 제명당했으며 교계에서 수 차례 공식 이단으로 찍히기도 했다.

비슷한 액체로 율신액, 해인 감로수 등이 있다. 다만 율신액의 실체는(…) 어쨌든 사이비 예수쟁이들의 모습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이다. 사이비를 죽입시다 사이비는 우리의 원수 해인 감로수는 홍보사진(?)에 불상이 있고 교주(?)가 성배 드립을 치기도 하고 어떤 때는 민족종교 같기도 한 종잡을 수 없는 짬뽕 타입의 사이비 종교가 만들어 파는 물체인데 내용물은 활성탄넣어서 파는 식초였다. 자기 말로는 '특별한 식초'라고는 하지만 그 실체는 활성탄 넣은 식초였던 것. 참고로 활성탄은 식용사용이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다. 자세한 이야기는 궁금한 이야기 Y 2013년 3월 15일 방영분 참고.

3 실제 체험담과 관련 패러디

보통적으로 이런 구성을 취한다.

1.공통적으로 문제 발생

2.무안단물 사용
3.찌지직, 핑문제 해결
4.할렐루야!
5.????
6.PROFIT!

이것들 말고도 포털 사이트를 조금만 찾아보면 다른 사례나 패러디를 많이 찾을 수 있다.

파일:Attachment/mooan1.jpg
무안단물은 막상현임청춘은 살렸으나 그들의 직장은 살리지 못했다.

딱 봐도 알겠지만 맨 위의 2개는 패러디가 아니고 실제 체험담이다. 무안단물 소개 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진짜로 있다(...).

파일:Attachment/mooan2.jpg
표정이 너무 리얼하다.. [3] 룰웹교구는 덤
파일:Attachment/kimnergul.jpg

참고로 얘는 너구리가 아니라 레서판다다.키보드 사용에 대해 말을 안하는 것을 보면 무안단물 사용 전에도 키보드 사용은 가능했던 것으로 보인다.

600px

코렁코렁 주의

4 기타

  • 모던패밀리2 에서도 성질을 악하게 하는 무완단물 six로 패러디 되었다.
  • 국산 애니메이션 사이비에서도 무안단물을 모티프로 한 물이 등장한다.
  • 사실 LCL용액이라 카더라 이재록 목사 릴리스
  • 테러맨
  1. 위에 있는 파일명이 '무단물.jpg'이다(...). 무앙-
  2. 출처 : 리더스 다이제스트 '상식의 허실'
  3. 사진의 인물은 최전선군이다.